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구름많음동두천 12.6℃
  • 구름많음강릉 12.6℃
  • 서울 14.6℃
  • 흐림대전 23.2℃
  • 구름많음대구 24.6℃
  • 구름많음울산 21.8℃
  • 흐림광주 21.8℃
  • 흐림부산 18.4℃
  • 흐림고창 21.2℃
  • 흐림제주 21.2℃
  • 흐림강화 10.7℃
  • 흐림보은 24.1℃
  • 흐림금산 24.2℃
  • 흐림강진군 20.8℃
  • 구름많음경주시 25.6℃
  • 구름많음거제 18.0℃
기상청 제공

모델 발탁에 드라마 PPL..2021 스타 마케팅 ‘돌입’

강호동, 이장우, 헨리와 미나 등 식음료업계 새 모델로 낙점
피자알볼로는 카카오TV 드라마 ‘도시남녀의 사랑법’ 제작 지원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업계가 신축년 새해를 겨냥, 새로이 제품 모델을 발탁하는가하면 드라마 제작지원(PPL)에 나서는 등 소비자 소통 강화와 제품 홍보를 위한 '2021 스타 마케팅'의 테이프를 끊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안성탕면 모델로 강호동을, 롯데제과는 자사 건강식품 브랜드 헬스원의 ‘초유프로틴365’의 새 얼굴로 탤런트 이장우를, 또 파파존스 피자는 헨리와 미나를 재 발탁하고 피자 알볼로는 카카오TV 웹드라마 ‘도시남녀의 사랑법’ 제작 지원에 나선다고 각각 밝힌 것. 

각 브랜드의 이미지나 판매실적에 지대한 영향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진 이들 스타 마케팅의 향배와 더불어 올 한해 어떠한 스타들이 등장하고 또 프로모션은 어떠할지에 대해 소비자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롯데제과 헬스원, ‘초유프로틴365’ 광고모델로 이장우 발탁


롯데제과(대표 민명기)의 건강식품 브랜드 헬스원은 ‘초유프로틴365’의 광고 모델로 배우 이장우를 발탁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장우는 각종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연기력과 훈훈한 외모, 세련된 이미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롯데 헬스원은 최근 ‘초유프로틴365’의 가파른 상승세에 추진력을 더하기 위해 주 고객인 여성층에게 선호도가 높은 배우 이장우를 선정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번 광고에서 이장우는 ‘초유프로틴365’에 들어간 초유가 70년 전통의 프랑스 인그리디아(Ingredia)의 최고가, 최고등급 원료임을 강조하며 제품에 대한 신뢰도롤 높일 예정이다. 광고는 현재 지상파, 케이블, 유튜브 등 채널을 통해 현재 방영중이다.

한편 ‘초유프로틴365’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성인용 단백질 제품으로 작년 1월 출시됐으며, 최근 언택트 추세를 감안, 홈쇼핑과 온라인 중심 판매 전략을 펼치며 약 170억원의 연매출을 올리는 등 초유를 사용한 단백질 제품 중에는 국내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농심, 안성탕면 새 모델로 ‘6봉선생’ 강호동 발탁

농심은 지난달 23일 안성탕면의 광고모델로 '6봉선생(한번에 라면 6봉지를 먹어 붙여진 별명)' 강호동을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어떤 재료와도 잘 어울려 ‘라면계의 도화지’라고 불리는 안성탕면의 장점을 부각한 것이 특징으로, 강호동은 방송에서 화제가 됐던 안성굴탕면을 끓여 먹는 모습을 보여주며 굴과 안성탕면의 조화를 맛깔나게 표현해냈다. 

나아가 농심은 안성탕면에 각종 재료를 넣어 먹는 또 다른 버전의 광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파파존스 피자, 가수 헨리-미나 2년 연속 모델 발탁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는 지난해에 이어 가수 헨리와 미나를 브랜드 모델로 재기용했다. 그간 헨리와 미나가 보여준 브랜드에 대한 애정, 모델 특유의 젊고 낙천적인 이미지, 고객 호평 등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헨리와 미나를 모델로 선정한 것. 

특히 지난 1일 방영된 TVC를 통해 레트로 풍의 중독성 강한 후크송 맞춰 제품의 맛, 브랜드 정체성 등을 재치 있게 표현하며 본격적인 모델 활동에 나서 눈길을 모았다.

피자알볼로, 웹드라마 ‘도시남녀의 사랑법’ 제작 지원

피자알볼로는 지난달 22일 오후 5시 첫 방영을 시작한 카카오TV의 웹드라마 '도시남녀의 사랑법' 제작 지원에 나섰다. 이는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알려 타깃 층을 확대하겠다는 포석이다. 
 
‘도시남녀의 사랑법’은 복잡한 도시 속에서 내 안에 또 다른 나를 품고 치열하게 살아가는 청춘들의 리얼 연애담을 그린 드라마로, 배우 지창욱과 김지원이 주연을 맡아 방영 전부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특히 빠르지만 결코 가볍지 않은 사랑법이 다채로운 도시 풍경과 어우러져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으로, 피자알볼로는 드라마를 통해 메뉴와 매장을 다양하게 선보임으로써 브랜드의 매력을 자연스럽게 어필하겠다는 전략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