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구름많음동두천 12.6℃
  • 구름많음강릉 12.6℃
  • 서울 14.6℃
  • 흐림대전 23.2℃
  • 구름많음대구 24.6℃
  • 구름많음울산 21.8℃
  • 흐림광주 21.8℃
  • 흐림부산 18.4℃
  • 흐림고창 21.2℃
  • 흐림제주 21.2℃
  • 흐림강화 10.7℃
  • 흐림보은 24.1℃
  • 흐림금산 24.2℃
  • 흐림강진군 20.8℃
  • 구름많음경주시 25.6℃
  • 구름많음거제 18.0℃
기상청 제공

홈 카페 기획전에 신메뉴&추석선물..커피집 ‘손짓’

탐앤탐스,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카페베네 등
국내외 주요 커피전문점 지속성장向 프로모션 줄 출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탐앤탐스,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카페베네 등 국내 주요 커피전문점들이 추석과 가을시즌을 앞두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 소비자 유치전에 나섰다.  

이들 업체는 최근의 홈카페 트렌드와 추석을 겨냥한 기획전과 선물세트를 선보이는가하면 야심차게 준비한 신메뉴와 가격 할인 같은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소비자 공략에 나선 것.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부진한 실적을 겪었던 업계의 이번 프로모션이 최근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에 따른 영업제한 강화라는 장애물을 돌파하는데 어느 정도나 기여할지 관심이 쏠린다. 

탐앤탐스몰, 홈카페 마니아 저격 파드커피 머신 기획전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공식 온라인몰 ‘탐앤탐스몰’에서 홈카페 마니아들을 위한 ‘파드커피 머신’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이탈리아산 고급 핸드메이드 파드커피 머신 ‘라피콜라 피콜라’ MATT, PERLA, GOLD 3종 중 1종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탐앤탐스 파드커피 6종 각 50개씩 총 300개, 약 20만 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 받을 수 있는 내용이다. 

증정품은 고객 취향에 따라 홈카페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는데 ▲풍부한 바디감의 고소한 ‘콜롬비아’ ▲상큼한 향미와 단맛이 느껴지는 ‘시다모’ ▲묵직한 바디감과 산미의 밸런스가 인상적인 ‘케냐AA’와 더불어, 

▲단맛과 쓴맛이 어우러진 ‘동티모르’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스페셜티’ ▲산뜻한 산미로 사랑을 받고 있는 ‘예가체프’까지 탐앤탐스의 노하우로 로스팅된 6종을 받아볼 수 있다. 

한편, 탐앤탐스 파드 커피는 최근 홈카페, 친환경 트렌드를 타고 인기를 얻고 있는데, 원두를 분쇄하고 탬핑하는 과정 없이 머신에 넣고 버튼만 누르면, 20바(BAR)의 높은 펌프 압력으로 맛있는 에스프레소를 간편하게 추출할 수 있어 홈카페를 즐기기 제격이다. 

특히 파드커피는 천연펄프 소재의 필터지를 활용하고 있어, 맛은 물론 친환경성까지 갖춰 더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투썸플레이스, 홈카페 트렌드 반영 추석 선물세트 출시

투썸플레이스는 추석을 앞두고 홈카페 트렌드를 반영한 추석 선물세트 6종을 선보였다.  

스틱커피, 콜드브루, 핸드드립 등 ‘에이리스트(aLIST) 전제품과 텀블러, 머그컵, 글라스 등 세련되고 실용성 높은 MD를 기본으로, 소비자 취향과 기호를 고려해 1~3만 원대 실속 있는 6가지로 구성했으며, 단품 판매가 대비 최대 21% 할인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중 ▲두 가지 원두를 즐길 수 있는 핸드 드립 커피와 스테인리스 텀블러(2호) ▲사무실과 운전 중에도 사용 가능한 텀블러를 스틱 커피와 함께 구성한(5호)가 눈에 띄며, 추석 선물세트 구매 고객 중 투썸오더 전용 아메리카노(R) 쿠폰을 증정하는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전용 ‘바나나 크림 다크 초콜릿’ 출시


스타벅스는 오직 자사 재능기부 카페에서만 맛볼 수 있는 재능기부 카페 특화음료 ‘바나나 크림 다크 초콜릿’을 8월 23일 전국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9곳에서 한정 수량으로 선보였다. 

‘바나나 크림 다크 초콜릿’은 카카오닙이 들어간 다크 초콜릿의 풍미와 음료 위 달콤한 바나나 크림이 매력적인 특화음료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카페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능기부 카페를 지원하고 지역사회가 활기를 되찾는데 도움을 주고자 특별히 기획되었으며, 음료 제조에 필요한 주요 원부재료도 스타벅스가 지원한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속가능성 중장기전략(BETTER TOGETHER) 프로젝트를 통해 2025년까지 재능기부 카페, 커뮤니티 스토어를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형 매장을 30곳으로 확대해 지역상생, 고용 창출, 환경 보호 등 사회적 가치 확산에 지속적으로 앞장설 계획이다.

할리스, 딜리버리 기능 담은 ‘할리스 앱’ 새 단장

할리스는 배달 주문 기능 도입과 소비자 편의성 강화에 초점을 맞춰 ‘할리스 앱(UI/UX)’을 새롭게 단장했다.   

원하는 서비스를 보다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 디자인의 UI(사용자 환경)와 앱 사용 시 불편함은 줄이고 만족감을 높여줄 UX(사용자 경험)를 대폭 개선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가장 큰 변화는 딜리버리 기능을 추가한 것으로, 앱 내 ‘딜리버리’ 탭을 통해 다양한 메뉴를 배달 주문 시 멤버십 회원 등급별 혜택과 크라운 적립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한편, 할리스는 충성 고객을 확보하고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4월 ▲결제 금액 기준 크라운 적립 갯수 추가 ▲할리스카드 자동충전 혜택 추가 ▲다이아몬드 등급 신설 등 멤버십 제도를 전격 개편한 바 있다.

카페베네, 2021년 추석 선물세트 5종 출시

커피프랜차이즈전문점 카페베네도 홈카페 컨셉의 ‘2021 추석 선물세트 5종’을 출시했다.

이번 2021 추석 선물세트는 ▲베네브루 선물세트 ▲베네 드립백 선물세트 디카페인을 비롯해 ▲마노 세트 2호 ▲마노 라떼 선물세트 ▲상큼과일청 3종 선물세트 등 총 5종이다. 

취향에 따라 홈카페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구성과 가격대로 출시했으며, 특히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도 즐길 수 있는 '디카페인' 선물세트가 있어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