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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페토&쿠팡 입점..아모레 뷰티 판매 채널 확장 '분주'

헤라와 에뛰드 네이버 제페토 내 브랜드 체험관 선보여
메디뷰티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바디크림·바디로션 출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아모레퍼시픽 그룹 뷰티 브랜드들이 최근 크게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metaverse)’ 트렌드에 동참 및 판매채널 확장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국내 최대 포털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내에 브랜드 스토어를 오픈하는가하면 온라인 유통기업 쿠팡에 입점하는 등 소비자  접점확대에 열을 올리고 있는 것.

‘메타버스’란 가상, 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계 우주 의미인 '유니버스'(universe)를 합성한 신조어로, 현실 세계와 같은 다양한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한다. 

1992년 미국 SF 소설에서 나온 개념으로 메타버스는 5G 상용화에 따른 정보통신기술 발달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선호도로 크게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이들 브랜드들도 이들 공간에 브랜드 체험관이나 매장을 열고 저마다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장착하고 소비자 발길 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헤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팝업스토어 오픈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는 네이버제트 서비스의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손잡고 브랜드 공식 팝업 공간을 지난 7일 선보였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올해의 시작과 함께 출시한 헤라의 한정판 ‘위시로켓 컬렉션’의 가상 세계관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 제페토 한강공원에 불시착한 희망행성의 위시로켓 내부는 일러스트 아티스트 방상호 작가의 시선으로 담아낸 서울 모습에 희망과 관련된 오브제를 가득 채웠다. 

특히 메이크업존, 포토존, 무중력 서재 공간 등 세 개의 디지털 인터랙티브 공간에서는 이번 컬렉션 제품을 가상으로 얻을 수 있고, 제페토의 3D 아바타로 다른 사용자들과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고 업체 관계자는 전했다. 

에뛰드, 제페토 내 브랜드 체험 콘텐츠 오픈

이어 12일에는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 전파를 추구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도 제페토와 손잡고 보다 색다른 브랜드 경험 선사에 나섰다.  

제페토 내 아이템샵에서 메이크업 룩과 의상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포토부스와 월드맵 내 ‘에뛰드 버추얼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 것인데, 

가상으로 에뛰드 제품을 사용해 트렌디한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브랜드 컬러인 핑크 원피스와 러블리한 아이템 등을 아바타에 매치해 나만의 개성을 자랑 할 수 있다.​

또한 제페토 내 에뛰드 포토부스를 이용해 에뛰드의 베스트셀링 제품인 ‘픽싱틴트’와 ‘그림자쉐딩’으로 메이크업을 해보며 버추얼 뷰티를 경험하는 나만의 3D 아바타 인증샷을 촬영할 수 있다.

더불어 오는 26일까지 ‘에뛰드 핑크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에뛰드 포토부스를 사용해 인증샷을 찍고 업로드한 유저에게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바디크림·바디로션 출시 


이어 19일에는 ‘에스트라’가 얼굴보다 두꺼운 바디 피부장벽에 최적화된 보습 솔루션으로 하루 종일 촉촉한 바디를 유지할 수 있는 두 가지 제형의 ‘아토베리어365 바디크림’과 ‘아토베리어365 바디로션’을 지난 10일 쿠팡을 통해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 2종은 초미세세라마이드TM가 함유된 고보습 바디 제품으로, 두꺼운 바디 피부 속까지 깊고 진한 보습을 제공하고 피부장벽을 탄탄하게 강화시켜주는 것이 특징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각질을 비롯한 건조로 인한 가려움, 거칠어짐 등 대표적인 바디 피부 고민에 대한 뚜렷한 개선 만족도를 확인했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아울러 이들 제품 모두 피부과·알러지·민감성 패널 테스트 등 3가지 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통과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스트라는 바디크림과 바디로션 출시를 기념해 대규모 샘플링 및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23일까지 에스트라 공식몰을 통해 OX 퀴즈를 진행, 게임 참여자 중 즉석 당첨된 1만 명에게 아토베리어365 바디크림 체험키트를 증정한다. 

또한 2월 8일까지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아토베리어365 바디크림 사용 후기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135명에게 풍성한 경품을 지급한다. 아토베리어365 신제품 2종은 에스트라 공식몰과 올리브영에서 구매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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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