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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earch & Review

아모스프로페셔널, 실적 바닥 탈출向 ‘잰걸음’..병기는?

외형 845억 찍고 2021년 619억까지 하향..지난해 약 10% 성장 전망
새 뮤즈 발탁에 협업 및 컬러 컴피티션 ‘컬러스테이지’ 개최 등 '분주'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 자회사로 최근 2년간 실적이 우하향 곡선을 그려온 ‘아모스프로페셔널’이 새해 들어 실적 바닥을 탈피하기 위해 분주한 행보를 펼치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1976년 설립된 아모레퍼시픽그룹 계열 헤어케어 전문 회사로, 화장품판매업 및 의약부외품의 판매업으로 두발용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주된 영업으로 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그룹 내 여타 화장품 계열사가 국내외 시장, 특히 중국시장의 부침에 따라 외형과 손익 실적의 변동성이 큰 반면에, 이 회사는 매출은 600억 ~ 800억 원대에서 움직이고 있고, 특히 손익은 안정적인 이익을 꾸준히 창출하고 있는 알짜회사다. 

하지만 지난 2020년 코로나시대를 맞으며 2년 연속 영업실적이 내리막길을 걸어 왔지만 지난해에는 외형과 손익 모두 그간의 하락세를 접고 상승 반전된 것으로 증권가는 추정하고 있으며, 아울러 이 회사의 영업실적이 이제 바닥을 확인한 것 아니냐는 평가도 나온다. 

그렇다면 과연 이 회사의 최근 5년간 실적은 어떠한 흐름을 보여 왔을까?


이 회사 감사보고서와 신한금융투자 보고서(아모레G 이익 정상화 기대감 UP=박현진 연구위원, 2023년 1월11일자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약 681억 원의 매출을 올려 직전년도 619억 대비 약 10.0%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157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약 39.9%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지난해 3분기까지 영업실적이 매출은 약 15.2%, 영업이익은 무려 45.4%나 급감한 것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괄목할만한 실적이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 연말 ‘2022 코스모 뷰티 어워즈 헤어 케어(헤어 스타일링)’부문 1위에 오른데 이너 올해 들어서도 지속 성장을 향해 다양한 행보를 펼치고 있어 이러한 일련의 움직임이 올 한해 영업실적에 어떠한 영향을 줄 지에도 뷰티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아티산’으로 활동할 디자이너 4인과 콜라보 계약 체결  

먼저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지난 2일 헤어디자이너 파트너십 그룹 ‘아티산’으로 활동할 헤어디자이너 4인과 협업 계약을 체결했다. 


‘아티산’은 각 분야의 전문 헤어디자이너로 구성된 아모스 파트너십 그룹으로, 컬러 아티산은 2023 컬러 분야를 주도할 감각적인 헤어디자이너 4인으로 구성된다.

이번 컬러 아티산으로 활동할 헤어디자이너는 민경(데이민), 진주(오슈아), 벨라(마인디), 미카(오앤오) 총 4인이며, 앞으로컬러 아티산 4인은 헤어아티스트 뮤즈 김상희 원장과 룩 작업, 런칭프로젝트 및 세미나, 마케팅 및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헤어아티스트 뮤즈로 제이드뷰티 김상희 원장 발탁 

이어 지난 5일에는 ‘2023 브랜드 페르소나 헤어아티스트 뮤즈’로 제이드뷰티 김상희 원장을 발탁했다.

김 원장은 전 웰라 아시아 크리에이터 디자이너로 활약하며 다양한 트렌드 스타일 창작 및 세미나 활동을 이어 온 헤어아티스트로, 2023년 1월부터 아모스프로페셔널 헤어아티스트 뮤즈로서 브랜드 비주얼 및 교육 디렉터로 본격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컬러 컴피티션 ‘컬러스테이지’ 개최  


이뿐만이 아니다. 지난 10일에는 헤어디자이너, 미용학과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컬러 컴피티션 개최에도 나선다.  

아모스프로페셔널 컬러 컴피티션 ‘컬러스테이지’는 염모 분야의 잠재력 있는 헤어디자이너 발굴 및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로 참가자들은 1월부터 7월까지 미션을 통해 프로페셔널 시장 내 퍼포먼스를 뽐낼 예정이며 최종 심사 결과는 오는 10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다. 

컬러스테이지에 오를 컬러리스트 육성과 심사를 맡은 컬러마스터 5인은 컬러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컬러마스터 리더 김상규(아베체 랩 대표), 염색반장(우아한 살롱), 우기 원장(깔살롱),진이 원장(우아한 살롱), 이로 원장(샵니트)이다. 

아모스프로페셔널 컬러 컴피티션 ‘컬러스테이지’는 1월 2일부터 7월 31일까지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콘텐츠 업로드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아모스프로페셔널 관계자는 “컬러 컴피티션 운영을 통해 잠재력 있는 헤어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숨겨진 컬러 감각을 깨우는 헤어디자이너들의 도전을 응원해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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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