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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헌 & 이벤트..BBQ 지속 성장 행보 ‘박차’

가정의 달 맞아 한부모가정 어린이 위해 자사 치킨 기프티콘 등 전달
브랜드 모델 ‘브레이브걸스’ 활용 이벤트와 수제맥주 프로모션도 전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지난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배달수요 급증에 힘입어 사상 최대 실적을 올린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이달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사회공헌을 전개하며 지속 성장을 향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7일 자사앱을 통해 수제맥주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브랜드 모델인 아이돌 ‘브레이브걸스’의 미공개 컷을 활용한 ‘포토카드’를 랜덤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개하고, 또 가정의 달을 맞아 한부모가정 어린이에게 치킨 기프티콘 전달 등 사회공헌 활동까지 잇따라 펼친 것. 

이는 한손엔 영리활동을 또 한손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적극 나서는 것이어서 교촌치킨, bhc치킨에 이은 치킨업계 외형 3위의 위상에 걸맞은 행보라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브레이브걸스’ 미공개 포토카드 랜덤증정 이벤트 진행


먼저 BBQ는 지난 6일부터 전 메뉴 주문 시 브레이브걸스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행사를 선보였다. 브레이브걸스 포토카드는 각 멤버별 5종, 총 20종의 미공개 컷으로 만든 데다, 

친필응원 글귀까지 있어 브레이브걸스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 한정 수량 선착순이어서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각 멤버별 포토카드에는 팬들을 위한 색다른 모습과 애교 넘치는 표정이 담겨있으며 코팅 제작되어 보관 및 휴대가 용이하다. 또한 뒷면에는 브레이브걸스 단체 사진의 분할샷이 인쇄되어, 퍼즐 형식으로 모으는 재미를 더했다. 

20종의 랜덤카드를 모두 모아 퍼즐을 완성하는 고객에게는 브레이브걸스 브로마이드를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자사앱에서 전메뉴 주문시 ‘수제맥주 4캔에 만원’ 프로모션 진행

이어 지난 7일에는 BBQ앱(자사앱)에서 전 메뉴 주문 시 BBQ 수제맥주 4캔을 1만원에 만나볼 수 있는 ‘수제맥주 프로모션’도 선보였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BBQ앱에서 치킨 1마리 이상을 구매하면, BBQ 수제맥주 4캔을 1만원에 추가 주문할 수 있는데, 치킨과 찰떡궁합인 BBQ 수제맥주 6종(GPA, IPA, 바이젠, 둔켈, 헬레스, 필스너) 중 랜덤 4캔을 부담없는 가격으로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이와 함께 BBQ는 낮 시간 동안 간단하게 치맥을 즐길 수 있는 ‘해피아워’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매일 11시부터 17시까지 BBQ 황금올리브 속안심 10조각과 수제맥주 2캔(GPA, 바이젠)으로 구성된 ‘해피아워’ 세트를 주문할 수 있다. 

한편, BBQ는 지난해 7월 마이크로브루어리코리아㈜와 손잡고 자체 수제맥주 브랜드를 론칭하고 약 1년 여 연구개발 끝에 총 6종(‘비비큐 비어’을 선보인 바 있다. 

현재 경기도 이천에 자체 양조공장을 건설중인 BBQ는 향후 수제맥주 자체 생산을 통해 치맥 시장 공략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가정의 달 맞아 한부모가족 어린이에게 치킨 기프티 콘 등 전달

이에 앞서 지난 5일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한부모가정 300세대에게 BBQ치킨 기프티콘(‘황금올리브치킨’과 ‘콜라 1.25L’ 세트)을 전달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도 펼쳤다. 

(사)한부모가족회 ‘한가지’에서 주관한 어린이 ‘Happy Day’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부모가족 어린이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한끼로 마음을 나눈 것인데, 이번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제품이 아닌 쿠폰을 제공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앞으로도 BBQ는 (사)한부모가족회 ‘한가지’와 손잡고 매년 가정의 달에 정기적 지원을 검토할 계획이며, 이외에도 장애우, 군장병 등을 위한 다양한 곳에 제품을 지원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이미지를 제고해 나갈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 아동 및 청소년들은 물론 사회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위한 공헌 활동을 지속 펼침으로써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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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