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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크리에이터에 대학생인턴·봉사단원 모집..혜택은?

뷰티 인플루언서·대학생 인턴·대학생봉사단원 등 희망자 모집
소비자 소통 강화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우호관계 형성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LG생활건강과 bhc그룹, 이연에프엔씨가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와 대학생 인턴사원, 봉사단원 모집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는 다양한 소비자와 접점 확대를 통해 회사 공헌활동 홍보나 브랜드 이미지 제고는 물론, 우호적 관계를 형성·확대함으로써 지속 성장을 꾀하려는 경영활동의 한 방편이라는 평가다. 

LG생활건강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 5기 모집 


LG생활건강은 ‘뷰티 크리에이터’로 새로운 삶을 꿈꾸려는 경력보유여성과 라이브커머스 전문가를 꿈꾸는 취업준비생 등을 위한 인플루언서 육성 프로젝트인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이번 5기 과정은 뷰티 유튜버 교육과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교육을 함께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 오는 21일까지 모집 홈페이지에서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이하 내뷰크) 5기 남녀 참가자 35명을 모집한다. 

최근 대세 유통채널로 자리 매김한 라이브커머스는 단순한 구매 유통망을 넘어 대중과 소통하고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 플랫폼으로써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LG생활건강은 기존의 뷰티 인플루언서 양성 교육과정인 ‘내추럴 뷰티 크리에이터’에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추가한 업그레이드 된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결혼,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중단된 여성과 2030 남녀 취업준비생, 국내 거주중인 결혼이주여성, 다문화가정 출신 등 다양한 사회·문화적 배경을 가진 자가 대상이다. 

주 2회, 총 11개 대면 강의(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병행 예정)가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에는 최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트랜드 실천 교육과 크리에이터 및 전문 쇼호스트 교육 프로그램이 망라됐다. 

업계 최고의 스타 쇼호스트들이 직접 진행하는 교육과 이들이 제공하는 개별 밀착 멘토링도 받을 수 있으며, 실제 방송과 유사한 환경에서 라이브커머스 실습이 이뤄지고 유튜브 채널 관리, 제작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지난 1~4기 졸업생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마련될 예정인데 이 자리에서 크리에이터 선배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다. 

지금까지 130여 명이 내뷰크 교육을 받았고, 이들 졸업생 가운데 유튜브 구독자 수 만 명이 넘는 크리에이터는 4명에 이른다. 유튜브 채널 외에도 다수의 크리에이터들이 K뷰티 인플루언서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향후 LG생활건강은 내뷰크 수강생들을 LG생활건강 브랜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 쇼호스트로 육성하고, 과정이 끝난 뒤에도 지속해 개인 브랜딩 활동을 도울 예정이다. 

종합외식기업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7기 모집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은 2023년 계묘년(癸卯年) ‘검은 토끼의 해’에 함께할 ‘해바라기 봉사단’ 7기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bhc그룹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로, 지난 2017년 발족해 현재까지 꾸준히 활동을 이어오면서 지역사회에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나눔을 실천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대상은 전국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며, 2023년 한 해 동안 봉사단원으로 활동할 10명이 선발된다. bhc그룹의 BSR(bhc+CSR)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봉사단 희망자는 지원서 작성 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1월 4일 bhc BSR 공식 블로그 및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된다. 

최종 선발된 단원들은 각 5명씩 2개의 조로 나뉘어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봉사활동 대상과 소재 등은 단원들이 직접 선정해 bhc그룹과 논의를 거친 후 결정하게 된다. 봉사활동 시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bhc그룹에서 전액 지원한다. 

아울러 1년간 활동 우수단원을 선정해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활동 기간 동안 매월 활동비 및 블로그 미션 수행을 통해 bhc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bhc 관련 프로모션에서 우선권 부여, 봉사활동 수료자는 추후 bhc그룹 입사지원 시 서류 전형이 면제된다.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 대학생 인턴 모집 
 
지난 2019년 하반기부터 대학과 연계한 IPP사업을 활용해 실무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이연에프엔씨는 대학생 인턴을 모집한다. IPP사업은 대학교 3~4학년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과 맞는 기업에서 체계적인 훈련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이연에프엔씨의 경우 1년에 두 차례, 연계되어 있는 15개 대학에서 5명 전후의 인턴을 채용, 4~6개월간 장기현장실습으로 젊은 인재 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도 대학생 인턴을 오는 12월까지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인원들 역시 정보분석, 식품개발연구소 등 다양한 부서에 배치되어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4개월간의 근무 후 정규직 전환 심사를 거쳐 정직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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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