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구름많음동두천 12.6℃
  • 구름많음강릉 12.6℃
  • 서울 14.6℃
  • 흐림대전 23.2℃
  • 구름많음대구 24.6℃
  • 구름많음울산 21.8℃
  • 흐림광주 21.8℃
  • 흐림부산 18.4℃
  • 흐림고창 21.2℃
  • 흐림제주 21.2℃
  • 흐림강화 10.7℃
  • 흐림보은 24.1℃
  • 흐림금산 24.2℃
  • 흐림강진군 20.8℃
  • 구름많음경주시 25.6℃
  • 구름많음거제 18.0℃
기상청 제공

매일유업·농심켈로그, 단백질 합동 마케팅 ‘눈길’

매일두유와 농심켈로그의 대표 프로틴 제품 합동 프로모션 전개
콜라보 기획세트 출시와 네이버 쇼핑라이브서 합동 라방도 진행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음식료업계 명가 매일유업과 농심켈로그가 최근 단백질 전성시대를 맞아 각사 대표 단백질 제품 마케팅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사 대표 제품을 담은 기획세트를 출시한데 이어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합동 라이브방송을 전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선 것. 

이러한 일련의 행보가 양사의 기대치를 충족시킬 결과로 이어질지 업계의 이목이 쏠린다.

프로틴 그래놀라 쉐이크와 매일두유 고단백 제품 기획 세트 출시


먼저 양사는 지난 1일부터 10월 한 달간 프로틴 제품의 공동 온라인 프로모션에 들어갔다.  

그 일환으로 농심켈로그는 온라인 쇼핑몰 11번가 ‘오늘의 픽(PICK)’을 통해 자사 프로틴 그래놀라 쉐이크와 매일두유 고단백 제품 기획 세트를 선보였다.  

켈로그의 프로틴 그래놀라 쉐이크는 식물성 콩 단백질이 강화된 특수 그래놀라가 25% 함유돼 있어 물을 붓고 흔들면 단백질 10g을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며, 올해 5월 출시된 매일두유 고단백은 1팩당 달걀 약 2개 분량인 단백질 12g을 함유하며 부담 없는 칼로리가 특징이다. 

농심켈로그는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프로틴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홈트족' 등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단백질에 단백질을 더해 더 맛있고 건강하게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합동 라이브방송’ 전개

이어 14일에는 양사 공동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합동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오전 10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진행되는 합동 라이브방송에서는 두 가지 구성의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매일두유 식이섬유 저당과 농심켈로그 프로틴쉐이크 미숫가루맛 구성 제품과, 매일두유 고단백과 농심켈로그 프로틴쉐이크 초코맛 구성 세트가 주인공이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매일두유 식이섬유 저당과 농심켈로그 프로틴쉐이크 미숫가루맛을 함께 섭취하면 단백질 16g과 식이섬유 9.2g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데, 자극적이지 않은 고소한 맛으로 바쁜 아침 간편한 식사 대용식으로도 좋다. 

또 매일두유 고단백과 농심켈로그 프로틴쉐이크 초코맛을 함께 섭취하면 단백질 22g을 섭취할 수 있으며, 달콤한 맛과 든든한 포만감도 느낄 수 있어 퇴근 후 헬스장을 찾는 직장인의 저녁식사로 제격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보다 많은 분들이 맛있게 단백질을 충전할 수 있도록 이번 합동 라이브방송을 기획했으며 특히 매일두유 식이섬유 저당은 달지 않고 맛있게 단백질에 식이섬유까지 보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간편하게 영양까지 채우고, 매일두유가 제안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로 ‘어제보다 더 나은 나’를 만들어 나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매일두유는 ‘어제보다 더 나은 나를 만들자’는 ‘매일두유 Better Me’를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삼고 있으며, 2016년 7월 출시 후 5년간 5억 6천만 개가 판매될 정도로 사랑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