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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아교실·문화센터 강좌·패션쇼..언택트 '확산'

예비맘 육아교실, 문화센터 인기강좌, 무관중 패션쇼까지 다양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코로나19로 촉발된 ‘비대면(언택트)’ 트렌드가 전방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온라인을 통한 제품 판매와 구매는 기본이고, 직원 채용시 화상 면접과 비대면 상품 주문 채널 확대가 러시를 이루더니 이번엔 대표적 오프라인 집합 프로그램이었던 육아교실과 백화점 문화센터 강좌로 까지 나날이 확장되고 있는 것. 

이는 전파 경로를 알 수 없는 코로나19 감염 신규 환자가 지속 발생하고 있고 세계적 확산 추세도 좀처럼 사그라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 상태인데다, 치료제나 예방 백신 개발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전망됨에 따른 관련 기업들의 고육지책이 아니냐는 평가도 나온다. 

매일유업, 인스타라이브로 ‘앱솔루트 맘스쿨’ 개최


매일유업은 오는 27일 10시 30분,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앱솔루트 맘스쿨’을 연다.

매일유업은 1975년 업계 최초로 ‘예비엄마교실’을 열어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했고, 이후 45년 간 전국의 부모를 대상으로 ‘앱솔루트 맘스쿨’을 열어 연 200회 이상 부모교육을 지원해왔다.  

지난달부터는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온라인 맘스쿨을 개최하기 시작했다. 기존 오프라인 맘스쿨의 경우 물리적 제약으로 인해 최대 약 300여 명의 사전 신청자만 수용할 수 있었으나, 온라인으로 진행하면서 이 같은 제약이 사라져 참여 고객 수가 크게 늘었다. 

지난 4월 진행한 앱솔루트 맘스쿨의 경우 누적 시청자 수가 약 2600여 명에 달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러한 성원에 따라 이번 달부터는 라이브 방송을 ‘소통편’과 ‘강의편’으로 나누어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앱솔루트 맘스쿨 강의편에서는 백석대학교 유아교육학과 교수인 변영신 박사가 강연자로 나선다. 강의 주제는 ‘내 아이와의 행복한 동행’으로, 육아 중인 엄마, 아빠는 물론 예비 부모에게도 유익한 내용을 전할 계획이다. 

롯데푸드, ‘맘편한 파스퇴르 온라인 육아교실’ 진행

앞서 롯데푸드의 유가공 브랜드 파스퇴르는 지난 21일 유튜브를 통해 ‘맘편한 파스퇴르 온라인 육아교실’을 진행했다. 감염병에 특히 취약한 임산부인 만큼 더 철저한 비대면 육아교실을 운영한 것. 

이날 1부 강의와 2부 경품추첨으로 나누어 한양여자대학교 황윤숙 교수가 ‘엄마의 충치는 아기의 충치’를 주제로 한 강의에 이어 2부에서는 라이브 추첨을 통해 베이비 룸, 아기 띠, 유모차, 아기 소파, 낮잠 이불, 역류방지 쿠션, 베이비 유산균 등 경품을 증정했다.

파스퇴르 관계자는 “코로나19가 본격화한 3월 이후 대규모 육아교실을 운영하지 않고 있다”며 “특히 임산부는 감염병에 취약하고 온라인 활동이 일상화 되는 점을 고려해 앞으로도 온라인 육아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 '랜선 문센' 진행… '언택트 마케팅' 속도


최근 '언택트 마케팅' 실험에 속도를 내고 있는 현대백화점은 지난달 업계 최초 무(無)관중 온라인 패션쇼 진행에 이어, 이번엔 문화센터 인기 강사의 온라인 강좌를 선보였다.  

지난 1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6시간 동안 유튜브 채널인 '현대백화점TV'를 통해 '랜선 문화센터(이하 랜선 문센)'를 열고 다양한 문화센터 강좌를 생중계 한 것. 

이날 랜선 문센에는 총 12명의 인기 강사가 참여해, 재태크, 인문학, 트로트, 노래, 필라테스, 댄스, 요리 등 다양한 과목을 각 30분씩 진행했다.  

대표 강좌는 ‘코로나 19 이후 재테크 전략’, '모델처럼 바른 자세와 기본워킹', '내 생애 최고의 여행사진 남기는 특급 노하우', '밴드필라테스 홈트레이닝 스트레칭', '우리집 반려식물 관리요령', '집에서 즐기는 홈카페' 등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앞서 현대백화점은 지난달 25일 백화점 업계 최초로 관중 없이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는 '2020 디지털 라이브 패션쇼'와 매년 5월 현대백화점의 대표 집객 콘텐츠인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도 고객들 반응도 기대 이상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백화점 이혁 상무는 “코로나 19’ 이후 고객들의 달라진 인식에 맞춰 기존 콘텐츠를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는데, 공간의 한계를 벗어나 오히려 좋은 효과를 내고 있다”며 “그동안 백화점 내에서 진행됐던 다양한 콘텐츠의 불필요한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온·오프라인 장점을 섞어 고객들이 안심하고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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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