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6 (일)

  • 흐림동두천 5.8℃
  • 맑음강릉 8.0℃
  • 흐림서울 7.4℃
  • 구름많음대전 6.8℃
  • 맑음대구 9.3℃
  • 맑음울산 10.8℃
  • 맑음광주 6.5℃
  • 맑음부산 10.7℃
  • 맑음고창 2.8℃
  • 맑음제주 9.3℃
  • 구름조금강화 6.3℃
  • 흐림보은 7.1℃
  • 맑음금산 6.6℃
  • 맑음강진군 7.6℃
  • 맑음경주시 9.8℃
  • 맑음거제 10.5℃
기상청 제공

새 먹거리에 이벤트...9월 프로모션 ‘눈길’

라떼우유·음료·디저트·빙과·과자 등 다양...가격할인도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업계가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의 초입 9월을 맞아 1천원 콘파이에 자색 군고구마 라떼. 동그랑땡 너비아니, 스페셜티 커피 등 먹거리 신제품은 물론, 가격 할인 이벤트를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발길 잡기에 나서고 있다.  

6일 업계에서 알려온 관련 소식을 소개한다.

맥도날드, 가성비 신제품 ‘콘파이’ 한정 출시


맥도날드(대표 조주연)는 하루 종일 특별한 가격에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행복의 나라 메뉴’의 새로운 디저트 제품으로 ‘콘파이’를 지난 3일 한정 출시했다.  

신 메뉴 콘파이는 해외 맥도날드에서 먼저 출시돼 든든한 간식거리 및 간단한 식사대용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디저트 제품으로, 여행을 다녀온 이들이 한국에서도 맛보고 싶은 해외 맥도날드 메뉴 중 하나로 늘 꼽혀 왔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 

이 같은 고객 성원에 힘입어 드디어 한국에서도 더 업그레이드 된 맛으로 선보이게 된 콘파이는, 바삭한 파이 속에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과 옥수수 알갱이가 가득 차 있어 한 입 먹는 순간 입 안 가득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단 1000원이다.

한편, 맥도날드 행복의 나라 메뉴는 최근 ‘소확행(小確幸)’ 트렌드와 맞물려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부담 없는 가격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끼니 대용 및 간식, 디저트를 찾는 사람들의 니즈에 잘 부합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롯데푸드, ‘의성마늘’ 떡갈비, 동그랑땡, 너비아니 리뉴얼 출시


롯데푸드㈜(대표 이영호)는 ‘의성마늘 떡갈비’, ‘의성마늘 동그랑땡’, ‘의성마늘 너비아니’ 등 명절음식 3종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롯데 떡갈비, 동그랑땡, 너비아니는 지난 설 기간 매출이 평소 대비 230% 상승했을 정도로 명절에 인기가 높은 제품. 이번에 깊은 풍미의 의성마늘을 더하고 형태를 고급화해 명절 활용도를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먼저 손으로 빚은 듯한 모양을 살려 명절 상차림으로 격식을 더한데다. 강한 압력으로 찍어내는 기존 방식 대신 3D 성형기로 부드럽게 형태를 빚어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자연스러운 형태로 다른 전통 음식과 조화롭게 어울려 명절 음식으로 활용하기 좋다.

맛도 더욱 풍부해졌다. 알이 굵고 맛이 좋기로 정평이 난 ‘의성마늘’을 다져 넣어 은은한 마늘향과 함께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돼지고기를 굵직하게 썰어 넣어 큼직한 고기 입자를 살리고 씹는 맛을 더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최초의 고구마 음료, ‘자색 군고구마 라떼’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는 국내 진출 19주년만에 처음으로 고구마를 주제로 한 음료를 선보였다.  

지난 4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자색 군고구마 라떼’를 출시한다고 밝힌 것. 비(非)커피음료를 선호하는 고객들로부터 오랫동안 고구마 음료 출시 요청을 받아왔던 스타벅스가 드디어 신비로운 바이올렛 색상으로 호기심을 자아내는 음료를 선보인 것. 

특히, 이번 ‘자색 군고구마 라떼’ 출시는 그동안 스타벅스에서 고구마 라떼를 만날 수 없어 아쉬워했던 고객들에게 희소식이 됐다. 

지난 주 스타벅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된 ‘자색 군고구마 라떼’ 사전 공개 영상은 나흘 만에 17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고 1,500여건의 댓글이 달려 음료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는 보통 게시물마다 평균적으로 4~500건의 댓글이 달리는 것에 반해 3배 가량 높은 수치다. 

더불어 ‘마카다미아 쿠키 라떼’도 같은 날 출시되며 이번 가을 스타벅스의 라떼 라인업을 풍성하게 만들었으며, ‘오텀 바브카 데니쉬’, ‘애플 아몬드 크림 케이크’ 등 가을에 어울리는 신규 푸드 4종과 가을을 맞이하는 커피 농장의 모습을 담아낸 ‘오텀 커피 체리 머그 355ml’, ‘오텀 커피팜 티 팟 591ml’ 등 신규 MD 26종도 선보였다.

쥬씨, ‘스페셜티 커피’ 선보여 

생과일주스 브랜드 쥬씨(JUICY, 대표 윤석제)는 스페셜티 커피를 선보였다. 원두는 ‘에티오피아 시다모 구지’ 생두 70%, ‘브라질 시티오 산타크루즈’ 생두 30%로 배합하고, 미국 서부 스타일의 ‘내추럴 프로세스’로 가공하여 커피체리 본연의 맛과 향을 살렸다. 

‘향긋한 시트러스 과일 향기’와 ‘상쾌한 홍차와 같이 산뜻한 신맛’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며. 고소한 단맛과 부드러운 바디감을 즐길 수 있다고 쥬씨 측은 밝혔다. 

스페셜티 커피의 대중화를 위한 첫발을 내디딘다는 의미로 ‘FIRST ARRIVAL’이라고 명명한 이번 스페셜티 커피는 지난 7월 말 업그레이드한 에스프레소 원두와는 별도로 판매되며, 우선 직영점에서 선 판매 후 전 가맹점으로 확대 판매할 예정이다.  

많은 고객이 쥬씨에서 고품질의 스페셜티 커피를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스페셜 아메리카노(2000원), 스페셜 카페라테(2500원) 2가지로 출시됐다.

bhc치킨, 반가운 가을맞이 요기요 2000원 할인

신 메뉴 출시 외 가격 할인 행사를 선보인 업체도 있다. 먼저 bhc치킨에서는 반가운 가을맞이 ‘요기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대표 메뉴인 '뿌링클', ‘소이바베큐’, '갈비레오', '맛초킹', ‘붐바스틱’ 등 bhc치킨 전 메뉴에 대해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매주 화요일 요기요에서 bhc치킨 메뉴를 선택한 후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 결제'로 결제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이달 해당일은 4, 11, 18, 25일 등 총 4일이다.

파파존스, ‘맥앤치즈’ 피자 2종 재출시 & 최대 7천 원 할인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주)(대표 서창우)는 풍성한 치즈 맛으로 인기를 끌었던 ‘맥앤치즈’ 피자 2종을 다시 선보이고 최대 8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맥앤치즈’ 피자는 지난 2016년 한시적으로 출시해 1주일 만에 판매순위 2위까지 오르며 인기를 끌었던 메뉴로, 쫄깃한 식감의 마카로니와 체다치즈, 모짜렐라 치즈 등 프리미엄 치즈의 환상 궁합을 자랑한다는 것이 파파존스 측 전언이다.

취향에 따라 베이컨 또는 콘으로 선택해 바삭하고 짭짤한 맛이 더해진 ‘맥앤치즈 베이컨’과 달콤하고 고소한 맛의 ‘맥앤치즈 콘’ 2종으로 즐길 수 있으며, 베이컨과 콘을 반반씩 맛보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콘앤베이컨’도 주문 가능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파파존스는 '맥앤치즈’ 재출시를 기념해 9월 1일부터 10월 5일까지 최대 7000원의 할인 행사를 펼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다이닝브랜즈그룹, 산불 이재민 돕기 2억 원 상당 지원 나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bhc 치킨, 아웃백,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최근 사상 최대의 산불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과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총 2억 원 상당의 다양한 지원에 나선다. 먼저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최근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 주민 및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1억원의 후원금과 약 2만 5천세트의 간식을 지원한다. 대한적십자사에 전달될 후원금은 이재민 대상 생필품 및 주거 지원, 산불 피해 지역의 긴급 복구 작업, 지역사회 재건 지원 등 다양한 구호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며, 이재민과 피해 복구에 힘쓰고 있는 자원봉사자, 그리고 지역 주민들을 위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대표 메뉴인 부시맨 브레드와 음료로 구성된 간식 세트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간식 후원은 이번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경상남도 하동군, 경상북도 청송·영양군 등의 지역에 총 2만 5천여 세트가 전달되며, 더불어 피해 지역 단전, 단수 등으로 영업에 차질을 빚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bhc 치킨 및 큰맘할매순대국 가맹점주들을 위해서는 위로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대학생 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