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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설치기사·해지상담원 등 비정규직, 계열사 편입

희망연대노조, 회사와 2020년까지 그룹에서 직접고용 잠정합의



[산업경제뉴스 문성희 기자]  LG유플러스와 LG유플러스의 홈서비스 노동자들이 향후 고용형태 개선을 위한 현안에 대해 잠정합의 했다고 14일 밝혔다.


LG유플러스에서 인터넷을 설치하고, AS를 하는 직원들, 또 해지고객을 상담하는 등 어렵고 까다로운 일을 담당하는 직원들은 LG유플러스의 직원이 아니다.


이들은 LG유플러스 유니폼을 입고 LG유플러스 명함을 갖고 다니며 상시적으로 일을 하지만 실은 용역회사에 소속돼있는 용역직원들이다.


이들은 사실상 회사에서 가장 힘들고, 정규직원들이 꺼리는 일을 담당하고 있지만 급여는 정규직원보다 크게 낮고, 신분보장도 되지 않았다.


이들의 모임인 희망연대노동조합(LG유플러스 비정규직지부)은 그동안 LG유플러스 측에 이들을 관리하고 고용하는 계열회사를 만들어 고용안정과 처우개선을 보장해 달라고 요구해 왔다.


LG유플러스는 이러한 홈서비스 노동자의 고용형태 개선과 관련해 2021년까지 50%를 자회사로 전환하는 것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LG유플러스 측은 "5G를 기반으로 한 홈서비스의 경쟁력 강화와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운영을 하기 위한 것"이라며 "자회사전환과 관련된 사항은 노동조합과 성실하게 협의하고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합의후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양자간의 잠정합의가 이뤄짐에 따라 지난 12일 서울 한강대교 철탑에 올라 고공농성을 시작한 희망연대노조 LG유플러스 비정규직지부 소속 김충태, 고진복 두 노동자가 14일 철탑에서 내려왔다. 농성 60일, 단식 14일, 고공농성 이틀 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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