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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기업공헌활동

임원희·엘지유니참·유니클로, 취약계층에 온정 나눠

코로나와 폭염 취약 어린이, 영유아, 고령자 등에 필요 물품 기부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배우 임원희와 엘지유니참, 유니클로가 코로나19사태 장기화와 폭염으로 고통 받고 있는 어린이와 고령자 등 취약계층을 향해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내밀어 훈훈함을 더해주고 있다.

임원희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취약계층 어린이를 위해 써달라고 마스크 1만2천 세트를 기탁했고, 엘지유니참은 취약계층 영유아를 위해 기저귀 ‘마미포코’ 28만여 장을, 또 유니클로는 온열질환에 취약한 농촌지역 고령자들을 위해 자사 기능성 의류 3천 장을 각각 기부한 것. 

산업계에서 전해온 이들의 우리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따스한 동행 소식을 소개한다.

배우 임원희,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마스크 1만 2천 세트 기부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배우 임원희가 경남 창원시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마스크 1만2천 세트를 기부했다고 밝혔는데, 이는 임원희가 한 마스크 업체의 광고모델로 발탁되면서 마스크를 뜻 깊은 곳에 나눠주고 싶다는 뜻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전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1만 2천 세트의 마스크는 지난달 27일 전달식 직후 유니세프경남후원회의 희망키트(마스크 및 손소독제) 1천 세트와 함께 창원시 아동복지시설 13곳과 지역아동센터 78곳, 그리고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에 전달될 예정이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이기철 사무총장은 “바쁜 연예활동 속에서도 따뜻한 마음을 보내주신 임원희 씨와 관계자분들께 모두 감사드린다”며 “이번 마스크는 몸과 마음이 지쳐 있는 아이들에게 분명 큰 힘과 희망이 될 것이며, 어떤 상황과 조건에서도 어린이가 소외되지 않도록 유니세프한국위원회도 더욱 살뜰히 국내외 어린이들을 보살피겠다”고 말했다. 

엘지유니참, 취약계층 영유아에 ‘마미포코’ 기저귀 기부


엘지유니참㈜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취약계층 영유아를 위해 유아용 기저귀 ‘마미포코’ 28만여 장을 국제구호개발 비영리단체(NGO)인 굿피플(회장 김천수)에 지난 3일 기부했다. 

앞서 엘지유니참은 지난 3월에도 본사 소재지인 경북 구미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는 공무원과 의료진, 취약계층을 위해 먹는 샘물 2만병을 기부한 바 있다. 

한편, 엘지유니참은 유아용 기저귀 마미포코와 여성용품 쏘피(SOFY) 등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2013년부터 ‘쉐어 패드(Share Pad)’ 캠페인을 통해 미혼모, 저소득층 청소년 등에게 생리대 기부는 물론, 삼성카드와 함께 ‘힘내라 이른둥이’ 캠페인을 전개. 미숙아에게 기저귀를 무상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유니클로, 온열질환 취약 농촌지역에 기능성 의류 3천 장 기부

유니클로(UNIQLO)는 폭염에 취약한 농촌지역 고령자들에게 ‘옷의 힘’을 선물하자는 취지하에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과 협업하여 전국 8개 의료봉사지역 고령자에게 흡습속건 및 냉감 기능의 에어리즘 제품과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UV컷 제품 등 기능성 의류 3천 장을 기부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사람들을 위해 무료 봉사를 펼치는 블루크로스 설립 이념에 공감하고 옷의 힘으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들 기능성 의류가 농촌 지역 어르신의 건강한 일상에 적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은 가난한 사람들의 의사였던 성산 장기려 박사의 봉사와 사랑 정신을 이어가자는 취지로 1997년에 설립됐다. 

국내 차상위계층 무료진료를 비롯해 라오스, 캄보디아, 필리핀 등 해외 의료봉사와 보건 사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국내 농촌의료봉사활동은 2018년부터 시작, 올해로 3년째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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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