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26 (금)

  • 흐림동두천 8.1℃
  • 흐림강릉 8.2℃
  • 흐림서울 9.0℃
  • 흐림대전 10.9℃
  • 흐림대구 12.0℃
  • 울산 11.2℃
  • 흐림광주 10.1℃
  • 박무부산 12.5℃
  • 흐림고창 10.0℃
  • 흐림제주 13.0℃
  • 흐림강화 8.2℃
  • 흐림보은 9.1℃
  • 흐림금산 9.2℃
  • 흐림강진군 10.8℃
  • 흐림경주시 10.7℃
  • 흐림거제 14.9℃
기상청 제공

드라마ppl에 신메뉴·할인...치킨·피자업계 ‘근황’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치킨·피자업계가 드라마 제작지원에 나서는가하면, 다양한 신메뉴 출시 및 가격할인에 나서는 등 지속 성장을 향한 행보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tvN 인기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 17’제작 지원에다 단짠에 매운맛을 더한 ‘레드 써프라이드 치킨’과 크림치즈볼을 출시했고, 경쟁사 bhc도 ‘소떡 강정치킨’과 사이드 메뉴 2종을 잇따라 출시한 것.

또 미스터피자는 봄맞이 신제품으로 ‘치즈블라썸 스테이크피자’를 선보이고 파파존스는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하트씬’피자 30% 할인 행사에 나서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고객 몰이에 나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BBQ, ‘레드 써프라이드’ 출시 및 드라마 제작 지원


제너시스BBQ 그룹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지난 1일 새로운 매운맛으로 무장한 신메뉴 ‘레드 써프라이드’와 치킨과 함께 즐길 수 있는 ‘BBQ 크림치즈볼’을 출시한데 이어 tvN 인기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 17’제작 지원에 나섰다.  

먼저 신메뉴 ‘레드 써프라이드’ 치킨은 핫 바비큐 갈릭 후레이크와 로스팅 어니언 소스가 만나 특유의 바삭함과 ‘맵+단짠’의 조화를 이뤄낸 치킨 메뉴로, 기존의 ‘써프라이드 치킨’을 업그레이드시켜 달콤하고 짭조름한 맛에 새로운 매운 맛을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함께 출시한 ‘BBQ 크림치즈볼’은 올리브오일로 바삭하게 튀긴 크림모짜렐라 치즈볼로 치킨과 함께 곁들이기 좋으며, 부드럽고 달콤한 맛뿐만 아니라 쫄깃하게 늘어나는 치즈의 식감은 아이들 간식이나 야식 메뉴로도 제격이라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이어 BBQ는 tvN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7’의 제작 지원에도 나서는 등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난 8일 첫 방송된 tvN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7’는 현실성 있는 육아 이야기와 사이다 발언으로 육아맘들에게 공감을 얻고 있는 드라마에서 주인공 영애(김현숙)의 동생인 영채(정다혜)가 오픈한 치킨 매장으로 BBQ가 등장한 것. 

첫 회에서는 두 번의 임신과 출산으로‘경력단절녀’의 삶을 살던 영채가 아르바이트를 전전하다 BBQ 가맹점 사장이 되며, 자영업자의 인생을 시작하는 에피소드가 진행됐다. 영채가 BBQ 매장을 운영하는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풀어나갈 예정이다.

bhc치킨, '소떡 강정치킨'과 사이드 메뉴 4종 잇따라 출시


bhc치킨도 소떡 강정치킨과 사이드 메뉴 4종을 잇따라 선보였다.

먼저 신메뉴 ‘소떡 강정치킨’은 2005년 출시돼 인기를 얻었던 ‘치킨강정‘의 리뉴얼 메뉴로, 기존의 양념에 비해 자극적이지 않은 황골조청, 쌀엿 등을 베이스로 조청 특유의 달콤함을 입혔으며 레몬청을 더해 새콤함을 입힌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최근 휴게소에서 줄 서 먹는 간식으로 급부상한 국민 간식 소떡소떡(소시지+떡)과 컬래버레이션 하여 먹는 재미를 더한 한편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 푸짐함을 선사한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이에 앞서 지난 13일에는 올해 상반기 메인 메뉴 못지않은 강력한 존재감을 뽐낼 사이드 메뉴 4종도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는 bhc치킨의 판매 순위 1위를 지키고 있는 ‘뿌링클’ 시즈닝을 접목시킨 것으로, 기존 인기 메뉴였던 치즈볼과 양념감자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뿌링클 시즈닝을 입혀내 ‘뿌링 치즈볼’과 ‘뿌링 감자’로 각각 탄생했으며,

아울러 최근 휴게소에서 줄 서 먹는 간식으로 급상승한 ‘소떡소떡’과 bhc만의 특제 소스의 콜라보레이션 한 ‘빨간 소떡’과 ‘뿌링 소떡’ 등 2종도 함께 선보였다.

파파존스 피자, ‘카카오 선물하기’로 하트씬 피자 30% 할인 

한국파파존스는 발렌타인데이 한정 메뉴로 선보인 하트씬 피자 세트를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오는 17일까지 30% 할인 판매중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은 하트씬 피자와 코카콜라 500mL 세트를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오는 17일까지 ‘카카오 선물하기’ 이용 고객에게만 적용되며 5000개 한정 수량으로 진행된다. 전화 및 온라인 주문 시에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다. 

미스터피자, 봄 신제품 ‘치즈블라썸스테이크’ 피자 선보여


MP그룹이 운영하는 미스터피자에서는 봄 신메뉴로 와인 숙성한 호주 청정우 스테이크와 6가지 고급 치즈를 토핑한 프리미엄 피자 '치즈블라썸스테이크'를 출시했다.  

주재료인 스테이크와 치즈의 조화가 일품으로, 먼저 스테이크는 호주 청정우를 와인으로 숙성해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어니언 소스와 홀그레인 머스타드를 더해 스테이크가 선사하는 깊은 풍미를 충분히 즐긴 후 깔끔한 마무리를 선사한다고. 

이와 함께 피자 치즈의 여왕인 ‘모짜렐라’를 비롯해 생치즈볼 ‘보코치니’와 진하게 숙성한 ‘큐브 체다’, 담백한 우유 풍미의 ‘리코타’, 고소한 버터 풍미의 ‘고다’ 및 ‘에멘탈’ 등 총 6종의 치즈가 한데 어우러져 조화로우면서도 깊은 풍미를 자아낸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또한 도우는 천연발효종을 넣고 최소 48시간 저온 숙성한 생도우를 사용해 쫄깃한 식감과 우수한 소화흡수력을 자랑하며, 식후에도 속이 편안해 누구나 부담 없이 피자를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