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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 닥터그루트, 탈모 신제품&디자인공모 제안

탈모 고민 잡고 스타일링 살리는 밀도케어TM 프로페셔널 샴푸 출시
대학생, 대학원생, 예비 디자이너 등 대상으로 최초 디자인 공모전도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프리미엄 탈모 기능성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탈모 증상은 물론 모발 속 밀도까지 개선하는 신제품과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에 초대했다.

이는 시장조사 전문 기관 닐슨 코리아의 2018년 1월~2022년 12월 누계 판매액 기준, 탈모증상케어 샴푸/린스 브랜드 전국 식품 소매점 대상 점유율 5년 연속 1위를 기록 중인 닥터그루트가 지속성장을 향한 행보여서 그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먼저 지난달 11일 출시한 ‘밀도케어TM 프로페셔널’ 샴푸는 20대~50대까지 나이와 상관없이 다양한 고객들의 ‘가늘고 얇은 모발’과 ‘스타일링이 어려운 힘없는 모발’로 인한 고민을 근본적으로 케어 하는 제품이라는 것이 LG생활건강 측 소개다. 

특히 초미세 마이크로 단백질과 모발 성분과 유사한 아미노산 11종이 든 ‘프로펩타이드 콤플렉스TM‘을 포함한 포뮬러로, 단 1회 사용 만에 모발의 밀도와 강도가 개선되는 효과가 국내 기능성 헤어 제품 중 최초로 인체 외 시험을 통해 입증됐다는 것. 

게다가 특허청 특허기술상을 수상한 LG생활건강의 단백질 결합 기술과 충전 기술을 적용해 드라이 스타일링 ‘100시간’ 지속 효능까지 구현했다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주성분을 첨가해서 독자 조성한 ‘미녹시놀 콤플렉스™’의 함량을 닥터그루트 샴푸 가운데 가장 높였고, 또 신선한 배 과즙과 프리지어의 섬세한 향기를 조합해 만든 감성적인 향수 같은 향으로 색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신제품 출시에 앞선 만족도 조사에서 소비자들은 밀도케어TM 프로페셔널 샴푸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고 덧붙였다. 

소비자 3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응답자의 98%는 “사용 즉시 모발에 탱글탱글한 힘이 생긴 느낌이다”고 했고, 99%는 “제품 사용 후 장시간 외출에도 드라이 볼륨이 유지됐다”고 답했다는 것. 

특히 이 제품을 사전 체험해본 소비자들의 블로그와 카페를 중심으로 ‘드라이가 잘된다’, ‘예뻐 보인다’, ‘젊어 보이는 탈모 샴푸’라는 식의 입소문이 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제품은 GS홈쇼핑 런칭을 시작으로 GS SHOP에서 단독으로 판매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LG생활건강은 대학생, 대학원생, 졸업 후 2년 이내 졸업생 등 예비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의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도 진행한다. 


닥터그루트의 디자인 공모전은 이번이 처음으로, 닥터그루트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탈모 기능성 제품의 잠재 고객인 청년들에게 이번 공모전 참여로 매력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려는 목적이다.

2017년 출시 이후 5년 연속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 시장 1위를 차지한 닥터그루트가 공모작을 받는 부문은 닥터그루트의 대표 제품이자 베스트셀러인 ‘탈모증상 집중케어’ 라인의 패키지 디자인이다. 

오는 23일 자정까지 온라인 공모전 페이지에 출품할 수 있으며, 닥터그루트 브랜드 로고 타입 중 하나를 선택해서 용기와 패키지 디자인을 하면 되고, 출품 작품의 개수 제한은 없다.

수상자는 9월 중 개별 발표할 예정이며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와 현업 디자이너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서 ▲대상(1점) ▲최우수상(2점) ▲우수상(5점) ▲입선(다수)작을 선정한다. 수상자들에게는 각각 상금(대상 1000만 원 등)을 지급하며, LG생활건강 인턴십 기회도 제공한다.

기타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닥터그루트 직영몰 또는 공모전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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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