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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가, 2020 플리스 트렌드&홀리데이 위크 ‘제안’

가을·겨울시즌 아우터 신흥강자 플리스, 올해는 어떻게 달라졌나
유니클로, 변화된 일상을 위한 ‘유니클로 홀리데이 위크’ 진행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SPA브랜드 유니클로와 아웃도어업계가 2020 가을·겨울(FW)시즌을 맞아 ‘홀리데이 위크’와 올해 플리스 패션을 각각 제안했다.

3일 패션가에 따르면 이중 플리스는 패션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상당히 익숙해진 단어다. 독특한 소재 덕에 뽀글이라 불리며 매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던 플리스는 이제 FW 아우터를 대표하는, 다운 자켓의 아성에 도전하는 신흥강자로 자리매김했다. 

업계에서는 지난해 FW시즌 플리스 열풍이 불며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데 이어 올해는 아웃도어부터 스포츠,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까지 저마다의 야심작을 선보이며 다시 한번 열풍을 기대하고 있다. 

작년까지 심플하고 클래식한 플리스가 인기였다면 올해 플리스는 다양함을 무기로 장착했다는 것인데, 업계에서 전해온 관련 내용을 소개한다. 

2020 신상품에 나타난 주요 변화들...‘디자인 폭 확장과 친환경 접목’  


올해 플리스의 가장 큰 매력은 보편적으로 연상되는 허리까지 오는 길이에 살짝 루즈한 핏의 일반적인 플리스를 이미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플리스의 디자인을 확대한 점이다. 

즉, 스포티한 감성을 위해 후디를 추가하고 세련되고 감각적인 룩을 위해 무스탕 스타일로 출시하는 등 올해의 플리스는 실용적인 기본템에서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확장했다.

네파는 플리스의 계절을 맞아 종합선물세트와 같은 플리스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 라인업에는 기본적인 심플한 디자인의 플리스부터 은은한 패턴이 더해져 포근함 살린 디자인 등 다양한 플리스 제품들이 포함되었다. 

이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오버핏 무스탕 보아 자켓이다. 무스탕 보아 자켓은 세련된 디자인으로 평소 스타일에 걸쳐주기만 해도 시크하면서 트렌디한 룩을 완성해 준다. 

여성용 롱 후디 자켓의 경우 일반 플리스 자켓보다 긴 기장으로 레깅스나 스키니핏 팬츠와 코디하면 트렌디한 애슬레저룩 연출이 가능하며, 플리스 베스트 역시 일반 디자인이 아닌 가오리 핏 실루엣의 체형을 커버할 수 있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눈길을 끈다. 

네파는 전년 대비 올해 플리스군 전체 물량을 3배 늘리고, 스타일 수도 3배 증대하면서 MZ 세대의 개성 넘치는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플리스를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아디다스의 셔파 플리스는 일상과 아웃도어 액티비티 모두를 위한 플리스 자켓으로 쌀쌀해진 날씨에 간편하게 걸쳐 입기 좋은 아이템이다. 한 쪽 면은 포근함이 느껴지는 양털 플리스, 다른 면은 폴리 자켓으로 만들어 앞으로도, 뒤집어서도 입을 수 있는 양면(리버서블) 제품이다. 

특히 안과 밖의 컬러가 달라 일상 속 다양한 스타일에 맞춰 다르게 연출할 수 있다. 셔파 플리스는 남녀공용 제품으로 세련되고 시크하게 연출 가능한 긴 기장과 편안하면서 스타일리시하게 연출 가능한 짧은 기장 모두 출시되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프리미엄 테크 후리스(플리스)는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후드형과 하이넥형, 베스트, 롱 자켓 스타일을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세탁 후 털 뭉침 현상이나 거친 촉감 등의 문제가 발생했던 기존 양털 후리스와는 차별화돼 부드럽고 포근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이중 후드형은 캐주얼하면서도 고급스러워 데일리 아이템으로 제격이고, 하이넥형은 목 전체를 감싸는 하이넥 구조로 넥 부분에 스트링이 내장돼 착용자의 몸에 맞게 사이즈 조절이 가능해 우수한 핏감을 제공한다.

또 하나 주목되는 변화는 착한, 친환경 컨셉으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업그레이드 되고 있다. 가치소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즘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맞춘 변화로 플리스의 인기를 높여줄 또 하나의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는 업계 관계자의 분석이다. 

네파는 100% 리사이클 원단을 사용한 친환경 플리스 비스코 파일 플리스를 선보였는데, 이 상품은 기본 스타일 외 프린트가 들어간 버전과 베스트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출시됐다. 

제품 생산 시 재활용 원료의 사용 및 환경적, 사회적, 화학적인 부분에 대한 준수 여부를 인증하는 기준인 GRS 인증 받은 100%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단을 사용해 포근하고 부드러운 촉감이 포인트다. 

남성용과 여성용으로 출시되어 커플룩으로 착용하기에 제격이며 여성용의 경우 허리 라인을 살짝 잡아주도록 디자인 되어 플리스이지만 슬림한 핏을 연출할 수 있다. 키즈 버전 또한 함께 출시되어 온 가족의 올 가을 패밀리룩으로도 즐길 수 있다.

노스페이스는 1000만 개가 넘는 페트병(500ml 기준 약 1082만개)을 재활용한 에코 플리스 컬렉션을 선보였다. 노스페이스는 올 시즌 선보인 에코 플리스 컬렉션 주력 제품들의 페트병 재활용 비율을 작년 대비 한층 높이고 제품 물량을 전년대비 2배가량 늘리며 약 1082만개의 페트병을 재활용했다. 

노벨티 리모 후드 플리스 재킷은 페트병 100% 리사이클링 소재를 적용한 친환경 플리스의 끝판왕이다. 가을철과 간절기에는 아우터로, 추운 겨울에는 미들 레이어로 활용할 수 있어 실용성이 뛰어나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지구와의 공존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100% 리사이클 원단으로 만든 친환경 플리스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폐플라스틱을 잘게 조각내 원사로 만든 100% 리사이클 친환경 폴라텍 소재로 만들어 부드러운 촉감과 가벼운 무게감이 특징이다. 

유니클로, 변화된 일상을 위한 제안...‘홀리데이 위크’ 실시


이밖에 가격할인을 앞세워 소비자 공략에 나선 기업도 있다. 유니클로(UNIQLO)는 10월 11일까지 특별 가격 프로모션 ‘유니클로 홀리데이 위크’를 실시한다.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콕 시간이 길어지면서 소비자들이 편안한 옷 선호 현상이 커지고 있는 점을 반영한 편안하면서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과 쌀쌀해진 날씨에 제격인 베스트셀러 아이템을 모바일 앱 회원과 온라인 스토어 구매 고객에게 특별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9월 25일(금)부터 10월 4일(일)까지 진행하는 홀리데이 위크 1탄에는 ‘집콕생활’에 어울리는 아이템과 홈트레이닝 및 캐주얼 룩에 적합한 애슬레저 아이템도 특별가로 제공한다. 

이어 10월 5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하는 홀리데이 위크 2탄에는 FW시즌에 필요한 아이템을 특별가에 선보인다. 행사 대상 품목은 홀리데이 위크 2탄이 시작하는 오는 5일 공개된다. 

이번 행사는 유니클로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진행하며, 기타 자세한 정보는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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