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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PLUS

[뷰티시장]① 별별 PDRN에 매료된 뷰티가...관련 제품 줄 출시

피부 세포 재생을 촉진시켜 빠르게 피부 컨디션을 끌어 올리는 ‘PDRN’ 성분 인기
식물성 터 동물성 PDRN까지 추출 원료에 따라 PDRN 스킨케어 제품도 다양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최근 뷰티업계가 PDRN성분을 활용한 별별 뷰티템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어 소비자 시선을 끌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한마디로 PDRN 열풍이 불고 있는 것인데, PDRN(Polydeoxyribonucleotide)은 피부 재생에 탁월하며, 세포의 기초 체력을 높여 스스로 활성화하도록 돕는 성분으로 각광받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의 조사 결과 2030년까지 미용 목적의 PDRN 관련 시장 규모는 2조원 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됐다. 

국내 시장에서도 PDRN 제품의 인기 또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뷰티 트렌드 분석 플랫폼 트렌디어가 발표한 데이터 보고서에 따르면 올리브영의 2024년 3분기 기준 PDRN 관련 제품 리뷰 수는 전년 대비 101.9%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PDRN은 염기 비율이 인체와 매우 흡사해 피부 컨디션 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부분 연어나 송어 등에서 추출한 동물성 PDRN이 잘 알려져 있지만, 장미나 녹차 등 식물에서 추출한 식물성 PDRN도 인기다. 

최근에는 아모레퍼시픽에서 미세조류 ‘클로렐라’에서 추출한 PDRN ‘Blue PDRN’의 피부 재생 효능을 연구, 발표하기도 했다. 이에 뷰티업계에서 전해온 동·식물성 PDRN 성분을 함유한 제품들을 소개한다.

로즈 PDRN으로 항산화 효과까지, 더 쎄진 ‘아이소이, NEW 잡티로즈쎄럼’


식물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의 ‘브라이트닝 세럼(이하 ‘NEW 잡티로즈쎄럼’)’은 올리브영 에센스 부문 12년 누적 판매 1위에 빛나는 미백 기능성 세럼이다. 기존 ‘잡티로즈세럼’의 주요 성분인 ‘로즈 오또’에 ‘로즈 PDRN’을 더해 효과를 업그레이드한 ‘NEW 잡티로즈쎄럼’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다마스크 로즈에서 추출한 로즈 PDRN은 탁월한 항산화 효과를 제공한다. 여기에 4중 미백 매커니즘으로 속잡티와 겉잡티를 케어해 속부터 차오르는 광채로 안색을 화사하게 톤업해준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게다가 고가의 미백 기능 성분인 알부틴에 비타민C유도체, 나이아신아마이드, 페룰릭애씨드 성분으로 잡티의 생성 단계별 집중 케어를 도와 더 강력한 미백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산뜻한 마무리감은 그대로 유지하되 보습감을 더해 촉촉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민감성 피부 일차 자극테스트를 완료하여 예민한 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미백 케어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연어 DNA PDRN에 저분자 콜라겐...'아누아, PDRN 히알루론산 캡슐 100 세럼'

아누아의 ‘PDRN 히알루론산 캡슐 100 세럼’은 PDRN을 주성분으로, 아누아의 독자적인 스마트캡슐 공법을 적용한 캡슐에 PDRN을 포함한 전성분을 담아 피부 속까지 온전히 전달하는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맑은 에메랄드 빛의 물처럼 떨어지는 제형으로, 스마트캡슐에 미세한 크기로 쪼갠 초저분자 형태의 PDRN을 담아 성분이 중도에 파괴되는 것을 방지, 피부 흡수율을 높였다. 한 번만 사용해도 피부 속까지 즉각적으로 수분을 채워 촉촉하게 빛나는 물빛 광채와 피부가 속부터 쫀쫀하게 차오르는 수분 플럼핑 효과를 선사한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이니스프리의 레티놀 그린티 PDRN 스킨부스터 앰플
 
아모레퍼시픽 관계회사 이니스프리의 ‘레티놀 그린티 PDRN 스킨부스터 앰플’은 모공결부터 속광까지 케어하는 고효능 앰플로 저분자 그린티 PDRN™를 함유한 것이 특징. 

3중 레티놀 콤플렉스™로 피부 겉을 매끈하게 케어하고 그린티 PDRN™으로 피부 속을 탄탄하게 채우는 겉&속 듀얼 케어 시너지 효과를 제공한다. 특히 정제수 대신 사용한 56만ppm 저분자 그린티 PDRN™은 연어 PDRN 시약 대비 1/10 사이즈로, 피부 깊숙이 흡수돼 모공·피부결 및 속광 케어까지 가능하다고 업체 관계자는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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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 바셋, 밀도와 함께 리뉴얼 오픈한 ‘PAUL & meal°’ 초대...특징은?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 관계사인 엠즈씨드(대표 권익범)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프리미엄 식빵 브랜드 밀도와 손잡고 지난 21일 리뉴얼 오픈한 ‘Paul & meal°’ 매장에 초대했다. 광화문에 위치한 이 매장은 커피를 넘어 베이커리와 아이스크림 메뉴를 강화한 것이 특징인데, 폴 바셋 커피바와 상하 아이스크림바, 밀도 베이커리 세 가지로 나누어져 각 메뉴의 전문성을 보여주는 것이 눈에 띈다. 특히, 밀도는 매일 매장에서 빵을 직접 제조해 판매하고, 광화문점에서만 판매하는 특별 메뉴들도 선보인다. 또 상하 아이스크림 바에서는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상시로 만나볼 수 있다. 인기 플레이버 4가지가 상시 판매되며, 플레이버는 시즌마다 변경된다. 이 밖에 디저트 컵이나 토핑 아이스크림도 만날 수 있다. 폴 바셋 관계자는 “최근 베이커리 카페 시장이 확대되고 있지만 커피와 빵, 그리고 아이스크림까지 모든 메뉴의 맛이 만족스러운 곳은 찾기 어렵다는 소비자들의 아쉬움이 있었다”며 “이번 폴앤밀도 매장은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각 분야에서 맛을 인정받은 두 브랜드가 콜라보를 기획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