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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즈 음료·식사대용식·굿즈..이디야커피, 콜라보 ‘분주’

신비아파트 캐릭터 활용한 키즈 음료 샤인머스캣맛 출시
용리단길 핫플 ‘SAMSAMSAM’과 제휴 ‘라이스치즈볼’ 2종 출시
굿즈에 팝업스토어 운영...로스트아크와 두 번째 콜라보 진행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이디야커피가 키즈 음료에 간편 식사대용식, 굿즈 상품 출시에 이르기까지 異 업종과의 콜라보에 흠뻑 빠진 모양새다.

지난 30일 인기 애미메이션 ‘신비아파트’와 손잡고 어린이 전용 음료와 용리단길 핫플레이스 ‘SAMSAMSAM’과 제휴한 식사대용식 ‘라이스치즈볼’ 2종을 선보이는가하면 4월부터 ‘스마일게이트RPG’의 대표 MMORPG 게임 로스트아크와 협업해 다양한 굿즈와 팝업스토어 운영에 나선다고 밝힌 것.

이러한 일련의 행보가 날로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커피전문점업계에서 새로운 도약을 일궈낼 기폭제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먼저 이디야커피는 지난달 30일 ‘신비아파트 음료 샤인머스캣맛’을 출시하며 키즈 음료군 강화에 나섰다.  

동사는 지난 2021년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캐릭터를 활용한 키즈 음료 ‘신비아파트 음료’를 출시한 바 있으며 이번에 키즈 음료에 대한 고객들 관심과 이색 과일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신비아파트 음료 샤인머스캣맛’을 새로 선보인 것으로 전해진다. 

신비아파트는 어린이 방송 채널 투니버스 개국 이래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인기 호러 애니메이션으로 TV 애니메이션 외에도 영화, 뮤지컬, 전시회, 모바일게임 등 다양한 컨텐츠로 확장되며 어린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신비아파트 음료 샤인머스캣맛’ 출시를 기념해 AR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비아파트 음료 2개 구매 시 1팩(5장)씩 증정되는 AR카드는 전용 어플에 카드를 비추면 움직이는 캐릭터가 3D로 소환되고 미니 게임도 즐길 수 있는 증강현실 카드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가족과 함께 매장을 찾는 어린이 고객이 지속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키즈 제품군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지난 2018년 선보인 ‘키즈 뽀로로’ 3종(▲사과매실 ▲포도블루베리 ▲오렌지)은 매년 평균 130만 개 가량 판매되며 이디야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으며, 지난 2020년 선보인 이디야커피의 대표적인 키즈 스낵 ‘아이스콘 2종’은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400만개를 돌파했다.

이어 용리단길 유명 핫플레이스 ‘SAMSAMSAM’과 콜라보를 통해 ‘라이스치즈볼’ 2종을 선보이며 식사대용 간편식 제품군 강화에도 나섰다. 

‘라이스치즈볼’ 2종은 쫀득한 모짜렐라 치즈가 가득한 라이스치즈볼을 ‘SAM SAM SAM’ 시그니처 메뉴의 소스를 그대로 구현한 비법 소스에 찍어 먹는 제품으로 ▲라이스치즈볼 핫 디트로이트 딥소스 ▲라이스치즈볼 미소버터 딥소스로 구성되었다. 

‘라이스치즈볼 핫 디트로이트 딥소스’는 토마토소스 베이스에 허브를 넣어 은은한 매운맛과 감칠맛이 특징이며 ‘라이스치즈볼 미소버터 딥소스’는 버터 베이스에 미소된장을 조합해 고소함을 극대화했다는 것이 이디야 측 설명이다. 

또한 테이크아웃 시 ‘SAM SAM SAM’ 특유의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감성을 녹여낸 전용포장용기에 제공하여 핫플레이스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콜라보 제품 출시 기념으로 ‘SAM SAM SAM’과 어감이 비슷한 총 333명에게 증정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구운주먹밥’, ‘브리또’ 등 기존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밥을 활용한 다양한 식사 대용 메뉴뿐 아니라 스퀘어피자, 꿀호떡, 츄로스 등 다양한 이색 메뉴를 지속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다음달에는 스마일게이트RPG의 대표 MMORPG 게임 로스트아크와 협업해 다양한 굿즈를 선보이고, ‘이디야커피X모코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협업은 지난 2021년 선풍적 인기를 끌었던 ‘모코코백’에 이은 이디야커피와 스마일게이트RPG의 두 번째 콜라보로 로스트아크의 마스코트 ‘모코코’를 활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오는 5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충전형 ‘모코코 기프트카드’를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모코코 기프트카드’를 구매한 고객은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1회 이상 사용 후 로스트아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일련번호 등록 후 게임 아이템을 지급받을 수 있다. 

온라인 이벤트 상품 ‘모코코 바리스타 패키지’도 준비했다. ‘모코코 바리스타 패키지’는 모코코 바리스타 콜드컵, 모코코 바리스타 머그컵, 이디야 비니스트와 모코코 바리스타 패키지 전용 쿠폰으로 구성됐으며, 네이버 스토어팜 ‘이디야커피 본사직영몰’을 통해 한정 판매한다. 

더불어 4월 8일부터 한 달간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이디야커피 부산달맞이점’을 ‘이디야커피X모코코 팝업스토어’로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4월 5일 로스트아크 이벤트 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지난 로스트아크와의 콜라보를 사랑해주신 많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두번째 콜라보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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