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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갑과 건강지키세요"..가신비 지향 헬스케어 눈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최근 심리적 만족과 함께 건강까지 챙기는 이른바 ‘가신(身)비’를 지향하는 ‘렌탈 헬스케어’ 제품들이 출시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2018년 소비 트렌드가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을 우선시한 ‘가심비’였다면 최근에는 심리적 만족과 건강까지 챙기는 ‘가신(身)비’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이는 건강에 대한 의식 수준은 점차 증가하는 추세지만 헬스케어 제품의 가격 부담이 만만치 않다보니 선뜻 구매에 나서지 못하는 소비자들도 많은 상황이다. 

이에 척추 건강과 숙면 매트, 가정용 요실금 치료 의료기기에 좌욕 수류 기능을 탑재한 ‘인텔리케어 비데’ 등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을 생산·유통하는 업체들이 높은 가격을 일시에 지불하는 부담에서 자유로운 렌탈 구매 방식을 제안하며 소비자 유치 경쟁에 나서고 있다.

하지만 의학 전문가들은 건강 관련 제품을 구매 시에는 사전에 업체를 방문, 전문가에게 자신의 체질이나 체형에 따른 사용전후 주의점과 부작용 등에 대해 충분히 상담을 한 후 구매 결정을 권하고 있어, 세심한 주의가 요구된다.   

척추 건강과 숙면까지 생각한 척추 매트 ‘팩토리얼 푹잠’


유통 R&D 전문기업 팩토리얼에서 선보인 척추 매트 ‘푹잠’은 척추 건강과 숙면까지 고려한 온열 매트 제품이다. 

회사 측 설명에 따르면 ‘푹잠’은 팩토리얼의 핵심 기술인 ‘버윙스톤’이 목부터 엉치뼈까지 70㎝ 구간을 상하로 움직이며, 척추와 가장 가까운 척추기립근을 직접 케어하고, 척추의 관절 마디마디를 펴주고 세워줘 바른 척추 정렬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척추 케어는 최대 30분까지 5분 단위로 모드를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매트 전체에 최고 50도까지 올라가는 온열 기능을 적용해 경직되어 있던 온몸을 풀어준다는 것. 

또한 동작 완료 후, 자동으로 매트 전체를 다시 평평하게 세팅해주는 ‘오토플랫 기능’을 통해 누운 자리에서 바로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으며, 사용 편의성을 반영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해 쓰던 침대 바로 위, 바닥 등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매트 구조로 활용도가 높다고 강조했다.

회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렌탈 상담 및 접수가 가능하며, 48개월 약정 조건으로 렌탈 기간 종료 후, 소유권을 무상 이전한다. 모두렌탈 롯데 제휴카드로 결제할 경우 전월 사용 실적 30만원 이상이면 월 1만3000원의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소개했다.  

좌욕 수류로 하루 3분 건강관리 ‘코웨이 인텔리케어 비데’


좌식 생활 습관이 익숙한 현대인들에게 항문 질환은 또 다른 건강 위험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코웨이에서는 항문 주변의 혈액순환을 돕는 좌욕 수류 기능을 탑재한 ‘인텔리케어 비데(BASH30-A)’를 선보였다.

회사 측에 따르면 서울대병원 대장항문외과와 공동 개발한 좌욕 수류는 보건복지부 NET 신기술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시간과 수압, 수류의 변화를 과학적으로 설계한 아이웨이브 수류 시스템을 통해 저자극 케어 세정 모드, 여성 케어 모드 등 컨디션별 4단계 코스를 제공한다. 

또한 전기분해살균수와 세정제를 회오리 모양으로 분사해 유로, 노즐, 도기 구석구석 보이지 않는 틈새까지 살균하고, 하루에 한 번 3단계로 기기를 자동 살균한다고 소개했다. 

월 렌탈료는 2만9900원(등록비 미포함 기준)이며, 웅진코웨이 홈페이지 및 공식인증 온라인몰에서 렌탈 상담을 진행한다.

집에서도 가능한 요실금 솔루션 ‘팩토리얼 이지케이’


팩토리얼에서 선보인 가정용 요실금 치료 의료기기 ‘이지케이’는 간편하고 정확한 자세로 케겔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의자나 침대, 변기 등 평평한 곳에 올려놓은 뒤 15분간 앉아있으면 전기 자극(저주파 펄스)이 골반저근을 자동으로 수축·이완 시키며 요실금 예방과 치료뿐만 아니라 건강한 성생활에도 도움을 준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체외형 제품으로 삽입형 치료기기와 비교해 위생적이고 간편할 뿐만 아니라 남녀 모두 사용 가능하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제조허가증과 GMP(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 인증을 받았고, 미국 특허까지 취득해 안전성은 물론 효과에 대해서도 믿고 사용할 수 있고, 개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 원하는 강도를 선택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강조했다.

월 2만 후반대 가격으로 렌탈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 및 전화로 렌탈 신청이 가능하다. 39개월 후에는 소유권 무상 이전이 가능하며, 약정 기간 내내 무상 A/S를 보장해 고객만족도를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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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