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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PLUS

[시장동향]⑭막바지 여름특수 잡아라..별별 음료 열전 '눈길'

인기 여름음료 모음전에 이색 제품 앞세워 홍보전 치열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유난히 무더웠던 올 여름도 막바지를 향하고 있는 가운데 식음료업계가 별별 음료를 앞세워 특수 잡기 쟁탈전에 임하고 있다. 

인기 음료를 할인해 판매하는 ‘모음전’을 펼치는가하면 초당옥수수 등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이색 음료를 앞세워 소비자 지갑 열기를 위한 마케팅에 총력전을 전개하고 있는 것.

9일 현재까지 업계에서 전해온 관련 소식들을 정리해 소개한다.

“폭염에 대량구매, 쟁여두기는 필수”…G9, ‘여름 음료 모음전’ 진행


트렌드라이프 쇼핑사이트를 지향하는 G9(지구)는 오는 16일 오전 9시까지 ‘여름 음료 모음전’을 진행한다. 땀을 많이 흘리는 무더운 여름철 수분 보충 및 갈증 해소에 좋은 생수부터 각종 탄산음료, 이온음료 등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행사 전용 쿠폰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전 회원을 대상으로 현대/NH 카드로 결제 시 최대 5000원 할인되는 ‘7%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스마일페이’로 등록된 KB카드로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7% 할인쿠폰’도 선보였다. 

각 쿠폰은 매일 1회씩 다운로드 가능하며, ‘카드사 7%’ 태그가 붙은 여름 음료 상품에 모두 적용된다. 

대표 상품으로, ‘립톤 복숭아 아이스티(355ml*18캔)’를 쿠폰을 활용한 최종 혜택가 1만460원에, ‘농협 해담드리식혜(2L*9개)’를 2만1400원에 선보인다. ‘초록매실(180ml*30캔)’은 7170원, ‘비락수정과(239ml*24캔)’는 1만2930원에 판매한다. 

이밖에 이온음료와 탄산음료는 물론 ‘스파클 생수(2L*30개)’, ‘풀무원 샘물 생수(2L*24개)’, ‘아워홈 지리산수(330ml*60개)’ 등 다양한 음료도 선보였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G9 메인 페이지에서 ‘여름 음료 모음전’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무더위 속 맛·건강 모두 챙길 수 있는 ‘이색 음료’ 홍보전 치열 

더위가 절정에 이른다는 말복(10일)을 맞아 일상 속 간편하게 입맛을 돋우고 체력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기 제품에 대한 홍보 열기도 뜨겁다. 

주요 제품으로는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에 아미노산, 비타민 등 각종 영양성분을 강화한 정식품의 ‘베지밀 고단백 두유’와 커피에 단백질을 더한 오리온의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카페라떼'가 눈에 띈다.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제품들도 홍본전에 가세하고 있다.  

광동제약의 ‘V라인 광동 옥수수수염차 이너브이’는 자사 차음료 라인업 중 첫 기능성 표시 제품으로 배변 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녹차나무잎과 포도씨앗 및 뽕나무잎추출분말 등으로 구성된 특허 원료 식품추출물복합분을 추가했다. 

이에 더해 옥수수수염 농축액을 기존 제품 대비 30% 증량해 특유의 풍부한 향과 구수하고 진한 맛을 살렸다. 

대상 청정원의 홍초 신제품 '자몽', '타트체리'는 자몽과 타트체리에 특허 받은 3단 발효공법으로 만든 100% 자연발효식초를 넣어 원료 특유의 맛과 향을 살렸으며,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함유했다. 

제철 과일의 풍미를 담은 음료도 인기다. SPC그룹의 파리크라상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여름을 맞아 상큼한 과일과 얼음 그리고 비타민을 함께 블렌딩한 ‘비타스무디 2종(파인애플과 청포도)’을 선보였다.

동원F&B에서 출시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2종은 보성산 홍차의 풍미와 과일의 산뜻한 맛이 담긴 차음료로, 각각 복숭아·레몬 과즙을 담았다. 

전남 보성의 녹차밭에서 자란 녹찻잎을 홍찻잎으로 발효시켜 만들었으며, 녹찻잎을 저온추출공법으로 우려내 부드러움과 향긋한 풍미가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500mL 용량에 0㎉로 칼로리 걱정 없이 누구나 즐기기 좋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공차코리아, ‘초당옥수수 신메뉴 3종’ 출시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선보인 '초당옥수수 3종'은 ‘공차에서 즐기는 달콤한 피서’를 테마로 ‘초당옥수수 밀크티+펄’, ‘초당옥수수 팝핑 스무디’, ‘초당옥수수 치즈쥬얼리 스무디’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이중 ‘초당옥수수 밀크티+펄’은 달콤한 초당옥수수가 깊은 향의 블랙티, 부드러운 우유와 어우러진 음료에 공차의 시그니처 토핑인 쫀득한 티피오카 펄이 더해진 메뉴고, 

‘초당옥수수 팝핑 스무디’는 더위를 날려줄 청량감 가득한 메뉴로 블랙티 베이스의 초당옥수수 스무디에 입 안에서 팡팡 터지는 ‘팝핑 토핑’을 첨가해 독특한 식감과 함께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초당옥수수 치즈쥬얼리 스무디’는 마치 콘치즈를 연상케 하는 맛과 쫀득한 식감이 특징으로, 씹을수록 진한 치즈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치즈 쥬얼리가 달콤한 초당옥수수, 깊은 풍미의 블랙티 등과 어우러져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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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