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구름많음동두천 12.6℃
  • 구름많음강릉 12.6℃
  • 서울 14.6℃
  • 흐림대전 23.2℃
  • 구름많음대구 24.6℃
  • 구름많음울산 21.8℃
  • 흐림광주 21.8℃
  • 흐림부산 18.4℃
  • 흐림고창 21.2℃
  • 흐림제주 21.2℃
  • 흐림강화 10.7℃
  • 흐림보은 24.1℃
  • 흐림금산 24.2℃
  • 흐림강진군 20.8℃
  • 구름많음경주시 25.6℃
  • 구름많음거제 18.0℃
기상청 제공

막바지 동장군 저격하라..탐앤탐스, ‘감성 음료’ 제안

일교차 큰 2월에 제격인 ‘쌍화차·배생강차·레드뱅쇼’ 등 3종
회사 측, “맛과 건강 트렌드 다 잡은 매력으로 인기몰이 중”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아직 동장군의 기세가 살아 있는 늦겨울을 더욱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자사 음료 세 가지를 추천했다. 

탐의보감 2종(쌍화차, 배생강차)과 레드뱅쇼가 그 주인공으로 일교차가 큰 요즘 꼭 필요한 면역력 증진에 좋은 재료를 사용한데다 산뜻한 비주얼로 늦겨울 감성을 더해주는 데 탁월하다는 것이 탐앤탐스 측 소개다. 

특히 최근 지속가능한 내 몸 관리가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기왕이면 맛까지 겸비한 이들 음료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는 것.


탐앤탐스에 따르면 먼저 쌍화차와 배생강차는 2020년 겨울 큰 인기를 끌었던 전통차 메뉴를 보다 더 업그레이드하여 지난 2021년 10월 재출시한 리마인드 메뉴로, 

전통차 메뉴는 중장년층 고객들만 선호한다는 통념을 넘어, ‘할매니얼’ 트렌드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올해에는 10~20대들의 선호도가 증가하며 세대를 관통하는 인기를 끌고 있다. 

우선 ‘쌍화차’는 면역력 향상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작약, 천궁, 당귀 등 원료를 사용하여 쌍화 본연의 맛을 살린 게 특징이다. 고명으로는 평창 원산지의 잣을 올려 고소함으로 끝맛을 완성하고, 씹는 식감까지 더해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배생강차’ 역시 국산 생강을 활용한 생강차에 달콤한 배를 첨가, 칼칼한 목을 알싸하게 씻겨 내려주는 매콤달콤한 이색적인 맛을 구현했다. 맛과 더불어 산뜻한 노란빛의 비주얼이 ‘찍심’을 자극해 10~20대 MZ세대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어 레드뱅쇼는 지난해 11월 출시된 제품으로 겨울 시즌 무드를 살린 와인빛 비주얼과 상큼한 향미로 주목을 받아 왔다. 더구나 최근 뱅쇼 음료가 대중적으로 큰 관심을 받게 되면서, 더 가볍고 편하게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의 발길도 지속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탐앤탐스의 레드뱅쇼는 프랑스어로 따스한 와인을 뜻하는 뱅쇼(Vin Chaud)의 이름에 맞게 레드와인을 활용, 제조과정에서 알코올만 제거해 와인 특유의 풍미를 가득 채운 게 특징이다. 

여기에 시나몬 스틱을 추가했고, 면역력 개선과 피로 해소에 좋은 오렌지와 레몬도 얹어 진정한 ‘겨울감성’ 음료로 완성했다. 특히나 우아한 비주얼은 늦겨울을 더욱 즐겁게 보낼 수 있게 도와주는 필수 음료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입춘(立春)이 지나면서 아침에는 영하권, 낮에는 영상권의 일교차 큰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며 “탐앤탐스가 추천하는 늦겨울 감성음료를 드시고 알차게 마무리하는 겨울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