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구름많음동두천 12.6℃
  • 구름많음강릉 12.6℃
  • 서울 14.6℃
  • 흐림대전 23.2℃
  • 구름많음대구 24.6℃
  • 구름많음울산 21.8℃
  • 흐림광주 21.8℃
  • 흐림부산 18.4℃
  • 흐림고창 21.2℃
  • 흐림제주 21.2℃
  • 흐림강화 10.7℃
  • 흐림보은 24.1℃
  • 흐림금산 24.2℃
  • 흐림강진군 20.8℃
  • 구름많음경주시 25.6℃
  • 구름많음거제 18.0℃
기상청 제공

ESG 기업공헌활동

CJ프레시웨이, 친환경 식습관 교육 공모전 ‘채소愛착’ 전개

공모전 대상 및 규모 확대...바른 채식 식습관과 친환경 중요성 전파 계기”
어린이집 식습관 교육 콘텐츠 개발, 채소 키우기 진행...7월 14일까지 접수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자재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친환경 채식 식습관 교육을 위한 ‘채소愛착’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이은 두 번째 행사로, 참여 대상을 서울 지역에서 전국 어린이집으로 확대하고, 수상 규모도 늘리는 등 건강한 식문화 확산 의지를 더욱 강화해 눈길을 모은다. 

그 일환으로 아이들이 건강한 식생활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도록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이하 한어총), 전국시군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협의회와 연계해 ▲단체(어린이집 교육 프로그램 개발), ▲개인 부문(가정 내 채소 키우기 활동) 두 가지로 진행된다. 

이중 단체 부문은 한어총 소속 전국 어린이집 교직원이 친환경 식습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원아들이 실제 활동한 결과 보고서를 제출하는 방식이며, 시상은 보건복지부 장관상,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회장상 등 총 5,000만 원 규모로 진행된다. 

수상작은 올해 하반기에 열리는 한어총 전국보육인대회에서 책자로 공유될 예정이다. 


또 개인 부문은 전국 학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아이누리의 교육용 홈가드닝 키트 '쑥쑥 방울토마토 키우기' 등을 활용해 채소를 재배하는 과정과 후기를 공유하는 형태로, 

아이들이 식물을 재배하는 과정에 대한 체험수기와 함께 사진 또는 영상을 제출하거나, 재배하며 느낀 점을 바탕으로 ‘푸른 우리 지구’를 주제로 그린 그림을 제출하면 된다. 

채소 씨앗의 종류에 관계없이 참가할 수 있으며, 전국 육종지협의회 지원 가정은 아이누리의 ‘쑥쑥 방울토마토 키트’를 신청하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채소愛착’ 공모전 신청은 두 부문 모두 5월 15일부터 7월 14일까지 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체 수상작은 8월 말, 개인 수상작은 7월 말 경 발표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는 앞서 한어총, 전국 육종지 협의회와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각각 맺은 바 있으며, 이번 공모전 협력을 통해 전국 어린이집과 가정을 대상으로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보육 현장에서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ESG 경영 일환으로 이번 공모전을 기획,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어총 및 전국 육종지협의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전국 보육 교직원과 학부모의 현장 목소리를 반영한 건강한 식문화를 전파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건강한 식문화와 지속 가능한 유통으로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의 아이누리는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주제로 ‘자연스럽게 먹자’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체계적인 식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영유아 교육 기관을 대상으로 ▲친환경, 유기농, GAP 인증 농산물 ▲방사능 검사 통과 수산물 ▲무항생제 축산물 등 국가기관 인증을 획득한 상품을 유통하고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