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트와이스 사나·스테이씨·셔누..8월 스타 마케팅 ‘눈길’

화보 공개에 콜라보 음료, 협업 활동 앞세워 소비자 공략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뷰티업계가 8월에도 인기 스타를 앞세운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 에스쁘아는 지난 14일 브랜드 모델인 트와이스의 사나를 내세운 ‘발레코어룩’ 화보를, 컴포즈커피는 그룹 스테이씨와 손잡고 여름 시즌 음료 ‘스테이씨 TEENFRESH(틴프레시) 에이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또 롯데웰푸드는 지난 18일, 자사 인기 스낵 꼬깔콘의 새 모델로 아이돌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 셔누를 내세워 꼬깔콘 컬래버 마케팅 활동에 돌입하는 등 저마다의 방식을 앞세워 소비자 공략에 나선 것. 

과연 이들 스타 마케팅이 각 업체의 기대치를 얼마나 충족시켜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아모레 에스쁘아, 트와이스 사나의 ‘발레코어룩’ 뷰티 화보 공개  

아모레퍼시픽 에스쁘아는 브랜드 모델이자 인기 걸그룹 트와이스의 멤버인 사나가 에스쁘아와 함께한 ‘발레코어룩’ 뷰티 화보를 공개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화보 속 사나는 핑크&그레이를 믹스매치한 ‘발레코어룩’을 완벽 소화하며 레전드 미모를 갱신했는데, 시원한 실버 그레이 크롭탑에 핑크 리본으로 포인트를 준 스타일링은 청순하면서도 힙한 무드를 각인 시켰다. 

특히 영롱한 광채가 빛나는 그녀의 뚜렷한 이목구비는 보는 이들의 감탄을 불러일으켰다는 평가다.

공개된 화보 속 사나의 생기있는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 제품은 MLBB보다 생기로운 맑은 장미 혈색으로 물들이는 에스쁘아의 ‘로지비비 에디션‘이다. 


로지비비 에디션은 에스쁘아가 재해석한 2023 F/W 발레코어룩으로 화사한 장미빛 생기를 은은하게 연출해줄 컬러로 아이팔레트, 립스틱, 립글로스까지 총 3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MLBB보다 생기로운 맑은 장미 혈색을 연출해 줄 '로지비비 에디션'은 지난 14일, 네이버 신상위크에서 단독 선론칭에 이어, 에스쁘아 공식 트위터에서는 오는 31일까지 팬아트 참여 대상 추첨을 통해 사나 사인 폴라로이드를 증정할 예정이다.

컴포즈커피, '스테이씨(STAYC)'와 콜라보 음료 선보여 

이어 16일에는 컴포즈커피가 그룹 스테이씨(STAYC)와 손잡고 9월 15일까지 판매되는 여름 시즌 한정 음료 ‘스테이씨 TEENFRESH(틴프레시) 에이드’를 선보였다. 

이는 컴포즈커피가 스테이씨의 세 번째 미니앨범 ‘TEENFRESH(틴프레시)’ 발매를 기념해 팬들을 설레게 할 콜라보 음료와 프로모션을 준비한 것으로, 이번 컴백 앨범을 콘셉트로 한 신메뉴를 기획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스테이씨 틴프레시 에이드’는 이름 그대로 스테이씨만의 강점인 틴프레시 매력을 더욱 극대화한 오렌지맛 탄산 에이드로, 탱글한 화이트펄이 주를 이루는 영롱한 비주얼과 청량하고 상큼한 맛이 어우러져 무더운 여름철 활력을 선사한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아울러 협업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테이씨 틴프레시 에이드’를 1잔 구매 시, 스테이씨 포토카드 1장을 랜덤으로 증정하는 내용으로, 포토카드는 스테이씨의 단체 이미지와 개인 이미지를 포함한 총 14종으로 구성됐다. 

롯데웰푸드, 몬스타엑스 셔누와 꼬깔콘 마케팅 전개  

이어 18일에는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꼬깔콘의 광고모델로 아이돌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 셔누를 내세워 꼬깔콘 컬래버 마케팅 활동에 들어갔다.  

셔누는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독보적 글로벌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몬스타엑스의 리더이자 메인 댄서로서 강렬한 카리스마와 부드럽고 순수한 매력이 공존하는 아티스트다. 

최근 셔누는 Mnet의 댄스 크루 배틀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이하 스우파2)의 파이트 저지(Fight Judge)로 출현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셔누와 함께 ‘꼬깔송’ 음원과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가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우선 지난 11일에는 CJENM의 유튜브 채널인 M2에서 셔누가 직접 부른 ‘꼬깔송’의 일부가 공개됐으며, 18일에는 ‘꼬깔송’의 전체 음원과 영상에 이어 22일부터는 TV방송 등에서도 해당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셔누가 참여하는 ‘스우파2’ 프로그램과 협업하여 꼬깔콘 광고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인데,  

‘스우파2’의 크루들과 함께 꼬깔콘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해 향후 챌린지 형태의 참여형 이벤트로 범위를 넓혀 소비자의 참여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환경 · ESG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환경재단, 멸종위기 식물 및 담수어종 복원 행보 ‘구슬땀’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환경재단이 민간기업 및 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와 함께 국내 멸종위기 식물과 어류 복원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지난 1일 코스맥스와 함께 화성특례시 향남제약공단 내 ‘생물다양성 공원’을 조성하고, 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 ‘진노랑상사화’를 포함한 자생식물 21종, 약 2000주를 식재하는가하면, 2일에는 에쓰오일·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와 함께 멸종위기 황쏘가리 복원을 위해 치어를 방류하는 등 민관 협력을 잇따라 진행한 것. 이는 온난화와 플라스틱 쓰레기 등으로 나날이 황폐화되어가는 지구 환경을 조금이라도 보살피기 위한 발걸음이어서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먼저 환경재단은 코스맥스와 함께 화성특례시 향남제약공단 내 ‘생물다양성 공원’을 조성하고, 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 ‘진노랑상사화’를 포함한 자생식물 21종, 약 2000주를 식재했다. 이는 멸종위기 식물과 자생식물의 증식 및 서식 공간 확대를 통해 도시 내 생물다양성을 복원하고자 기획된 프로젝트의 일환. 기후변화로 인한 생태계 파괴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식물 중심의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은 여전히 주목받기 어렵다는 점에서 착안해 추진됐다. 현재 환경부가 지정한 멸종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