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0 (일)

  • 맑음동두천 23.7℃
  • 흐림강릉 15.6℃
  • 맑음서울 23.4℃
  • 구름조금대전 22.3℃
  • 흐림대구 14.6℃
  • 흐림울산 14.0℃
  • 구름많음광주 25.6℃
  • 흐림부산 15.4℃
  • 구름많음고창 21.4℃
  • 구름조금제주 19.4℃
  • 구름조금강화 21.4℃
  • 구름조금보은 20.9℃
  • 구름많음금산 23.9℃
  • 흐림강진군 22.1℃
  • 흐림경주시 13.9℃
  • 흐림거제 14.3℃
기상청 제공

기획PLUS

[뷰티·패션]⑤ ‘나다움’ 찾는 청춘들 응원 캠페인 봇물

나다울 때가 가장 아름답다!..주체적 삶 집중 MZ세대에 어필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뷰티·패션업계가 주체적인 삶을 중시하는 MZ세대의 가치관에 부합하는 캠페인을 줄줄이 선보이며 청춘 세대를 응원하는 메시지 전달에 적극 나서고 있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MBC ‘나 혼자 산다’에서 박나래의 “비키니는 기세다”라는 발언이 큰 화제가 됐다. 완벽한 몸매의 소유자만 입을 수 있다고 생각한 비키니의 고정관념을 깨며,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당당하게 드러내 많은 호응을 이끌어낸 것. 

마마무 화사 역시 신곡 ‘아이 러브 마이 바디’를 통해 타인의 시선이 아닌 본연의 아름다움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처럼 공동체를 위한 획일화된 기준을 강요하는 것이 아닌, 나다움을 표현하는 ‘주체성’에 관한 메시지가 다양한 채널에서 발신되며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는 등 MZ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아이소이, 주체적 삶 응원하는 ‘민낯을 드러내자’ 캠페인 전개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를 지향하는 ‘아이소이’는 배우 김민하를 브랜드 뮤즈로 선정해 ‘민낯을 드러내자’ 캠페인을 전개했다. 캠페인 영상 속 김민하는 “실컷 망가지기로 했다”라고 선언한 후 꾸밈없고 당당한 삶의 면면을 가감없이 드러낸다. 

영상에서 김민하는 물론 일반인 모델의 매력점, 주근깨 등 고유의 피부결을 커버 없이 그대로 강조함으로써 피부의 민낯은 물론, 삶의 민낯까지 솔직하고 자신 있게 드러내자는 의미를 전달하겠다는 취지다. 

아이소이는 이번 캠페인과 함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I am SO Independent, ISOI(아이 엠 소 인디펜던트, 아이소이)'를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한번 더 강조했다. 

삶을 살아나가는 태도와 기준부터 화장품을 선택하는 기준까지 ‘소중한 나를 위한 나만의 기준’을 가진 모든 여성이 아이소이 그 자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아이소이의 ‘민낯을 드러내자’ 캠페인 영상은 누적 조회수 200만회를 돌파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리바이스, 진정한 자기표현과 개성 존중..뉴진스’영상 공개 

글로벌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트라우스코리아도 23FW 시즌을 맞아 뉴진스와 함께 특별한 캠페인을 선보였다. 

이 캠페인은 이 시대 진정한 자기표현과 개인의 개성을 존중하는 에너지를 보여주어 눈길을 끌었다. 

뉴진스 멤버들은 영상 속에서 501® 청바지를 선택하고, 아이템을 커스터마이징한 후 액세서리와 아이템으로 스타일링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했다. 동시에 보는 이들로 하여금 나만의 스타일을 만들 수 있도록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지그재그, 스타일 포함 삶의 모든 방면에서 나다움 찾자 캠페인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도 남들 시선에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을 표현하는 셀럽의 모습을 담아낸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했다. 

가수 백예린부터 유튜버 원지, 모델 배유진 등 각 분야에서 독보적인 캐릭터를 뽐내며 소신있게 자신만의 길을 가는 셀럽 6인을 캠페인 모델로 선정했는데, 영상 속 셀럽들은 “제가 알아서 살게요”라고 말하며 존중없이 평가하고 참견하는 사람들에게 일침을 가한다. 

이 캠페인은 각양각색의 삶을 살아가는2030 여성들과 함께 타인의 시선에 개의치 말고 스타일을 포함한 삶의 모든 방면에서 ‘나다움’을 찾길 바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해 화제를 모았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