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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리스타룰스 325ml’ 회수 밝힌 매일유업...까닭은?

자체 모니터링 결과, 용기 살균 드라이설비 트러블 발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자사 커피음료 ‘바리스타룰스 325ml’ 제품 일부에 대해 자발적으로 회수조치에 나설 것으로 전해졌다.


매일유업이 최근 청양공장에서 생산된 ‘바리스타룰스 325ml’에 대한 자체 모니터링 과정에서 용기 살균 후 드라이설비의 일시적인 트러블로 인해 일부 제품에서 맛과 색 등 성상(性狀)의 차이가 우려돼 해당제품을 자발적으로 회수하기로 결정했다고 27일 밝힌 것.


매일유업에 따르면 이 같은 결정은 고객의 건강과 안전을 중시하는 경영방침에 따른 조치로, 이번에 회수하는 제품은 플라넬드립 라떼(325ml)(유통기한 2018년 6월 6,7,12,14,15일자)와 더불어,


벨지엄쇼콜라모카(325mL)(유통기한 2018년 6월 10,17,18일자), 마다가스카르 바닐라빈 라떼(325mL) (유통기한 2018년 6월 18,19일자) 등이다. 


매일유업은 공장에 보관 중이던 제품 99,889개에 대해 출고중지를 시키고, 현재 일부 매장에 남아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에 대한 수거도 진행 중이다. 이 과정에서 해당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고객상담실(1588-1539, 내선 1번)로 연락을 하면 즉각 조치해 주기로 했다.


아울러 매일유업은 전 생산라인 상의 제반 공정을 재점검하고 전 직원에 대한 철저한 안전관리교육을 실시하는 등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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