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5 (토)

  • 흐림동두천 15.6℃
  • 구름조금강릉 18.7℃
  • 흐림서울 18.9℃
  • 흐림대전 18.4℃
  • 구름많음대구 17.8℃
  • 울산 20.7℃
  • 구름조금광주 17.4℃
  • 구름조금부산 20.3℃
  • 맑음고창 16.1℃
  • 제주 22.1℃
  • 흐림강화 17.3℃
  • 흐림보은 14.4℃
  • 흐림금산 15.5℃
  • 구름조금강진군 16.9℃
  • 맑음경주시 17.3℃
  • 구름조금거제 19.6℃
기상청 제공

“코로나블루 잠시 잊으세요”..별별 랜선 영상 ‘눈길’

맥주시음회·X-mas 홈파티·베토벤 편지콘서트 영상 등 ‘다양’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유통업계가 코로나19 3차 유행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각종 연말 모임이 제한되는 등 답답한 집콕 생활을 잠시 나마 잊게 해줄 다양한 랜선 영상을 줄줄이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맛을 좀 아는 크리에이터 3인을 앞세운 맥주 시음 영상과 악성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기념한 ‘매일클래식’과 스타 남주혁을 앞세운 크리스마스 랜선 홈파티 영상, 또 한국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세대 간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내는 ‘설화문화전’ 영상을 각각 공개한 것. 

관련 업체 관계자는 “이들 영상이 현장감은 좀 떨어질지 몰라도 이를 보면서 잠시나마 우울하고 갑갑한 코로나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휴식과 위안의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매일유업, 베토벤 탄생 250주년 기념 ‘매일클래식’ 개최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맞아 온라인 ‘매일클래식’을 열고 감상 후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매일클래식’은 매일유업이 2003년부터 펼쳐온 찾아가는 클래식 공연이다. ‘찾아가고 초대하는 음악회’를 모토로, 수도권 편중 공연 기회를 전 국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매해 전국을 순회했다. 17년 동안 전국 60곳 이상을 방문, 96회의 공연을 통해 5만 명이 넘는 관객을 만나왔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관객과 함께하는 라이브 공연이 어려워진 만큼, 화면으로 감동과 설렘을 전한다. 

이번 매일클래식은 예술가들이 생전에 남긴 편지를 바탕으로 꾸민 연극과 낭독, 라이브 연주가 어우러진 ‘편지콘서트’ 형식을 채택, 고난을 극복한 예술가 베토벤을 주제로 하여 그의 삶과 음악을 만나볼 수 있다.

베토벤 역할에는 박상종 배우가, 해설과 낭독에는 임정은 배우가 나서 베토벤의 열정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음악감독으로는 바이올리니스트 김화림이, 피아니스트로는 피오트르 쿠프카(Potr Kupka) 이화여대 반주과 교수가 나섰다. 

이 영상은 지난 17일 매일유업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공개중이며, 12월 31일까지 감상할 수 있다. 해당 기간 내 온라인 매일클래식을 감상하고 댓글로 감상평을 남기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폴 바셋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투썸플레이스, 배우 남주혁의 크리스마스 홈파티 영상 공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를 지향하는 투썸플레이스는 자사 전속모델인 배우 남주혁과 함께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진행하고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진행한 투썸의 '크리스마스 홈파티’는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투썸의 크리스마스 시즌 테마인 ‘윈터 판타지(Winter Fantasy)‘컨셉의 랜선 홈파티로 기획됐다. 

투썸의 겨울 시즌 테마 컬러인 보라색으로 꾸며진 ‘판타지룸’과 출시와 동시에 화려한 비주얼의 투썸 크리스마스 케이크 및 겨울 시즌 음료들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담았다.

설화수, ‘설화문화전’ 개최..도심의 ‘창’을 통해 전통과 현대 이어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는 지난 11일부터 14번째 2020년 설화문화전으로 ‘창, 전통과 현대의 중첩’을 개최중이다. 


설화수는 2006년부터 매년 한국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다양한 세대 간의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내는 문화 소통의 장이자 메세나인 ‘설화문화전’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도심 속의 ‘창’인 미디어 월을 매개로 전통과 현대를 이어 교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이 특징. 옛 선조들이 집에 앉아 창을 통해 수없이 변하는 풍경을 즐겼던 것처럼, ‘한국적 아름다움’을 한국의 뛰어난 미디어아트 기술을 접목해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설화문화전은 기존의 오프라인 전시 형태에서, 시공간의 제약을 뛰어넘는 온·오프라인의 ‘공공예술’로 진화해 선보인점이 눈에 띄는데다, 

보다 많은 이들의 문화 향유 와 국내 미디어 아트 산업 발전을 위해 서울문화재단과 함께 진행하였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2개 팀에게 설화수에서 창작지원금을 후원하여 작품을 제작하였다.

제작된 작품은 오프라인의 경우, 국내 최대 규모의 외벽 미디어인 삼성동 SM타운 코엑스 아티움과 인천국제공항 내 외벽 미디어에서 볼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는 설화수 공식 유튜브와 홈페이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지난 11일부터 첫 모습을 선보인 2020 설화문화전 작품 ‘Pivotal Tree(당산나무)’는 혼란하고 불안한 현대사회의 안녕과 평안을 바라는 상징적 오브제로 ‘오래된 생명력’과 ‘소통의 공간’을 의미하는 당산나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제작했다. 

당산나무의 생동감 있는 변화와 인터랙티브 요소를 담은 스크린 속은 가상공간이지만 주변 실제 환경을 그대로 재현해, 마치 실제 나무가 공간에 자리한 듯한 현실감과 함께 압도적인 크기로 놀라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별도의 사이트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메시지를 응모 받은 후 작품에 송출하여, 고객과 함께 교감해 완성하는 작품으로서 의미를 더했으며, 다가오는 2021년 1월, ‘정중동 동중동’이라는 새로운 미디어아트 작품을 선보이며 맥을 이어갈 계획이다.

‘칭따오 논알콜릭’ 온라인 캠페인 영상 공개 


글로벌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3인의 ‘칭따오 논알콜릭’ 블라인드 시음 모습을 담은 온라인 캠페인 ‘맛 좀 아는 크리에이터들의 랜선 시음회’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먹방, 캠핑, 홈트(홈트레이닝) 분야를 대표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3인방을 통해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칭따오 논알콜릭의 깔끔한 청량감, 취하지 않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점, 저칼로리라는 장점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블라인드 테스트란 신선한 접근도 참신하다. 모르고 마시면 무알콜 맥주임을 전혀 간파할 수 없었다는 반응을 담는데 초점을 맞췄다. 

칭따오에 따르면 캠페인 참여 유튜버는 박병진용사(먹방), 도토리tv(캠핑), 무나홈트(홈트)로, 상표를 가린 맥주를 시음 후 그 맛을 칭찬하는데, 막상 가림표를 떼자 무알콜 맥주인 점에 놀란다는 내용으로, 칭따오 공식 유튜브채널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