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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기업공헌활동

롯데제과, 연말 소외 이웃돕기 제품 기부 ‘봇물’

11월 한 달간 총 5차례 걸쳐 여러 단체에 제품 8천 박스 기부에 이어
12월에도 ‘희망을나누는사람들’ 등 5곳에 3천500여 박스 연속 기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연말을 맞아 지난 11월에 이어 이달에도 여러 사회복지단체에 제품을 잇따라 기부하며 활발한 나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21일 한부모 및 다문화가정 아이들 간식으로 사용될 과자 1천500여 박스를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에 기부했고, 지난 15일에는 용인시 장애인 시설 및 소외계층에 과자 나눔 행사 지원을 위해 문화협회푸드뱅크에 1천 박스를 전달하는 등 활발한 기부 활동을 펼쳤다. 

이뿐만이 아니다. 지난 18일에는 서울농아노인회에 과자 500여 박스, 이달 3일에는 소아암 환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한국소아암재단에 과자 약 400박스, 또 14일에는 서울동부준법지원센터에 약 200박스를 지원하는 등 소외 이웃돕기에 팔을 걷어 붙였다.  


또 지난달에는 ‘행복한나눔’에 제품 600여 박스 기부를 시작으로 20일엔 세계 어린이날을 맞아 장애아동에게 식료품 등이 담긴 ‘자상 한 상자’ 나눔 캠페인에 동참, 밀알복지재단에 과자 1천500여 박스를 지원했고, 

24일에는 아름다운가게에 2천여 박스를 기부해 그 수익금으로 보육원 퇴소 청소년의 자립을 도왔으며 26일에는 대한적십자사에 과자 1천500여 박스를 전달하여 희망풍차 사업과 각종 청소년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이어 30일에는 사랑의열매에 과자 2천여 박스를 기부하는 등 11월 중 롯데제과가 기부한 제품은 총 8천 박스에 달한다. 

롯데제과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복지단체 등에 제품을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를 다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롯데제과는 2013년부터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품 기부는 물론, 무료 치과 진료 및 구강 보건교육 등을 실시하는 ‘닥터 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과 농어촌 지역 아이들을 위한 지역 아동센터 ‘스위트홈’ 건립 사업과 학교 놀이 환경 개선을 위한 ‘스위트 스쿨’ 사업 등 다양하고 폭넓은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폭넓게 인정받아 지난 2018년 ‘대한적십자사’에서 누적 기부금이 5억원을 넘는 단체 등에 수여하는 ‘최고명예대장’을 받았고, 2017년 10월에는 나눔국민대상 대통령 표창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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