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5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기획PLUS

[시장동향]⑲제값주면 호갱(?)시대..별별 할인 ‘눈길’

유통가, 최대 90% 할인, 1+1, 1&1, 캐시백 등 앞세워 소비자 공략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최근 각종 국제 원자재 시세 급등과 고환율 여파로 생활물가 고공행진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식음료, 화장품 등 유통업계가 1+1에 가격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여 관심이 쏠리고 있다.

더욱이 이들 프로모션은 거의 매일 또는 주간 단위로 이어지고 있어 이제는 소비자들이 이들 메뉴를 제값 주고 사면 호갱 취급을 받을 수 있다는 소리까지 흘러나오는 상황. 하루하루 얄팍해져만 가는 주머니 사정을 감안할 때 기왕이면 싼 값에 살 수 있는 기회여서 눈길이 간다.


머스트잇, 최대 90% 할인 '블랙위크' 진행 

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대표 조용민)은 11월 쇼핑 특수 기간인 블락프라이데이를 앞두고 ‘블랙위크(BLACK WEEK)’ 프로모션을 마련, 11월 30일까지 최대 90% 할인과 함께 전 상품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블랙위크 메인 기획전 테마는 ▲컨템포러리 ▲하이엔드 ▲클래식 ▲프리미엄 아우터 ▲스포츠 ▲라이징 ▲머스트잇 고객 최대 관심 상품은? ▲시즌 오프 세일 등 8가지와 서브 기획전으로 ▲의류 ▲슈즈 ▲가방 ▲액세서리 ▲키즈 ▲라이프 카테고리 상품을 준비했다. 

특히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에는 특가딜 상품을 공개한다. 11월 첫 주 차에는 캐주얼 브랜드를 주제로 발렌시아가와 스톤아일랜드, 오트리 등 20개 특가딜 상품을 선보였다. 앞으로 하이엔드 브랜드와 F/W 인기 브랜드, 미니멀 브랜드, 베스트 아이템 등을 주제로 다양한 특가 상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출석체크 이벤트와 누적 구매 금액별 경품 증정 및  블랙위크 기간 포토 리뷰 작성고객에게 1% 기본 적립금과 추가 리워드를 적립해준다. 

아이소이,  '원앤원, 1+1  등 페스타' 진행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ISOI)는 라인별 베스트셀러를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아이소이 ‘원앤원 페스타’를 오는 15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자사 베스트셀러들을 파격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올해 마지막 쟁여두기 찬스’로, 제품구매 시 추가 제품을 증정하는 ‘1&1(원앤원) 행사’와 구매 제품과 동일한 제품을 증정하는 ‘1+1(원쁠원) 행사’ 등 최대 62%의 할인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대표 베스트셀러인 ‘블레미쉬 케어 업 세럼(잡티세럼)’과 ‘블레미쉬 케어 딥 세럼(건성용 잡티세럼)은 1&1 혜택으로, 70ml 대용량 구매시 35ml 정품을 추가 증정한다. 아이소이 잡티세럼은 브랜드 베스트셀러이자 올리브영 판매 1위 에센스로, 미백은 물론 진정, 수분 충전 효과까지 탁월한 제품이다. 같은 구성으로 ‘잡티세럼 건성용’ 세트도 만나 볼 수 있다. 

또 잡티세럼과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잡티스팟(25ml), 잡티슬리핑팩(50ml) 등의 잡티미백라인 제품도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1+1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모이스춰 닥터 크림(장수진 수분크림)’ 또한 1&1 혜택으로 구매 가능하다. 70ml 대용량 구매시 35ml 정품은 물론 장수진 수분앰플 20ml를 추가 증정한다.

할인 외에도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혜택을 추가 증정한다. 사은품은 물론 결재 금액별 추가 선물 및 추가 적립금에다 등급별 특별 쿠폰도 제공한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신한카드와 캐시백 프로모션 진행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는 신한카드와 손잡고 11월 한 달 동안 신한카드로 매장에서 10만 원 이상 결제 시 10만 원을 캐시백으로 되돌려주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제휴카드인 GS프라임 또는 T우주 신한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데, 이들 카드 고객 중 최근 3개월(2022.08.01~2022.10.31)간 해당 카드 이용 이력이 없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주요 혜택으로는 아웃백 매장에서  해당 제휴 카드로 결제 시 캐시백 제공이다. 세부 조건은 아웃백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오는 3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응모 후 아웃백 전국 매장(딜리버리/서비스 매장 제외)에서 해당 카드로 10만 원 이상 결제하면 된다. 이벤트 기준 결제 금액인 10만 원은 통신사, 멤버십 할인 등의 기타 할인을 적용한 후 최종 카드 결제 금액이다. 

캐시백은 오는 12월 15일 일괄 지급 예정이며, 이벤트 시작일 기준으로 직전 1년간 연회비 캐시백, 친구 추천 등 신한카드로부터 제공받은 다른 혜택이 있는 경우 본 행사의 캐시백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피자헛, 11월 프로모션 최대 40% 할인 행사

한국피자헛은 11월 한 달간 온라인 회원에 한해 프리미엄 피자 배달 20%, 포장 4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다만 본 프로모션 할인 적용 시 타 쿠폰 및 제휴 할인은 제한된다. 

주문 방법은 피자헛 홈페이지 및 앱 로그인 후 원하는 프리미엄 피자를 담고 배달 주문 또는 포장 주문을 선택하면 된다. 할인 혜택은 자동 적용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