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8 (월)

  • 맑음동두천 11.3℃
  • 맑음강릉 18.2℃
  • 맑음서울 12.4℃
  • 맑음대전 14.4℃
  • 구름조금대구 15.4℃
  • 흐림울산 16.3℃
  • 구름조금광주 15.0℃
  • 흐림부산 16.2℃
  • 구름조금고창 13.7℃
  • 흐림제주 14.9℃
  • 맑음강화 11.2℃
  • 맑음보은 10.5℃
  • 맑음금산 14.0℃
  • 구름많음강진군 16.4℃
  • 구름많음경주시 14.9℃
  • 흐림거제 16.2℃
기상청 제공

이디야커피, ‘이디야 멤버스’ 개편 프로모션 초대

선택형 리워드 혜택 강화 및 자체 배달 주문 등 도입..고객 만족도 제고 중점
“업계 최고 수준 별별 콘텐츠와 멤버십 혜택 제공 통해 시장 선도해 나갈 것”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이디야커피가 지난 16일 멤버십 제도 개편과 배달 서비스 등 고객 혜택을 한층 더 강화한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 멤버스’ 앱을 새로이 개편하고 이를 기념한 프로모션에 초대했다. 



이번 ‘이디야 멤버스’ 리뉴얼은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뉴 아메리카노’에 이어 압도적인 차별화 서비스와 고객경험 제공에 역점을 두고 추진한 이디야커피의 두번째 차별화 프로젝트라는 것이 회사 측 전언이다. 

특히 자체 배달 주문 서비스, 시스템 개발과 구축, 운영관리에 대한 비용으로 약 20억 원, 가맹점 지원과 앱 활성화 프로모션 등에 대한 비용으로 30억 원 등 멤버스 활성화를 위한 총 투자금액이 약 50억 원에 달한다고 덧붙였다. 

이디야커피는 업계 최고 수준의 ‘이디야 멤버스’ 리뉴얼 기념으로 내달 14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우선, 기존 멤버스 회원들을 대상으로 승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리뉴얼된 ‘이디야 멤버스’ 애플리케이션 접속 시 자동으로 최고 등급인 ‘블루 등급’으로 승급되며, 블루 등급에 준하는 쿠폰팩이 지급된다. 

또한 신규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전국 가맹점 방문 후 ‘이디야 멤버스’ 홍보물 속에 있는 가맹점별 추천 코드를 ‘이디야 멤버스’ 내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NEW 아메리카노(L)’ 교환권 1매와 픽업 혹은 배달 주문 시 사용 가능한 3,200원 할인쿠폰 1매를 제공한다. 

더불어 전 회원을 대상으로 한 경품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이디야 멤버스’ 내 이벤트 페이지 접속 후 스탬프를 사용해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주차 LG 프라엘 뷰티 디바이스(3명), ▲2주차 에어팟 맥스(5명), ▲3주차 아이패드 에어 5(5명), ▲4주차 삼성 더 프리스타일(5명)을 증정한다. 응모 횟수에 따라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ID당 1일 1회 참여 가능하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이디야 멤버스’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룰렛 이벤트를 진행, 선착순 1,000명에게 ‘NEW 아메리카노’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룰렛에 따라 최대 9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멤버십 제도를 기존 4단계에서 웰컴, 화이트, 블루 3단계로 단순화하고 리워드 혜택을 대폭 개편했다. 신규 회원은 웰컴 등급이 부여되며, 스탬프 5개를 적립하면 화이트 등급으로 승급되고 할인 쿠폰 3장이 제공된다. 

화이트 등급이 스탬프 20개를 적립하면 블루 등급으로 승급되고 할인쿠폰 5장이 제공되고, 최고 등급인 블루회원은 기존과 동일하게 적립된 스탬프에 따라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은 물론, 800원 할인 쿠폰, 1600원 할인 쿠폰, 2400원 할인 쿠폰 등으로도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스탬프를 이용해 특가 상품교환, 경품 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보다 자유로운 스탬프 사용을 위해 이디야 인증회원끼리 스탬프 선물하기 기능을 도입했다. 

아울러 업계 최초로 ‘이디야 멤버스’ 내 ‘QR스캔’ 방식을 도입하며 고객 편의성도 높였다.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퀵메뉴를 구성하는 등 보다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리뉴얼했으며, 결제정보를 등록하면 적립, 결제는 물론 쿠폰 사용까지 한번에 가능하다. 

이처럼 고객 혜택과 편의를 강화해 이디야커피를 이용하는 고객 경험을 재설계하고, 나아가 올해 하반기 중 원하는 시간대에 제품 픽업이 가능한 예약 주문서비스와 구독 서비스 등을 도입하며 고객 편의를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리뉴얼 된 ‘이디야 멤버스’를 통한 고객 방문과 이용 증대를 바탕으로 가맹점 매출활성화에 기여할 뿐 아니라 업계 최고의 커피 프랜차이즈로서 공고히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앞으로도 업계 최고 수준의 압도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와 플랫폼 제공을 통해 고객과 가맹점주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폴 바셋, 밀도와 함께 리뉴얼 오픈한 ‘PAUL & meal°’ 초대...특징은?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 관계사인 엠즈씨드(대표 권익범)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프리미엄 식빵 브랜드 밀도와 손잡고 지난 21일 리뉴얼 오픈한 ‘Paul & meal°’ 매장에 초대했다. 광화문에 위치한 이 매장은 커피를 넘어 베이커리와 아이스크림 메뉴를 강화한 것이 특징인데, 폴 바셋 커피바와 상하 아이스크림바, 밀도 베이커리 세 가지로 나누어져 각 메뉴의 전문성을 보여주는 것이 눈에 띈다. 특히, 밀도는 매일 매장에서 빵을 직접 제조해 판매하고, 광화문점에서만 판매하는 특별 메뉴들도 선보인다. 또 상하 아이스크림 바에서는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상시로 만나볼 수 있다. 인기 플레이버 4가지가 상시 판매되며, 플레이버는 시즌마다 변경된다. 이 밖에 디저트 컵이나 토핑 아이스크림도 만날 수 있다. 폴 바셋 관계자는 “최근 베이커리 카페 시장이 확대되고 있지만 커피와 빵, 그리고 아이스크림까지 모든 메뉴의 맛이 만족스러운 곳은 찾기 어렵다는 소비자들의 아쉬움이 있었다”며 “이번 폴앤밀도 매장은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각 분야에서 맛을 인정받은 두 브랜드가 콜라보를 기획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