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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후’, 국내 화장품 최초 매출 2조 돌파...‘금자탑’

2016년 1조 돌파 후 2년 만에 매출 2조원 돌파
‘숨’도 올해 매출 4천4백억 원 예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궁중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27일 매출 마감 기준으로 올해 누적 매출 2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해졌다.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단일 브랜드가 매출 2조원을 돌파한 것은 ‘후’가 최초로, K뷰티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것이다.

27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후’는 출시 14년만인 2016년 매출 1조원을 돌파한 바 있는데, 내수침체와 중국 관광객의 급격한 감소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성장을 지속해 불과 2년만에 매출 2조원 달성이라는 신기록을 세웠다. 

이는 지난해 ‘후’ 매출인 1조 4천2백억 원에 비해서도 40.8% 증가한 높은 성장을 보인 것이다. 

‘후’의 매출을 소비자판매가 기준으로 환산하면 약 3조원으로, 이는 글로벌 Top3 럭셔리 화장품인 랑콤(5.3조원), 시세이도(4.7조원), 에스티로더(4.4조원) 등과 같은 글로벌 브랜드들과도 어깨를 견줄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유로모니터 2017, 소비자판매가 기준 매출) 


2003년 출시한 ‘후’는 ▲왕실의 독특한 궁중처방을 바탕으로 한 뛰어난 품질 ▲궁중 스토리를 담은 화려한 디자인 ▲왕후의 궁중문화 럭셔리 마케팅으로 기존의 한방화장품을 뛰어넘는 차별화된 가치를 고객들에게 제공해 높은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더불어 차세대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는 ‘숨’도 올해 4천4백억 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매출 3천8백억원보다 15.8% 증가한 것으로, 소비자판매가 기준으로 환산하면 약 7천억 원에 이른다. 

‘숨’은 2016년 매출 3천억원을 넘어선 후, 출시 12년만인 올해 4천억원대를 돌파해 출시 12년만에 4천억원 규모의 매출을 달성한 ‘후’와 유사한 성장 패턴을 보이고 있다. 

2007년 출시한 ‘숨’은 오랜 시간 기다림과 정성을 요하는 ‘자연·발효’라는 컨셉을 화장품에 접목한 브랜드로, 피부에 순하면서도 좋은 효능의 제품을 찾는 고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중국을 중심으로 베트남, 싱가포르 등 빠른 속도로 해외 시장에 브랜드를 확산하고 있다.  

‘후’, ‘숨’ 두 브랜드의 올해 매출을 합하면 약 2조 4천4백억원 규모로 예상되며, 이는 9년 전인 2009년 LG생활건강 전사 매출(2조 2천165억원)을 훌쩍 웃도는 수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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