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2 (월)

  • 맑음동두천 25.8℃
  • 구름조금강릉 27.3℃
  • 맑음서울 26.6℃
  • 구름많음대전 25.0℃
  • 흐림대구 22.6℃
  • 흐림울산 23.8℃
  • 구름많음광주 24.8℃
  • 흐림부산 27.2℃
  • 구름조금고창 25.2℃
  • 제주 24.5℃
  • 맑음강화 25.7℃
  • 구름많음보은 24.4℃
  • 구름많음금산 25.9℃
  • 구름많음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2.1℃
  • 구름많음거제 25.3℃
기상청 제공

[시장동향]⑩못 잊을 가을 추억을...별별 페스티벌 ‘손짓’

코스튬 페스티벌에 아이돌 팬사인회, 와인페어 등 앞세워 소비자 유혹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테마농원, 식음료 기업 등 유통업계가 가을을 맞아 고객들께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다채로운 축제 행사를 전개해 시선을 모으고 있다.

‘소시지 유령의 귀환’을 테마로 한 코스튬 페스티벌을 개최하는가 하면 인기 아이돌그룹의 팬사인회에 초대하고 서울 랜드마크 중 하나인 남산 서울타워에서의 와이페어를 선보이며 고객과의 행복한 소통에 나서고 있는 것.

이는 해당 행사들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친숙도를 높이고 나아가 충성고객화를 통해 지속 성장을 도모하려는 마케팅 전략의 일환이라는 것이 업계의 시각이다.

상하농원, ‘소시지 유령의 귀환’ 코스튬 페스티벌 운영


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은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2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코스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2016년 첫 개최 이후 매년 20만 명 이상 방문객이 찾는 상하농원의 대표 행사로, 농촌의 가치와 건강한 먹거리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행사 기간 중 주말과 공휴일에 한해 운영되는 ‘코스튬 페스티벌-소시지 유령의 귀환’은 방문객들이 개성있는 코스튬을 착용하고, 상하농원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코스튬을 착용한 어린이 방문객은 무료입장 혜택과 특별 선물이 제공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소시지 유령과 함께 즐기는 코스튬 페스티벌 ▲한가위 전통놀이와 국악 공연 ▲가을피크닉 분위기의 버스킹 공연 ▲아이들을 위한 소시지 유령 놀이터 ▲맛있는 소시지를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소시지그릴존 등 다채롭게 준비했다. 

더불어 농원내 햄공방에서 직접 만든 수제 소시지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까지 선보여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또한 방문객들을 위해 매일유업의 유기농 전문브랜드 ‘상하목장’, 친환경 생수 브랜드 ‘SOVS’와 ‘유한킴벌리’ 등 파트너사와 협력해 다양한 경품도 준비했다.

코스튬 페스티벌은 상하농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바로 참여 가능하다.

메가MGC커피, 라이즈(RIIZE) 팬 사인회 응모 프리퀀시 개최


메가MGC커피는 SMGC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가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라이즈(RIIZE) 팬 사인회 응모 프리퀀시 이벤트’를 내놨다. 메가MGC커피의 가을 시즌 음료를 즐기며 팬 사인회 응모 기회와 라이즈의 포토카드까지 얻을 수 있는 일석삼조의 혜택을 제공한다.

메가MGC커피 앱을 통해 누구나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으며 팬들은 가을 시즌 한정 메뉴를 포함한 ‘라이즈픽’ 메뉴 11종을 즐기며, 최애 아티스트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프리퀀시 이벤트는 메가MGC커피 앱의 ‘메가오더’를 통해서만 참여 가능하며, 9월 18일부터 10월 15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참여는 미션 메뉴 3잔을 포함해 ‘라이즈픽’ 메뉴 10개를 주문해야 하며, 프리퀀시를 완성하면 라이즈 포토카드 교환권과 팬 사인회 응모권이 자동 제공된다. 단, 주문 전 반드시 ‘프리퀀시 이벤트 참여하기’를 선택해야 주문 내역이 적립된다.

‘라이즈픽’ 메뉴는 누룽누룽 바삭 프라페, 피넛버터 초코 프라페, 애플베리 스무디까지 미션 메뉴 3종을 포함해, 제2의 팥빙대란을 일으킨 요거젤라또 초코베리믹스와 요거젤라또 씨리얼 초코베리믹스와 더불어 할메가커피스무디, 매콤비빔주먹빵, 피넛버터애플샌드, 메가리카노, 그리고 RIIZE ODYSSEY SMini 앨범이 속한다. RIIZE ODYSSEY SMini 앨범은 히든 메뉴로, 해당 메뉴의 적립에 대한 상세 내용은 메가MGC커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프리퀀시를 완성한 모든 참여자에게 기본 제공되는 라이즈 포토카드 교환권은 9월 18일부터 10월 16일까지 메가MGC커피 앱 사전 예약을 통해 매장 픽업 신청이 가능하며, 매장 픽업은 9월 20일부터 10월 18일 20시까지 가능하다. 팬 사인회 당첨자 발표일은 10월 16일이며, 팬 사인회 일정과 장소는 추후 메가MGC커피 앱에서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메가MGC커피는 SMGC 프로젝트를 통해 하츠투하츠, NCT WISH, 라이즈등 아티스트와 협업하며 팬들과의 특별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팬들이 메가MGC커피를 통해 아티스트와 더 가까이 교감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또한 프리퀀시 완성 시 모든 참여자에게 리워드를 제공해,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팬들의 만족과 기억에 오래 남을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CJ푸드빌 N서울타워, ‘2025 가을 남산 와인페어’ 성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는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 시즌을 맞아 지난 20일과 21일 이틀간 ‘2025 가을 남산 와인페어’를 개최해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올해로 7회째인 N서울타워의 남산 와인페어는 남산 정상에서 서울 전경을 감상하며 세계 각국의 와인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다. 

수백여 종의 와인 시음과 와인 장터뿐 아니라 라이브 공연 및 이벤트까지 마련돼, 와인 애호가는 물론 가족 나들이, 데이트, 친구들과의 모임 등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축제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와인페어 시음 부스를 통해 200여 종 이상의 와인을 자유롭게 시음할 수 있었고, 티켓에 포함된 푸드 교환권으로 네이키드 치즈 플래터, 버터바, 브레디포스트 프레첼 등 와인과 어울리는 페어링 푸드도 곁들일 수 있다.

또한 행사장 한편에 마련한 와인 장터에서는 400여 종의 와인을 특별 할인가에 제공하는 한편 도심 속 휴식과 가을 낭만을 더해줄 재즈, 어쿠스틱 라이브 공연은 물론, 퀴즈 이벤트와 경품 추첨을 통해 뮤지컬 <난타>, 전시 <빛의 시어터> 티켓, 남산 케이블카 이용권, 코엑스 아쿠아리움 입장권, N서울타워 굿즈 등 풍성한 혜택도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환경 · ESG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