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5 (월)

  • 흐림동두천 -3.0℃
  • 흐림강릉 0.7℃
  • 흐림서울 1.6℃
  • 연무대전 0.9℃
  • 흐림대구 4.7℃
  • 구름많음울산 4.3℃
  • 흐림광주 3.8℃
  • 흐림부산 5.2℃
  • 흐림고창 0.4℃
  • 제주 9.7℃
  • 흐림강화 0.8℃
  • 흐림보은 -1.3℃
  • 흐림금산 -1.6℃
  • 흐림강진군 4.4℃
  • 흐림경주시 2.4℃
  • 흐림거제 5.7℃
기상청 제공

신제품 프로모션

‘LG생활 vs 아모레’ 홀리데이 에디션..당신 선택은?

LG생활건강, ‘숨37과 ’더페이스샵‘ 통해 홀리데이 야심작 출시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에스쁘아·라네즈 등 에디션으로 '맞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뷰티업계 맞수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이 연말 홀리데이시즌을 앞두고 각 브랜드별로 다양한 에디션을 줄줄이 선보이며 특수 선점을 향한 한판 승부에 돌입했다. 

먼저 LG생활건강은 럭셔리 브랜드 ‘숨37’과 ‘더페이스샵’를 통해 눈부시게 빛나는 홀리데이 시즌의 느낌을 선사하는 에디션을 선보였고, 이에 질세라 아모레퍼시픽도 ‘이니스프리’와 ‘에스쁘아’, ‘이니스프리’를 통해 다양한 한정판을 선보이며 맞불 작전에 나섰다.   

이들 브랜드의 자존심까지 걸린 홀리데이 에디션 한판 승부에 소비자는 과연 어느 손을 들어줄지 뷰티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LG생활건강, ‘숨37°과 더페이스샵 통해 홀리데이 에디션 선보여  


먼저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이하 숨)는 눈부시게 빛나는 홀리데이 시즌의 느낌을 선사하는 ‘숨37°X김진식 홀리데이 에디션’ 4종을 한정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자연 소재의 특성을 살린 세련되고 현대적인 작업으로 해외에서 주목 받는 김진식 디자이너와의 두 번째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자연 속에 숨겨진 오랜 시간의 밀도를 유려한 곡선으로, 자연의 다채로운 에너지와 아름다운 순간들을 화려한 색채로 표현했다.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숨의 대표 쿠션 제품인 ‘워터-풀 CC쿠션 퍼펙트 피니쉬’와 ‘에어라이징TF 대즐링 모이스트 폼 쿠션’, 그리고 ‘에어라이징TF 글로우 커버 메탈 쿠션’ 3종과 ‘올 라이즈 업 인-블룸 핸드크림’에 적용해 출시됐다.

이어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더페이스샵은 다가오는 연말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화려한 크리스마스 파티 감성을 담은 ‘TWINKLE PARTY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연말연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파티가 메인 컨셉으로, 고급스러우면서 반짝임이 극대화된 골드 컬러와 크리스마스 감성의 레드, 블루, 블랙 컬러가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패키지의 세트 제품으로 구성되어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기에 제격이다. 

특히 에디션 패키지의 디자인은 ‘트윈클 파티’를 테마로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인 화려한 오너먼트와 선물 상자가 그려져 있으며,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레드 컬러에 고급스러운 골드와 블루, 화이트 컬러를 메인 컬러로 선정해 홀리데이 에디션만의 특별함을 더했다.  

에디션의 대표 제품으로 겨울철 건조한 날씨로 메마른 피부에 촉촉한 보습을 더하는 ‘데일리퍼퓸 핸드크림 트리오’와 ‘아보카도 바디케어 세트’를 선보였고, 더페이스샵의 향수 카테고리 판매 1위의 시크릿 블라썸 향수도 향수와 미스트 듀오로 구성된 ‘시크릿 블라썸 홀리데이 스페셜 세트’로 출시됐다. 

허브데이 클렌징 폼 베스트셀러는 ‘허브데이 365 마스터 블렌딩 클렌징 폼 스페셜 세트’로 구성됐으며,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디자인의 패키지로 홀리데이 감성을 표현했다.  

또 한방 브랜드 예화담은 대표제품인 ‘천삼송이 자생 앰플 오일’을 본품 대비 1.7배 증량된 80ml의 대용량의 ‘예화담 천삼송이 자생 앰플 오일 스페셜 세트’를, 메이크업 브랜드 fmgt는 베이스 및 립 메이크업 제품을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 ‘라네즈·이니스프리·에스쁘아’ 홀리데이 에디션 한정 출시

이에질세라 아모레퍼시픽도 라네즈, 이니스프리, 에스쁘아 등 3개 브랜드를 통해 홀리데이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먼저 프리미엄 수분·보습 브랜드 라네즈는 2019 홀리데이 컬렉션으로 ‘드림 버블(Dream Bubble)’을 선보였다.


‘드림 버블’은 소원을 적은 풍등을 띄워 한 해의 소망을 염원하는 풍습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연말연시의 풍성한 꿈과 희망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크리스마스트리 장식볼(오너먼트)을 모티브로 설렘 가득한 연말연시를 오로라 빛깔로 표현해 신비롭고 따뜻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라네즈 베스트셀러인 ‘워터뱅크 에센스’와 ‘레이어링 커버 쿠션’을 비롯해 ‘크림 스킨’, ‘립 슬리핑 마스크’, ‘슬리핑 마스크’ 등 라네즈 대표 제품을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의 폭도 넓혔다.

한편, 라네즈는 드림 버블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카메라 어플 스노우(SNOW)에 ‘라네즈X스노우’ 필터를 오픈하고 11월 25일부터 12월 8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원을 적을 수 있는 버블로 채워진 필터를 적용해 사진을 촬영하고, 필수 해시태그(#라네즈드림)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 하면 참여 완료. 추첨을 통해 10만원 한도 내 받고 싶은 선물(30명) 또는 홀리데이 컬렉션 제품(30명)을 증정한다.

이어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에서는 ‘2019 그린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지난 15일부터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네덜란드 그래픽 아티스트 ‘Jordy-Jordy van den Nieuwendijk’와 협업해 연말이면 울려 퍼지는 즐거운 음악을 모티브 한 스페셜 패키지로 해 컬러풀하고 세련된 그래픽을 담은 패키지와 함께 방향, 기초, 색조 제품 등의 카테고리에서 총 11종을 마련했다. 

방향 라인의 ▲브라이트 뮤직노트 센티드 캔들은 스파이시 우디 머스크 계열의 향초로 초를 켜면 아름답게 회전하는 캐러셀 장식품을 더해 향은 물론 감성적인 연말 홀리데이 무드 연출에 제격이다. 

▲퍼퓸드 디퓨저 2종(로맨틱 콘트라베이스, 소프트 트럼펫)은 웅장한 현악기 선율과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우디 계열 향의 디퓨저와 아름다운 관악기 선율과 어울리는 청량한 플로럴 계열 향의 디퓨저다. 세련된 무드의 검은색 시드 스틱을 사용할 뿐 아니라 각각의 향과 어울리는 디자인의 패키지로 센스 있는 연말 분위기를 연출한다.

더불어 이니스프리는 에디션 출시와 함께 올해로 10번째를 맞는 '그린 홀리데이' 캠페인도 진행한다. 이번 그린 홀리데이 캠페인은 '마음을 켜다, 즐거움이 울려 퍼지다'라는 슬로건 아래 연말 파티와 어울리는 인테리어 소품을 직접 만들면서 뜻깊은 기분에 동참할 수 있도록 DIY 키트를 선보인다. 

올해 DIY 키트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연말 파티에서 즐거운 분위기를 더해주는 ▲DIY  페이퍼 스피커 키트 3종으로,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 제품 구매 시 각 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DIY 키트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해 국내 위탁 가정과 아이들의 행복한 연말을 지원하는 사업에 사용된다.

이밖에 리얼 뷰티 메이크업 브랜드 에스쁘아에서는 매혹적인 화려함에 발칙한 귀여움을 담은 2019 홀리데이 컬렉션 ‘러브밤 컬렉션’을 출시했다.

‘러브밤 컬렉션’은 자사 인스타그램 채널 내, 고객 소통 플랫폼을 활용한 사전 품평을 통해 고객들의 제품 선호도와 의견을 적극 반영해 브랜드와 고객이 함께 개발한 첫번째 컬렉션이다.

사랑스러운 하트 팬에 담긴 글리터 입자가 눈부시게 영롱한 압도적 반짝임을 선사하는 ‘글리터 밤 팔레트’와 소장가치 높은 리미티드 패키지로 새롭게 선보이는 에스쁘아 대표 틴트, 립 업 #텐션 업과 립 업 벨벳 #코첼라로 구성해 출시됐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반짝이고 매혹적인 레트로 무드의 소장가치 높은 러브밤 컬렉션 디자인으로 메이크업 하는 즐거움과 눈으로 보는 즐거움까지 모두 사로잡을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러브밤 컬렉션 품목 포함 3만원 이상 구매 시, 한정 수량으로 사랑스러운 레드 컬러의 벨벳 하트 파우치를 증정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