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캠핑카 증정에 1+1, 100% 당첨 경품..이벤트 ‘유혹’

식음료, 외식, 편의점업계, 다채로운 프로모션 선보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업계가 좀처럼 살아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소비심리를 되살리기 위해 2500만 원 상당의 캠핑카 증정, 가격할인, 1+1, 100% 당첨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발길 잡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이는 경기불황 장기화와 코로나19의 재확산 조짐, 여기에 고질적인 소득 양극화 심화 등 점점 더 얄팍해져만 가는 우리네 주머니 형편에서 기왕이면 싼 값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여서 눈길이 간다. 

롯데제과, 자일리톨껌 출시 20주년 캠핑카 증정 이벤트 전개


롯데제과(대표 민명기)는 자일리톨껌 출시 20주년을 맞아 ‘자일리톨 씹고 자작나무숲으로 캠핑 가요!’ 이벤트를 전개한다. 

자작나무에서 추출된 핀란드산 자일리톨을 사용하는 자일리톨껌의 특징이 연상되도록 이벤트 콘셉트를 ‘자작나무숲으로 떠나는 캠핑’으로 정하고 캠핑과 관련된 다양한 경품을 마련한 것. 

특히 1등(1명) 경품으로 선정된 2500만원 상당의 캠핑카 ‘레이 로디 프리미엄’이 눈길을 끈다. 

올해 출시된 ‘레이 로디 프리미엄’은 국내 첫 경차 캠핑카로 차안에 TV, 싱크대, 테이블 및 무시동 히터 등이 구비돼 있다. 2등(10명) 경품은 인제 자작나무숲 글램핑 숙박권이며, 3등(100명)은 원터치 텐트 등 캠핑 용품 3종이 들어있는 자일리톨 캠핑키트다. 

이벤트 참여는 자일리톨껌을 구입하고 제품 패키지 안쪽에 있는 8자리의 행운 번호를 확인한 다음 제품에 기입된 QR코드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여 행운 번호와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와 동시에 1~3등 캠핑 관련 경품과는 별도로 즉석 당첨 이벤트도 마련해, 총 10만명에게 자일리톨껌(1천원) 모바일 교환권이 주어진다. 교환권 당첨 여부와 상관없이 캠핑 경품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중복 응모도 허용된다. 

행운 번호는 이벤트 정보가 인쇄된 제품에만 있으며 이벤트 기간은 10월 31일까지다. 

파파존스피자, 삼성카드 제휴 ‘1+1’ 행사 진행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는 삼성카드와 제휴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주 수요일마다 프리미엄 피자 5종 중 1종을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오리지널 라지 사이즈 한 판을 추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8월 말까지 진행된다. 

대상 피자는 아이리쉬 포테이토, 수퍼 파파스, 존스 페이버릿과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 치폴레 치킨 피자 등 총 5종이며, 파파존스 피자 홈페이지, 모바일 웹 또는 앱 등 자사 공식 온라인 채널을 통한 주문은 물론 매장 방문 및 포장 주문 모두 가능하다. 단, 콜센터 및 매장 전화 주문은 적용이 불가하다.

본죽, 카카오톡 채널 친구 대상 ‘빨간맛’ 메뉴 2천원 할인 쿠폰 증정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죽 전문점 ‘본죽’과 한식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본죽&비빔밥 카페’는 오는 31일까지 카카오톡 채널(구. 플러스친구)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콤하고 화끈한 맛이 특징인 ‘빨간맛’ 메뉴 3종에 한해 2,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쫄깃쫄깃한 낙지와 매콤 새콤한 김치의 환상 궁합을 자랑하는 낙지김치죽 ▲매콤새콤한 김치에 새우, 오징어 등의 해산물과 콩나물을 넣어 시원하게 속을 풀어주는 해물김치해장죽 ▲짬뽕의 매콤 칼칼한 국물 맛과 풍성한 해산물에서 나오는 시원함을 자랑하는 신짬뽕죽 등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18일(오늘)부터 ‘본죽’ 공식 채널의 기존 고객 및 이벤트 기간 내 친구 추가를 하는 신규 고객 모두에게 알림 톡을 통해 2,000원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할인 쿠폰은 이벤트 기간인 31일까지 매장에서 현장 결제 시 사용 가능하며, 할인 메뉴 한 개당 쿠폰 한 장만 적용된다. 

탐앤탐스, 마이탐 앱 100% 당첨 룰렛 이벤트 진행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긴 장마와 더위에 지친 고객들을 위해 100% 당첨 룰렛 이벤트를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마이탐 앱 스마트 오더(딜리버리, 스마트 드라이브 스루 포함)로 탐앤탐스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조 음료 중 1종 구매 시, 바로 룰렛 이벤트 참여기회가 주어지며 당첨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올 여름 인기 메뉴 썸머 스무디 레볼루션 2종과 꼰대라떼 중 1종 추가 구매 시, 또 한 번의 룰렛 이벤트 참여기회가 주어지며 기간 내 1계정 당 최대 2회의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경품은 ‘여름휴가’에 유용한 ‘하이원 리조트’ 콘도 디럭스룸과 아테나키친 조식뷔페 이용권, 데일리앤코 ‘클럭’ 미니 마사지기S, 오디오북 스트리밍 서비스 ‘스토리텔’의 1개월 구독권, 탐앤탐스X쿤달 손소독제 외 전시 티켓, 마이탐 앱 상품권, 아메리카노 쿠폰 등이다.  

미스터피자, 요기요 슈퍼레드위크 통해 6천원 할인 

MP그룹 미스터피자는 오는 23일까지 배달앱 요기요에서 슈퍼레드위크 6천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최신작 ‘미스터트리오’ 피자는 물론 스테디셀러인 쉬림프골드, 포테이토골드, 새우천왕, 각종 사이드 메뉴까지 모든 메뉴 주문 시 주문 건당 6천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인기 사이드 메뉴 매콤한 ‘미피떡볶이’를 중심으로 피자, 콜라로 구성된 복희 세트 등도 한번 더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은 ‘요기서 1초 결제’ 또는 앱에서 미리 결제하는 ‘요기서 결제’ 이용 시 제공되며, 주문 당 1회 적용된다.

세븐일레븐과 파리바게뜨도 가격할인 이벤트 진행

세븐일레븐은 탄산 주말 대전을 진행한다. 이는 8월 매주 금요일에서 일요일까지 탄산음료 7종을 NH농협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칠성사이다’, ‘펩시콜라’, ‘밀키스’, ‘웰치스포도’ 등이 대상이다. 

8월 한 달간 신한카드로 ‘미니언즈에그타르트’, ‘미니언즈초코우유’ 등 미니언즈 캐릭터 상품 10여종 결제 시 20% 할인 판매하는 혜택도 진행한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31일까지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씨티카드로 1만 2천 원 이상 제품을 구매할 경우 3천 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삼성카드 앱에서 파리바게뜨 링크를 선택한 후 4천 원 이상 결제하면 1천 원 할인 적용되는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해당 혜택은 오는 31일까지 매일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