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1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ESG 기업공헌활동

미군 분유지원에 친환경·맘스쿨..매일유업 ESG ‘분주’

평택 주둔 미군에게 분유 및 유아식 후원에 감사패 전달받아
매일유업 앱솔루트 온라인 맘스쿨 ‘월령별 훈육법’ 27일 진행
자원순환의 날 맞아 매일 지구를 살리는 ‘약속 챌린지’ 열어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최근 평택 미군 캠프 험프리스로 부터 유아식 후원에 대한 감사패를 받은데 이어 지구살리기 챌린지와 온라인 맘스쿨 개최 등 다방면에 걸친 ESG경영 전개에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  

먼저 매일유업은 미국 독립기념일인 지난 7월 4일, 평택 캠프 험프리스 Family & MWR(이하 FMWR)를 통해 이 기지 주재 미군과 가족들에게 앱솔루트 분유 등 유아식 1천 캔을 전달한바있는데 이에 FMWR측은 이에 대한 감사패를 지난 1일 매일유업에 전달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상반기 미국내 분유 수급이 어려워진 시점에 자사 제품을 협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다행으로 생각한다”며 “이를 잊지 않고 감사패를 마련해준 관계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선천성대사이상 특수분유 생산과 환아 후원, 다문화 가족 자녀 분유/유아식 후원, 한부모 가정 자녀 지원, 예비엄마교실 등 한명의 아이도 건강에서 소외 받는 일이 없도록 영유아 후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또한 지난 6일 자원 순환의 날을 맞아 환경 보호와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한 ‘약속 챌린지’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버려진 페트병 48,000개를 수거해 업사이클링 친환경 가방을 제작했다. 500ml 페트병 6개를 재활용하면 가방 하나를 만들 수 있는데, 

특히 독특하고 귀여운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위글위글’이 제작에 참여한 가방은 약속 챌린지에 참여한 고객 중 1천 명에게 선물한다. 일부 제품 구매 시에도 가방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약속 챌린지에 참여하려면 매일아이닷컴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해 잘 버리기, 재활용 제품 사용하기를 약속하기만 하면 된다. 또한 SNS에 약속 챌린지를 공유한 50명에게는 바리스타룰스 모바일 교환권을 선물한다. 약속 챌린지와 공유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약속 챌린지는 매일유업이 전사적으로 펼치고 있는 ‘매일 지구를 살리는 캠페인’ 일환이다. 매일 지구를 살리는 캠페인은 크게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Reduce), 친환경 소재로 대체하고(Replace), 재활용하는(Recycle) 세 가지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일유업은 최근 몇 년간 이상기온과 생태계 파괴 등 환경 문제가 사회적으로 대두되자 발빠르게 전사적인 친환경 방침을 정하고 다양한 제품에 이를 적용해 오고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매일유업은 오는 27일 오후 2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라이브방송을 통해 앱솔루트 온라인 맘스쿨 ‘월령별 훈육법’도 개최한다. 


앱솔루트 온라인 맘스쿨 ‘월령별 훈육법’에서는 훈육이 필요하다는 점은 알고 있지만 실제 훈육은 어려워하는 양육자들을 위해 훈육의 개념과 시기별 올바른 훈육 방법에 대해 소개할 예정인데,

강사로는 백석대학교 유아교육학과 교수이자 매일아이닷컴에서 전문가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변영신 교수가 나선다. 변영신 교수는 ‘내 아이와의 행복한 동행’, ‘아이를 성공으로 이끄는 부모지수 PQ’ 등의 저서를 펴내기도 한 육아 전문가다. 

라이브 방송은 인스타그램 앱솔루트 계정과 매일유업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시청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방송 전 매일아이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을 한 뒤 당일 방송을 시청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맘스앱솔루트 제품, 헤이마마 수강권, 임신출산육아 대백과 등 양육자를 위한 다양한 선물과 상하목장 멸균우유, 맘마밀 안심소스, 궁중비책 스킨케어 제품, 로토토베베 역류방지쿠션 등 아이를 위한 선물이 마련돼 있다. 

사전신청은 9월 15일부터 25일까지 11일 동안 가능하며, 당첨자 추첨은 방송 중 진행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