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7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다양한 컨셉 이색 먹거리 봇물.."눈에 띄네"

와인 음료에 스낵 같은 치즈, 애플사이더에 커피빙수 등 ‘다양’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최근 식음료업계가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컨셉의 이색 먹거리 신제품이 봇물을 이루고 있어, 소비자 눈길을 모으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미니 치즈안에 견과류나 베이컨칩을 함유시켜 마치 스낵과도 같은 미니 치즈를 선보이는가하면 와인 같은 샤베트 음료에다 이색적인 커피 빙수, 또 프랑스산 프리미엄 치즈 브랜드 래핑카우를 활용한 가공유와 질유래 유산균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이는 하루에도 먹거리 신제품이 수도 없이 쏟아지고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채널을 통해 출시 소식과 시식 후기가 올라오는 와중에서 더 이상 평범한 먹거리로는 소비자 호기심을 이끌어내기 어렵다는 현실에 직면한 업계의 불가피한 대응 전략이란 평가가 나온다. 

와인이야 음료야?..탐앤탐스, 논알콜 화이트와인 음료 2종 선봬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논알콜 화이트와인을 베이스로 한 샤베트와 에이드 등 음료 2종을 지난달 29일 선보였다.  

화이트와인 샤베트는 상큼한 레몬 샤베트에 진한 화이트와인 베이스를 더해 완성했다. 하얀 레몬 샤베트와 노란 빛깔의 화이트와인이 청량한 투톤 컬러를 연출하며 로즈마리 잎, 건조 레몬칩과 함께 싱그러우면서도 화려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또 화이트와인 에이드는 논알콜 화이트와인 베이스에 탄산수와 생 로즈마리 잎을 첨가해 상쾌함을 배가시켰다. 에이드에도 건조 레몬을 올려 음료를 마시는 내내 진한 향이 일품이다.  

더불어 오는 31일까지 탐앤탐스 직영매장에서 화이트와인 샤베트 혹은 에이드를 포함해 2만원 이상 구매 시 스타 강사 김미경의 신작 도서인 ‘김미경의 리부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비어케이, 정통 아이리시 애플사이더 2종 선봬

수입주류 유통 기업 ㈜비어케이는 정통 아이리시 애플사이더 ‘매그너스(MAGNERS)’ 2종을 지난 1일 출시했다. 

1935년부터 86년간의 역사를 이어오는 매그너스는 명실상부 애플사이더의 종주국으로 불리는 아일랜드에서도 매출 1위를 달리고 있는 브랜드.

이번에 선보인 쥬시애플(330ml 병, 500ml 캔), 오리지널애플(330ml 병) 2종으로, 특히 쥬시애플 500ml캔 제품은 전 세계시장 중 한국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제품이라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이중 쥬시애플은 마치 싱싱한 사과를 갈아 마시는 듯한 진짜 사과와 같은 인위적이지 않은 달콤함이 매력적이며, 

오리지널애플은 1935년 본래의 맛을 그대로 지켜온 제품으로 숙성된 오크의 향이 묵직한 바디감을 선사하고, 균형 잡힌 산미와 사과의 달콤함이 있는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함유량은 모두 4.5%이다.

스낵이야 치즈야?...‘상하치즈 미니’ 2가지 맛 출시


매일유업의 치즈 전문브랜드 상하치즈는 지난달 22일 ‘상하치즈 미니’ 아몬드고다, 베이컨체다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된 ‘아몬드고다’, ‘베이컨체다’는 리얼아몬드와 베이컨칩으로 식감에 재미를 더해, 스낵으로서의 매력을 강화한 제품이다.

국내 소비자 조사결과 가장 선호하는 치즈 브랜드*(출처: 19년 12월 기준, 한국리서치 치즈 브랜드인덱스 조사)로 뽑힌 상하치즈는 2018년 ‘상하치즈 미니(Mini)’를 선보이며 스낵치즈 시장에 신규 진입했고, 이번에 새로운 맛 2종을 추가 출시한 것.  

새롭게 출시된 ‘상하치즈 미니’ 플레이버는 ‘아몬드고다’, ‘베이컨체다’ 2종이다. 기존의 상하치즈 미니 3종(칼슘체다, 크림치즈, 스모크 모짜렐라)에 더해 총 5종의 라인업을 갖춤으로써, 선택의 폭이 보다 넓어졌다. 

▲아몬드고다의 경우, 고다치즈에 캘리포니아산 아몬드 조각을 넣어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고 ▲베이컨체다는 깊고 진한 풍미의 체다 치즈에 베이컨 칩이 들어있어, 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두 가지 맛 모두 맥주나 와인 등 술안주로도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소버스, 질 유래 특허 유산균 ‘이너웰 유산균’ 출시

한국 솔가비타민 15년 노하우로 탄생된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소버스(대표 박미숙)에서는 질 유래 특허 유산균 2종을 함유한 ‘이너웰 유산균’을 출시했다.

업체 설명에 의하면 남녀 모두의 건강한 장을 위해 설계된 ‘이너웰 유산균’은 질 유래 특허 유산균 2종(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락토바실러스 퍼멘텀)을 함유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질 유래 특허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과 ‘락토바실러스 퍼멘텀’은 각각 위산과 담즙산을 이겨내고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것은 물론, 장벽에 부착해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유해균 억제를 도와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고 소개했다.

빙그레, 치즈 브랜드 래핑카우 활용 ‘래핑카우 우유 플레인’ 출시

빙그레는 프랑스산 프리미엄 치즈 브랜드 래핑카우를 사용한 가공유 신제품 ‘래핑카우 우유 플레인’을 지난달 25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래핑카우를 직접 첨가해 깊은 맛과 부드러움을 구현한 것이 특징. 또한 제품 한 개당 래핑카우 2조각에 해당하는 칼슘을 함유하여 남녀노소 모두 건강하게 즐길 수 있고, 멸균팩으로 제작되어 보관 및 휴대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전언이다.

‘래핑카우 우유 플레인’은 6월 29일부터 G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판매 시작과 함께구매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추후 11번가 등 온라인몰을 시작으로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폴 바셋, 색다른 여름 디저트 빙수 3종 선봬


엠즈씨드(대표 김용철)에서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에서는 조금은 색다른 빙수 신제품 3종을 여름 디저트로 선보였다. 

이중 대표 메뉴로 선보인 ‘커피 빙수’는 폴 바셋 시그니처 블렌드로 만든 커피 얼음 위에 상하목장 아이스크림과 게이샤 원두를 토핑한 프리미엄 빙수. 스페셜티 커피 중에서도 최고가로 분류되는 게이샤 원두 가루를 토핑해 진한 커피의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아이스크림 팥빙수’는 부드러운 우유 얼음 위에 통팥은 물론, 고소한 인절미와 상하목장 우유 아이스크림을 올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팥빙수와 다른 카페 브랜드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스페셜 빙수인 ‘토마토 빙수’로 구성해 선보였다.  

폴 바셋 빙수 3종은 54개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 메뉴로, 판매 매장과 관련한 내용은 폴 바셋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고창수박으로 만든 고창수박주스와 전통음료 식혜에 상하농원 공방에서 직접 만든 블루베리 농축액을 더한 ‘블루베리 식혜도 선보였다.

롯데제과, 백종원과 공동 개발 ‘퀘이커 즉석 오트밀 컵 2종’ 출시

롯데제과(대표 민명기)는 요리 연구가이자 최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 백종원과 함께 공동 개발한 ‘퀘이커 즉석 오트밀 컵’ 2종을 출시했다.  

‘퀘이커 즉석 오트밀 컵’은 ‘오트밀은 밥이다’라는 메인 광고 카피처럼 한 끼 식사로서 든든하면서도 한국인의 입맛에 맞도록 심혈을 기울인 역작이라는 것이 롯데제과 측 전언이다. 

‘구운 누룽지 오트밀’과 ‘구운 김 오트밀’ 등 2종으로 출시됐으며, 컵 용기에 담아내고 숟가락까지 들어 있어, 뜨거운 물만 부으면 어디서든 2분 안에 손쉽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 

한편 ‘퀘이커’는 세계 1위 오트밀 전문 브랜드로, 롯데제과가 지난 2018년 원료를 처음 들여와 국내에서 생산 판매하고 있다. ‘퀘이커’는 최근 온라인으로 판매처를 확대하며 올해에는 5월까지 지난해보다 3배 이상 매출이 신장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