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7 (화)

  • 흐림동두천 21.3℃
  • 구름조금강릉 22.2℃
  • 서울 22.2℃
  • 흐림대전 22.9℃
  • 흐림대구 23.8℃
  • 구름조금울산 23.8℃
  • 구름많음광주 22.8℃
  • 박무부산 21.9℃
  • 구름조금고창 21.9℃
  • 흐림제주 22.3℃
  • 흐림강화 21.2℃
  • 구름조금보은 23.1℃
  • 구름조금금산 22.3℃
  • 구름조금강진군 22.2℃
  • 맑음경주시 22.6℃
  • 흐림거제 21.9℃
기상청 제공

'LG생활 vs 아모레' 립밤 신제품 열전 '눈길'

건조한 계절 봄을 맞아 촉촉한 입술을 그대에게...
LG생활 VDL과 예화담, 아모레 ‘비레디’ 등 야심작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의 뷰티 브랜드들이 건조한 봄바람 속에서도 촉촉한 입술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출시한 ‘립밤’ 제품들이 소비자 눈길을 모으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자사 메이크업 브랜드 ‘VDL’과 ‘예화담’을 통해 또 아모레퍼시픽에서는 Z세대 남성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를 지향하는 ‘비레디(BeREADY)’가 관련 제품들을 각각 선보이며 소비자 유치전에 뛰어든 것. 

이들 브랜드에서 전해온 관련 제품들의 주요 특징을 정리해봤다.

LG생활건강, ‘VDL 엑스퍼트 슬림 립 밤’ 2종 

LG생활건강은 지난 3일 은은한 컬러로 생기 있는 입술과 함께 부드럽고 촉촉한 보습력이 입술을 편안하게 케어하는데 도움을 줄 ‘VDL 엑스퍼트 슬림 립 밤’ 2종을 출시했다. 

이번 립 밤 신제품 2종은 본연의 입술 컬러인 듯 자연스러운 컬러감은 물론, 주름 개선 기능성과 보습 성분을 함유해 하루 종일 촉촉한 입술을 경험할 수 있는 립 케어 제품이라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투명하게 빛나는 피니쉬 효과로 촉촉하게 반짝이는 입술로 표현해주는 ‘엑스퍼트 슬림 글로우 립 밤’과 부드럽고 보송한 매트 타입의 피니쉬가 돋보이는 ‘엑스퍼트 슬림 블러 립 밤’ 2종으로 출시됐으며, 메이크업 룩과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이중 ‘엑스퍼트 슬림 글로우 립 밤’은 핑크, 코랄, 누드, 로즈 계열의 5가지 컬러로 구성됐으며, 틴트 효과로 맑고 자연스러운 컬러가 생기를 더해주고, ‘엑스퍼트 슬림 블러 림 밤’은 우아한 느낌의 ‘블러 핑크’와 파우더리한 로즈 계열 핑크빛 ‘비주얼 핑크’ 2가지로 출시됐다. 


LG생활건강, 예화담 에센스 립 밤 2종 

이에 앞서 LG생활건강 한방 브랜드 예화담은 입술 본연의 생기가 깨어난 듯 화사한 컬러와 오랜 시간 지속되는 촉촉한 보습력이 특징인 고보습 립 밤, ‘예화담 에센스 립 밤’ 2종을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체온에서 쉽게 녹는 보습젤리가 풍부하게 함유돼, 바르는 순간 입술에 촉촉함을 느낄 수 있고, 풍부한 에센스 성분이 입술에 빛나는 윤기를 선사한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코랄핑크와 레드 2가지 컬러로 출시됐으며, 기존의 립 밤 제품보다 한 층 더 깊어진 발색력으로 더욱 생기 있는 입술의 완성은 물론이고 수분을 만나면 색이 진하게 발색되는 색소가 함유되어 개개인의 입술 수분 상태에 따라 컬러가 발현된다고 덧붙였다.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틴티드 쿨링 립밤’ 출시

라이벌 아모레퍼시픽도 Z세대 남성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비레디(BeREADY)를 통해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립 제품 트렌드를 적용한 '틴티드 쿨링 립밤'을 지난달 출시했다. 

회사 측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멘톨 성분을 함유해 입술에 발랐을 때 시원함과 상쾌함을 부여하고, 촉촉한 제형이 건조한 입술을 윤기나게 만들어주는 컬러 립밤이다. 

멘톨 성분의 특성상 즉각적으로 쿨링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며, 입술 주름을 매끈하게 만들어 도톰한 입술로 연출해준다는 것. 

특히 최근 여성 립 제품 중 입술에 쿨링·볼륨 효과를 주는 플럼핑(Plumping) 제품들이 올 상반기 립 메이크업 시장을 이끌고 있는 점에 주목, 남성 립밤에도 이러한 트렌드를 적용했다는 것. 

특히 표면적으로는 블랙에 가까운 색상을 띠지만 입술에 발랐을 때는 옅은 핑크 색상이 반전 발색되며, 자연스럽게 착색되는 틴트 효과가 있어 입술 본연의 생기를 살려준다고 강조했다. 

Z세대 고객들에게 일명 '남성 메이크업 맛집'으로 자리 잡은 비레디의 두 번째 립밤 '틴티드 쿨링 립밤'은 온라인 아모레퍼시픽몰, 네이버, 무신사, 29cm에서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이재용 부회장, 사내스타트업 'C랩' 찾아 "지치지말고 도전하자" [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6일 수원사업장을 찾아 사내 벤처프로그램 'C랩'에 참여 중인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미래를 향한 도전 정신을 강조했다. C랩은 삼성전자가 창의적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2012년 도입한 사내 벤처육성 프로그램으로, 참여 임직원들에게는 1년간 현업에서 벗어나 본인들이 직접 낸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스타트업으로 구현해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재용 부회장은 임직원들로부터 ▲C랩에 참여한 계기 ▲사내 벤처 활동의 어려움 및 애로사항 등을 경청하고 ▲창의성 개발 방안 ▲도전적인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아이디어 등에 대해서도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이 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미래는 꿈에서 시작된다. 지치지 말고 도전해 가자. 끊임없이 기회를 만들자. 오직 미래만 보고 새로운 것만 생각하자"고 말했다. 이 자리에는 김현석 삼성전자 CE부문장 사장과 노태문 무선사업부장 사장, 최윤호 경영지원실장 사장 등이 배석했다. 이 부회장은 간담회에 앞서 C랩 스타트업들의 제품과 기술이 전시된 'C랩 갤러리'를 돌아보며 스타트업 기업들의 성과물을 직접 체험해보고, 개선 제안을 하기도 했다.2012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C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