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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빙고’와 맞손..무인 판매 플랫폼 확대

사물 인터넷(IoT) 스마트 쇼케이스 기업 ‘빙고’와 업무협약 체결
인력난 해소 등 고객사 식음사업 운영 효율화 위한 솔루션 제공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스마트 쇼케이스 기업 ‘빙고’와 손잡고 자사 고객사 대상 무인 판매 플랫폼 도입 확대에 나선다.

이를 위해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5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본사에서 사물 인터넷(IoT) 스마트 쇼케이스 개발 및 운영 기업 ‘빙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빙고’의 스마트 쇼케이스는 냉장 및 냉동고에 전자태그(RFID) 상품 인식 센서, 결제 키오스크, 실시간 재고 연동 시스템 등이 탑재돼 무인 운영이 가능하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CJ프레시웨이의 고객사에 빙고의 스마트 쇼케이스를 제공, 다양한 식음료를 제공하는 무인 판매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는 최근 인건비 상승 등으로 무인 식음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고객사가 시설 투자 부담 없이 추가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무인 판매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의 사업 성공을 지원하겠다는 취지다. 

CJ프레시웨이는 현재 골프장, 리조트, 오피스 등 여러 사업장에서 스마트 쇼케이스를 운영하고 있는데, 일례로 한 골프장의 경우 판매 직원이 별도로 없는 ‘그늘집’에 스마트 쇼케이스를 도입하고, 

방문객이 빠르게 취식할 수 있는 간편식 중심으로 판매해 운영 효율을 높이고 있다. 그늘집은 골프 코스 중간에 휴식을 취하며 간단한 식음료를 즐기는 일종의 휴게시설이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협업을 통해 스마트 쇼케이스 기반 무인 판매 플랫폼 사업의 속도를 높이고, 향후 스마트 쇼케이스 맞춤형 상품뿐 아니라, 이용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온라인 구매 서비스도 공동 기획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무인 서비스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빙고와 함께 무인 판매 플랫폼 사업을 본격화하게 됐다”며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고객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선제적으로 파악해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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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