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17 (목)

  • 흐림동두천 22.6℃
  • 흐림강릉 21.2℃
  • 서울 24.0℃
  • 흐림대전 24.5℃
  • 흐림대구 22.8℃
  • 흐림울산 20.7℃
  • 흐림광주 23.5℃
  • 흐림부산 22.5℃
  • 흐림고창 22.4℃
  • 흐림제주 21.5℃
  • 흐림강화 22.2℃
  • 흐림보은 22.9℃
  • 흐림금산 23.9℃
  • 흐림강진군 24.1℃
  • 흐림경주시 21.0℃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공헌 & 이벤트..BBQ 지속 성장 행보 ‘박차’

가정의 달 맞아 한부모가정 어린이 위해 자사 치킨 기프티콘 등 전달
브랜드 모델 ‘브레이브걸스’ 활용 이벤트와 수제맥주 프로모션도 전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지난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배달수요 급증에 힘입어 사상 최대 실적을 올린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이달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사회공헌을 전개하며 지속 성장을 향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7일 자사앱을 통해 수제맥주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브랜드 모델인 아이돌 ‘브레이브걸스’의 미공개 컷을 활용한 ‘포토카드’를 랜덤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개하고, 또 가정의 달을 맞아 한부모가정 어린이에게 치킨 기프티콘 전달 등 사회공헌 활동까지 잇따라 펼친 것. 

이는 한손엔 영리활동을 또 한손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적극 나서는 것이어서 교촌치킨, bhc치킨에 이은 치킨업계 외형 3위의 위상에 걸맞은 행보라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브레이브걸스’ 미공개 포토카드 랜덤증정 이벤트 진행


먼저 BBQ는 지난 6일부터 전 메뉴 주문 시 브레이브걸스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행사를 선보였다. 브레이브걸스 포토카드는 각 멤버별 5종, 총 20종의 미공개 컷으로 만든 데다, 

친필응원 글귀까지 있어 브레이브걸스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 한정 수량 선착순이어서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각 멤버별 포토카드에는 팬들을 위한 색다른 모습과 애교 넘치는 표정이 담겨있으며 코팅 제작되어 보관 및 휴대가 용이하다. 또한 뒷면에는 브레이브걸스 단체 사진의 분할샷이 인쇄되어, 퍼즐 형식으로 모으는 재미를 더했다. 

20종의 랜덤카드를 모두 모아 퍼즐을 완성하는 고객에게는 브레이브걸스 브로마이드를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자사앱에서 전메뉴 주문시 ‘수제맥주 4캔에 만원’ 프로모션 진행

이어 지난 7일에는 BBQ앱(자사앱)에서 전 메뉴 주문 시 BBQ 수제맥주 4캔을 1만원에 만나볼 수 있는 ‘수제맥주 프로모션’도 선보였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BBQ앱에서 치킨 1마리 이상을 구매하면, BBQ 수제맥주 4캔을 1만원에 추가 주문할 수 있는데, 치킨과 찰떡궁합인 BBQ 수제맥주 6종(GPA, IPA, 바이젠, 둔켈, 헬레스, 필스너) 중 랜덤 4캔을 부담없는 가격으로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이와 함께 BBQ는 낮 시간 동안 간단하게 치맥을 즐길 수 있는 ‘해피아워’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매일 11시부터 17시까지 BBQ 황금올리브 속안심 10조각과 수제맥주 2캔(GPA, 바이젠)으로 구성된 ‘해피아워’ 세트를 주문할 수 있다. 

한편, BBQ는 지난해 7월 마이크로브루어리코리아㈜와 손잡고 자체 수제맥주 브랜드를 론칭하고 약 1년 여 연구개발 끝에 총 6종(‘비비큐 비어’을 선보인 바 있다. 

현재 경기도 이천에 자체 양조공장을 건설중인 BBQ는 향후 수제맥주 자체 생산을 통해 치맥 시장 공략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가정의 달 맞아 한부모가족 어린이에게 치킨 기프티 콘 등 전달

이에 앞서 지난 5일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한부모가정 300세대에게 BBQ치킨 기프티콘(‘황금올리브치킨’과 ‘콜라 1.25L’ 세트)을 전달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도 펼쳤다. 

(사)한부모가족회 ‘한가지’에서 주관한 어린이 ‘Happy Day’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부모가족 어린이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한끼로 마음을 나눈 것인데, 이번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제품이 아닌 쿠폰을 제공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앞으로도 BBQ는 (사)한부모가족회 ‘한가지’와 손잡고 매년 가정의 달에 정기적 지원을 검토할 계획이며, 이외에도 장애우, 군장병 등을 위한 다양한 곳에 제품을 지원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이미지를 제고해 나갈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 아동 및 청소년들은 물론 사회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위한 공헌 활동을 지속 펼침으로써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포스코 김상균실장 등 8人 철강유공자 훈장·표창 [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철의날을 맞아 포스코 김상균 강건재마케팅실장 등 8명이 동탑산업훈장, 장관표창, 철강 기술상을 수상했다. 한국철강협회(회장 최정우)는 제22회 철의날을 맞아, 지난 9일 철강산업 발전에 기여한 2021년 철강유공자 포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동탑산업훈장을 받은 김상균 강건재마케팅실장은 강건재 신수요를 개발하고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크게 기여했다. 국내 철강업계 최초로 건설강재 통합브랜드인 이노빌트를 성공적으로 런칭했으며, 중소기업과 개방형 강건재 상생플랫폼을 구축해 강건재 산업 생태계 강건화를 이끌었다. 또한 건축시장의 미래를 선도할 친환경•안전 건축공법인 모듈러 건축기술의 저변 확대와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에 최적화된 장수명•고효율 포스맥 제품 이용 기술 솔루션 개발에 기여했다. 이와 함께 정훤우 광양 도금부장과 김진형 포항 전기강판부장, 배동석 포스코명장(광양 제선부)은 철강기술 개발에 기여한 공로로, 이재헌 에너지소재판매그룹장은 급변하는 시장 속에서 신수요를 개발한 공로로, 박영찬 동반성장그룹장은 중소기업에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는 철강상생협력펀드를 운영한 공로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각각 받았다. 철강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