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6 (토)

  • 맑음동두천 4.8℃
  • 맑음강릉 12.5℃
  • 맑음서울 8.5℃
  • 맑음대전 6.4℃
  • 맑음대구 9.9℃
  • 맑음울산 11.1℃
  • 맑음광주 7.5℃
  • 맑음부산 11.3℃
  • 맑음고창 3.0℃
  • 구름많음제주 10.9℃
  • 맑음강화 6.6℃
  • 맑음보은 1.8℃
  • 맑음금산 2.1℃
  • 맑음강진군 4.4℃
  • 맑음경주시 9.8℃
  • 맑음거제 7.1℃
기상청 제공

5월 수입 승용차 24,209대…전년 比 13.4%↑

베스트셀링 모델, 테슬라 Model 3‥3542대
베스트 브렌드 BMW 6240대, 벤츠 5947대 순



[산업경제뉴스 김명인 기자]  지난달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는 24,209대로 전년 동월대비 1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지난달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는 24,209대로 이는 지난해 같은달 21,339대보다는 13.4% 증가를, 지난 4월달 21,560대 보다는 12.3%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이어서, 5월까지 누적대수는 100,352대로 이는 전년 동기 103,933대보다 3.4% 감소한 수치라고 발표했다.


브랜드별로는 BMW 6240대, 메르세데스-벤츠 5947대, 테슬라 4165대, 볼보 1516대, 렉서스 1319대로 1천대 이상을 기록했고,


이어서, 아우디 831대, 미니 722대, 토요타 701대, 폭스바겐 445대, 포르쉐 390대, 포드 385대, 랜드로버 351대, 지프 277대, 링컨 242대, 혼다 235대, 푸조93대 등 순으로 판매됐다.


배기량별로는 2,000cc 미만 11,547대(47.7%), 2,000cc~3,000cc 미만 5,715대(23.6%), 3,000cc~4,000cc 미만 672대(2.8%), 4,000cc 이상 399대(1.6%)순이었고, 기타(전기차) 5,876대(24.3%)로 나타났다.  


구매유형별로는 24,209대 중 개인구매가 16,329대로 67.5%, 법인구매가 7,880대로 32.5%였다. 개인구매의 지역별 등록은 경기 5,217대(31.9%), 서울 3,370대(20.6%), 인천 998대(6.1%) 순이었고 법인구매의 지역별 등록은 부산 2,616대(33.2%), 인천 2,108대(26.8%), 경남 1,096대(13.9%) 순으로 집계됐다.


5월 베스트셀링 모델은 테슬라 Model 3(3,542대), 메르세데스-벤츠 E 300 4MATIC(1,328대), 비엠더블유 520(988대) 순이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정윤영 부회장은 “5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은 일부 브랜드의 원활한 물량 수급과 신차효과 등으로 전월 대비 증가했다”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폴 바셋, 밀도와 함께 리뉴얼 오픈한 ‘PAUL & meal°’ 초대...특징은?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 관계사인 엠즈씨드(대표 권익범)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프리미엄 식빵 브랜드 밀도와 손잡고 지난 21일 리뉴얼 오픈한 ‘Paul & meal°’ 매장에 초대했다. 광화문에 위치한 이 매장은 커피를 넘어 베이커리와 아이스크림 메뉴를 강화한 것이 특징인데, 폴 바셋 커피바와 상하 아이스크림바, 밀도 베이커리 세 가지로 나누어져 각 메뉴의 전문성을 보여주는 것이 눈에 띈다. 특히, 밀도는 매일 매장에서 빵을 직접 제조해 판매하고, 광화문점에서만 판매하는 특별 메뉴들도 선보인다. 또 상하 아이스크림 바에서는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상시로 만나볼 수 있다. 인기 플레이버 4가지가 상시 판매되며, 플레이버는 시즌마다 변경된다. 이 밖에 디저트 컵이나 토핑 아이스크림도 만날 수 있다. 폴 바셋 관계자는 “최근 베이커리 카페 시장이 확대되고 있지만 커피와 빵, 그리고 아이스크림까지 모든 메뉴의 맛이 만족스러운 곳은 찾기 어렵다는 소비자들의 아쉬움이 있었다”며 “이번 폴앤밀도 매장은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각 분야에서 맛을 인정받은 두 브랜드가 콜라보를 기획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