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30 (화)

  • 맑음동두천 25.8℃
  • 구름조금강릉 27.3℃
  • 맑음서울 26.6℃
  • 구름많음대전 25.0℃
  • 흐림대구 22.6℃
  • 흐림울산 23.8℃
  • 구름많음광주 24.8℃
  • 흐림부산 27.2℃
  • 구름조금고창 25.2℃
  • 제주 24.5℃
  • 맑음강화 25.7℃
  • 구름많음보은 24.4℃
  • 구름많음금산 25.9℃
  • 구름많음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2.1℃
  • 구름많음거제 25.3℃
기상청 제공

[시장동향]⑪게임협업에 뮤직 페스티벌...커피전문점 손짓

이디야커피, 컴포즈커피, 더벤트 다채로운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나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이디야, 컴포즈, 더벤티 등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앞세워 소비자 공략에 돌입했다. 

이들 업체는 모바일게임업체와 손잡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이는가 하면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리는 뮤직 페스티벌 ‘매들리 메들리 2025’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 행사장 내 부스를 설치하는 등 소비자들께 색다른 경험 제공에 나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디야커피, 모바일 게임 ‘헬로 타운’과 배달 프로모션 진행 

 
먼저 이디야커피는 지난 18일 모바일 게임 ‘헬로 타운’과 손잡고 배달앱 전용 프로모션을 내놨다.  

‘헬로 타운’은 스프링컴즈가 개발한 경영형 퍼즐 게임으로, 유저가 주인공이 돼 마을을 꾸미고 상권을 키워가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퍼즐에 가게 운영, 건물 업그레이드, 캐릭터 성장 요소를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귀여운 그래픽과 생활 밀착형 스토리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협업은 ‘헬로 타운’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일상 속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새롭게 선보인 ‘헬로 타운 세트’는 아메리카노, 아망추 등 인기 음료 6종 중 1종과 베이커리·디저트 15종 중 1종을 골라 즐길 수 있는 배달 전용 세트 메뉴다. 

행사 기간 동안 배달의민족·요기요·쿠팡이츠 등 주요 배달앱에서 ‘헬로 타운 세트’를 주문하면,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다이아’ 쿠폰이 제공된다. 다이아는 건물 확장, 아이템 구매, 마을 꾸미기 등 다양한 콘텐츠에 활용할 수 있다. 

10월 15일까지 진행되며, 매장별 준비된 수량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컴포즈커피, 모바일 게임 ‘아이러브커피 키우기’와 협업 프로모션 선봬  

컴포즈커피는 최신 모바일 게임 ‘아이러브커피 키우기’와 협업해 콜라보 메뉴 및 매장 방문 프로모션을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아이러브커피 키우기’는 오랜 시간 국내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아온 IP ‘아이러브커피’에 최신 트렌드를 더한 신작 모바일 게임. ‘카페 경영’을 콘셉트로 유저가 직접 운영은 물론, 매장 인테리어 꾸미기를 통해 ‘나만의 카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크게 두 가지로 진행된다. 먼저, 10월 31일까지 진행되는 ‘걸어서 컴포즈 투어’는 실제 컴포즈커피 매장을 찾아가면 GPS를 기반으로 게임 내 월드맵에 컴포즈커피 아이콘이 노출된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해 체크인하면 즉시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온오프라인을 잇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참가자는 ‘컴포즈 행운 상자’를 획득해 게임 아이템인 ‘황금 원두’ 또는 컴포즈 아이스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중 랜덤 보상을 받게 된다. 

또 두 번째 이벤트인 ‘내 마음대로 플레이 컴포즈’는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매장 키오스크 및 컴포즈커피 앱에서 콜라보 메뉴 구매 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콜라보 메뉴 3종은 ▲아이러브 커피밀크쉐이크 ▲머핀 PICK 돌체라떼 ▲피버 POP 더블초코라떼로 구성되어 있다. 본 메뉴 구매 시 ‘컴포즈 도감’ 아이템의 쿠폰번호가 컴포즈커피 앱 내 발급되며, 게임 내 등록 후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이번 ‘아이러브커피 키우기’ 협업 프로모션은 전국 3,000개 자사 가맹점에서 진행되며,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컴포즈커피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벤티, ‘매들리 메들리 2025’ 공식 스폰...브랜드 부스 운영
 

이어 더벤티는 오는 10월 18일과 19일 양일간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리는 뮤직 페스티벌 ‘매들리 메들리(MADLY MEDLEY) 2025’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매들리 메들리’는 2014년 랩비트 페스티벌로 시작해 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국내 대표 뮤직 페스티벌이다. 올해 무대에는 더벤티의 모델인 G-DRAGON을 비롯해 태연, 김창완 밴드, QWER, 김광진, 온유, 이센스 등 화려한 라인업이 참여해 음악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벤티는 이번 공식 스폰서십을 통해 초대권 증정 프로모션을 펼치며 페스티벌 홍보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또한 공연 당일 현장에서는 브랜드 부스를 운영, 다양한 음료 판매와 관람객들이 직접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브랜드 부스에서는 축제의 뜨거운 열기를 식혀줄 ‘콜드브루’, ‘오렌지 과채주스’, ‘애플망고에이드’, ‘복숭아 아이스티’, ‘이천쌀 라떼’ 등 신메뉴와 인기메뉴 등을 판매한다. 또 부스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음료 쿠폰을 증정하는 현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환경 · ESG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