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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란색 향연..오뚜기, 팝업스토어 ‘OTTOGI Y100’ 초대

자사 상징 ‘노란색’과 CI 활용 첫 브랜드 굿즈 ‘팔레트 시리즈’ 선봬
의류·생활용품 등 7종에 자사 색상과 CI 등 적용...브랜드 가치 전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오뚜기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LCDC SEOUL에 자사 상징인 노란색으로 가득한 팝업스토어 ‘OTTOGI Y100’을 오픈하고 그 자리로 초대했다. 

 


‘Y100’은 Yellow100의 줄임말로 자사 대표 색상인 노란색에 대한 ‘오뚜기의 진심’과 ‘일상 속 다양한 노란색’을 포괄적으로 상징하는 표현. 카레와 마요네스, 산타스프 등 자사 대표 제품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각기 다른 형태로 다가오는 노란색 이미지와 텍스트로 꾸며졌으며 오는 4월 9일까지만 운영된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오뚜기의 첫 번째 브랜드 굿즈인 ‘오뚜기 팔레트(OTTOGI PALETTE)’ 시리즈이다.  

‘오뚜기 팔레트’는 ‘오뚜기의 색상’이라는 의미로, 노란색과 빨간색 등의 브랜드 색상을 사용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여기에 오뚜기 CI의 실루엣과 심볼마크, 오뚜기 서체 등을 활용해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강조한 것이 특징으로,  


▲반팔 티셔츠 4종 ▲마켓백 ▲키링 3종 ▲키친 클로스 ▲트레이 2종 ▲머그컵 3종 ▲장난감 큐브 등 총 7가지로 출시됐으며, 디자인에 오뚜기의 브랜드 요소를 은유적으로 형상화해 소비자들이 일상생활에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 53년간 국민 식탁을 책임져 온 오뚜기의 브랜드 가치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노란색’을 테마로 하는 팝업스토어와 ‘팔레트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공간에 방문하시어 오뚜기의 노란색으로 다양한 영감을 받으시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뚜기는 팝업스토어 오픈을 맞아 노란색에서 영감을 받은 순간을 공유하는 ‘Y100 캠페인’도 진행한다. 일상 속 영감을 받은 ‘노란색 이미지’와 그 이유를 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참여가 완료되며, 참여 사진 중 일부를 선정, 인스타그램에 노란색 영감의 순간으로 기록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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