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 흐림강릉 30.6℃
  • 흐림서울 32.3℃
  • 구름많음대전 30.7℃
  • 구름조금대구 32.7℃
  • 구름많음울산 30.7℃
  • 구름조금광주 31.8℃
  • 맑음부산 32.0℃
  • 구름조금고창 32.7℃
  • 구름조금제주 31.6℃
  • 흐림강화 30.0℃
  • 흐림보은 29.2℃
  • 구름많음금산 31.4℃
  • 구름조금강진군 31.5℃
  • 맑음경주시 32.0℃
  • 맑음거제 31.0℃
기상청 제공

LG생활건강, 새해 벽두 ‘차별적 고객 가치’ '잰걸음'

홈스타 청룡에디션 3종 출시로 ‘차별적 고객가치’ 제공 포문
이어 지난해 어워즈 수상기념 색조브랜드 할인행사도 진행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LG생활건강이 새해 벽두부터 ‘차별적 고객 가치’ 제공을 위한 행보로 분주하다.

먼저 2024 갑진년 새해를 맞아 청룡의 기운을 받고 기분 좋은 한 해 시작하시라는 의미에서 홈스타 청룔 에디션 3종을 지난 4일 선보인데 이어 오늘(8일)부터는 지난해 어워즈 수상을 기념한 색조브랜드 할인행사 진행에 잇따라 나선 것. 

이는 신년사에서 이정애 사장이 강조한, 올해 LG생활건강의 지난 2년간의 부진을 털어내고 새롭게 성장하는 대반전을 위한 4대 중점 추진사항을 실천하기 위한 행보라는 시각이다.

이 사장이 제시한 4대 중점 추진 사항은 ▲’더후(The Whoo)’ 등 주요 브랜드의 글로벌 뷰티시장 공략 확대 ▲조직역량 강화 ▲데이터를 통한 업무 효율성 제고와 성과 창출 ▲차별적 고객가치를 위한 몰입이다.  

   
이에 LG생활건강은 지난 4일, 홈케어 전문 브랜드 홈스타를 통해 ‘청룡에디션’ 3종을 출시하며 차별화 된 고객가치 제공에 돌입했는데, 

이번 청룡에디션은 ▲홈스타 맥스프레쉬 뿌리는 곰팡이 싹 ▲홈스타 맥스프레쉬 착 붙는 락스 ▲홈스타 락스와세제 스프레이(락스와세제 3X 폼스프레이) 후로랄로 구성됐다. 특히 세 제품 모두 기존 500㎖ 용량을 180㎖ 늘린 680㎖ 특별 규격으로 출시돼 눈길을 끈다. 

홈스타 캐릭터 ‘힘쓴’이 청룡포를 입고 청룡을 타고 하늘에서 내려와 청룡을 닮은 폭풍 같은 세정력으로 만백성의 청소 고충을 덜어준다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았다. 

이 이야기를 제품 전면에 그대로 구현한 청룡과 힘쓴의 일러스트가 갑진년 신년을 맞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고객경험을 전달한다는 것이 회사 측 소개다. 

세 제품 모두 홈스타만의 강력한 ‘오염 침투 – 분해 – 세정’이라는 3중 트리플액션™ 세정 시스템으로 힘들게 문지르지 않아도 뿌리고 헹구기만 하면 욕실 청소를 마칠 수 있으며, 

세정 성분을 3배 강화한 락스와 세제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홈스타 락스와세제 스프레이(락스와세제 3X 폼스프레이) 후로랄’은 솔질 없이도 곰팡이와 찌든 때, 각종 악취 원인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또 강력한 곰팡이 제거 솔루션으로 이름난 ‘홈스타 맥스프레쉬 뿌리는 곰팡이 싹’은 곰팡이에 직접 뿌리고 30분 뒤에 헹구면 99.99%의 살균력을 경험할 수 있고, 

또 뿌려서 쓰는 신개념 락스인 ‘홈스타 맥스프레쉬 착 붙는 락스’는 흐르지 않는 쫀쫀한 겔 제형으로 욕실과 변기 틈새, 주방 싱크대 배수구, 화장실 벽면에 밀착해서 오염의 뿌리 원인까지 제거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8일부터는 지난해 글린트·코드글로컬러·VDL·프레시안의 일부 품목이 뷰티 플랫폼 글로우픽과 뷰티 매거진 얼루어 등에서 어워드 수상 기념으로 색조 제품 할인 행사인 ‘메이크업 브랜드 어워드 페스티발’을 진행한다.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의미의 이번 행사는 어워드 수상 제품 특별 행사는 물론, 일부 품목을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등 기존에 없던 새로운 혜택을 선보인다. 오는 14일까지 7일간 4개 색조 브랜드의 온라인몰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글린트는 ‘톤업 크림’ 50% 할인과 ‘하이라이터·블러쉬 세트’ 30% 할인 및 파우치&브러쉬 증정 행사를, 코드글로컬러는 ‘픽스온 프라이머’를 26% 할인하고 VDL은 ‘파운데이션’, ‘쿠션’, ‘프라이머 포 아이즈’ 단품을 19% 할인하며 쿠션 단품 구매 고객에게는 동일호수 리필을, 프라이머 포 아이즈 단품 구매 고객에게는 핸드크림을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프레시안은 ‘파운데이션’ 단품을 40%, ‘쿠션·파운데이션 세트’를 22% 할인하고, 쿠션·파운데이션 세트 구매고객과 ‘쿠션 단품’ 구매 고객에게는 리필 1개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글린트 ‘아이팔레트’와 프레시안 ‘립틴트’를 7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준비됐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작년 한 해 온라인 채널 집중을 통해 색조 브랜드의 매출이 증가하고 주요 뷰티 어워드를 수상하는 성과를 거둬, 감사하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고객들 접근성과 편리성이 높은 온라인 채널에 집중하고, 이번 고객 감사 행사와 같은 차별적 고객가치 제공 방안을 꾸준히 제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환경 · ESG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유업, 선천성대사이상 환아가족 성장캠프 23년째 후원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이 올해도 어김없이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인 PKU를 앓고 있는 환아가족들을 위한 캠프를 운영한 것으로 전해져 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11일, 올해로 23년째 후원중인 ‘PKU 가족성장캠프’가 7월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간 강원도 쏠비치 양양 리조트에서 성황속에 종료됐다고 밝힌 것인데, PKU(Phenylketonuria, 페닐케툔뇨증)는 선천성대사이상 질환 중 하나로 단백질 대사에 필요한 특정 효소가 선천적으로 부족해 장애를 초래하는 희귀난치성질환이다. 환아들은 모유는 물론 고기와 빵, 쌀밥 등 음식을 자유롭게 섭취하기 어렵고 평생 특수분유를 먹거나 엄격한 식이관리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식이관리를 못할 경우 분해하지 못하는 대사산물이 축적돼 운동발달장애, 성장장애, 뇌세포 손상 등이 발생하거나 심한 경우 사망까지 이를 수 있다. 국내에서는 5만명 중 1명이 앓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PKU 가족성장캠프’는 식생활에 제약이 많은 환아 가족들에게 식이요법 및 치료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가족 간 정서적 유대관계를 마련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