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9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0℃
  • 맑음강릉 27.0℃
  • 구름많음서울 28.1℃
  • 구름많음대전 28.2℃
  • 맑음대구 26.4℃
  • 맑음울산 27.0℃
  • 구름조금광주 27.0℃
  • 맑음부산 28.6℃
  • 구름조금고창 28.5℃
  • 구름많음제주 29.3℃
  • 구름많음강화 27.0℃
  • 구름조금보은 25.4℃
  • 구름조금금산 26.0℃
  • 구름조금강진군 27.2℃
  • 맑음경주시 24.9℃
  • 구름조금거제 27.1℃
기상청 제공

기업 홍보 새 지평..‘빙그레우스 굿즈&영상’ 주목

빙그레 SNS운영 캐릭터인 ‘빙그레우스’ 즉위 기념 굿즈 3종 발매
빙그레 왕국 캐릭터의 뮤지컬 형식 영상 ‘인기’..“이례적 기업 홍보”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빙그레가 자사 SNS 계정 운영 캐릭터인 ‘빙그레우스’의 즉위를 기념해 최근 선보인 ‘굿즈(goods)’와 관련 홍보 영상이 주목을 받고 있다. 


‘빙그레우스’는 빙그레 기업 인스타그램 계정에 등장하는 ‘빙그레 왕국’의 후계자로 SNS의 공간에서 팔로워들과 소통하는 캐릭터이다. 첫 등장부터 큰 주목을 받으며 새로운 기업 홍보의 방식으로 다수의 언론과 마케팅 업계에서 회자되고 있다. 

특히 빙그레우스를 비롯한 빙그레 왕국의 캐릭터들이 등장한 뮤지컬 형식의 애니메이션 영상은 기업 홍보 영상으로서는 매우 이례적인 형식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최근 조회수 650만회를 넘었으며 댓글 수 역시 7600건이 넘으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빙그레는 후계자인 빙그레우스의 왕위 즉위를 기념한 ‘굿즈’를 출시하고 지난 16일부터 카카오톡 커머스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이들 굿즈는 바나나맛우유 왕관을 모티프로 한 세안밴드와 빙그레 왕국 캐릭터들이 그려진 무릎담요, 빙그레우스와 붕어싸만코 이미지를 담은 극세사 재질의 실내화까지 집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들로 구성됐다.  

특히 한정수량 출시한 원통형 쿠션은 빙그레우스 팬들의 소장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가격은 세안밴드가 9,900원, 무릎담요 14,900원, 실내화 11,900원, 원통형 쿠션 54,900원인 것으로 전해진다.  

더불어 세안밴드, 무릎담요, 실내화를 같이 구매할 수 있는 ‘집콕 3종 세트’는 29,900원에 판매하며 빙그레왕국의 문장이 프린팅 된 부직포 가방에 포장돼 배송된다. 구매조건에 따라 빙그레우스 스티커와 포토 카드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빙그레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빙그레우스 굿즈 출시 요구가 빗발치면서 다양한 굿즈 제품에 대해 기획하던 중 코로나 등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좀 더 실용적인 제품을 처음 내놓게 됐다”며 “이번 굿즈 판매 동향을 살펴보고 향후 추가 굿즈 개발 등 빙그레우스의 세계관을 지속적으로 넓혀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