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빕캉스에 푸드위크·코로나극복..별별 프로모션 눈길

CJ푸드빌 빕스, 면사랑, 다우기술 쿠팝 등 다채로운 행사 선보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업계를 중심으로 한 유통기업들이 최근 소비자 체감이 큰 먹거리물가 급등과 코로나19 재 확산 조짐 등으로 위축된 소비자 지갑을 열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올해 상반 외식물가 지수는 전년 동기보다 6.7% 올랐으며, 이 중 여름철 대표 음식인 냉면은 지난해 동기 누계 대비 7.6%나 상승했고 최근 다시금 식음료 제품 가격인상에 나서는 등 서민들 삶이 점점 힘들어져 가고 있는 상황이다. 
  
게다가 코로나19까지 재 확산 조짐을 보여 공포와 불안으로 몰고 가는 형국이다. 이에 몇몇 기업들이 다양한 먹거리 제품 할인전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획전을 선보이며 삶에 지친 소비자 위로에 나서고 있다.

CJ푸드빌 빕스, 셰프고 앱에서 ‘빕캉스 기획전’ 진행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는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빕캉스 기획전’을 마련하고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할인가로 선보였다. 

8월 20일까지 CJ푸드빌 외식 브랜드 통합 주문앱 ‘셰프고’를 통해 인기 RMR 제품을 최대 37%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는 내용으로, 이번 행사는 집이나 야외에서 여름휴가를 보내는 수요를 겨냥해 마련됐다. 

주요 품목은 '슈바인학센', '1997 블랙트러플 스테이크', '스테이크&쉬림프 파히타', '오리지널 바비큐 폭립+바비큐 포크 라이스 세트'까지 총 4종으로 셰프의 노하우가 담긴 레스토랑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면서도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으로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빕스는 이외에도 최근에 출시한 신제품 '단호박 찹 스테이크'와 '소고기 쌀국수'에 한해 최대 29%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8월 3일까지 신제품을 맛볼 수 있는 체험단도 모집한다. 

체험단으로 선정된 20명에게는 신제품 2종이 제공되며 베스트 리뷰를 남긴 1명에게는 빕스 인기 간편식 세트를 증정한다. 개인 SNS 계정이 있는 누구나 셰프고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셰프고 앱에서는 인기 RMR 4종과 신제품 외에도 다양한 제품을 할인가로 선보이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셰프고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면사랑, 쿠팡·이마트와 함께 여름면 밀키트 특가 기획전 진행

면사랑(대표 정세장)은 오는 8월 1일까지 진행되는 쿠팡의 ‘썸머 푸드 위크’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폭염을 대비하여 준비된 쿠팡 ‘썸머 푸드 위크’는 HMR(가정간편식) 여름 면 요리를 비롯해 무더위 퇴치를 위한 아이스크림, 커피 등 여름 메뉴 및 전복, 장어 등 ‘이열치열’ 보양음식까지 한자리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이다.  


이번 기획전에서 면사랑은 자사 냉동밀키트 ‘누들프레쉬’ 5종을 최대 17%의 특가로 한정 판매한다. 대상 품목은 ▲’평양식 고기물냉면’ ▲’오장동식 간재미회냉면’ ▲’언양식 소불고기쫄면’ ▲’춘천식 비빔막국수’ ▲’돈카츠 메밀소바’ 등 5종이다. 

한편, 면사랑의 제품들은 쿠팡 로켓배송을 비롯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공식몰, 마켓컬리, 11번가 및 이마트 전국 97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7월 28일부터는 전국 이마트 97개점에서 여름 휴가철 맞이 면사랑 면 밀키트 할인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모바일 쿠폰 서비스 쿠팝, ‘코로나19 극복 응원 기획전’ 진행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이 제공하는 모바일 쿠폰 전문 사이트 쿠팝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경기 침체 등이 우려되는 사회 분위기 개선을 위해 ‘코로나19 극복 응원 기획전’을 선보였다. 

이번 기획전은 모바일 쿠폰을 통해 ‘몸은 멀어도 마음은 가까운’ 따뜻한 언택트(Untact) 일상을 만들어가자는 취지에서 마련됐으며, 교촌치킨, 배스킨라빈스, 파리바게뜨 등 인기 프랜차이즈 브랜드 상품을 중심으로 기획전을 운영한다. 

특히 코로나19로 늘어난 혼밥족을 위해 파리바게뜨 ‘건강한 샌드위치 믹스박스’, 이디야커피 ‘오늘도 힘내 세트’ 등 간편하지만 든든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별했다.

맛과 건강을 함께 챙겨 모바일 선물로 부담스럽지 않은 양갱과 떡 세트 상품들도 눈에 띄며, 배달 음식 이용률이 높은 자가 격리자 및 재택근무자를 위한 다양한 금액대의 배달앱 요기요 상품권도 이번 기획전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쿠팝은 개인·기업 고객 대상 모바일 쿠폰 판매 및 발송 서비스로 업계 최대 적립률이 특징. 이와 함께 뿌리오와 같은 문자·이메일·우편 등 발송 솔루션을 개발·운영하는 다우기술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쿠폰 대량 발송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믿을 수 있는 서비스다.

다우기술 정원식 이사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위축되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쿠팝이 모바일 쿠폰을 통해 사람들의 따뜻한 마음을 주고받을 수 있는 매개체의 역할을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 쿠팝은 다양한 상품, 합리적 혜택과 더불어 소비자와 함께 성장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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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재단, 멸종위기 식물 및 담수어종 복원 행보 ‘구슬땀’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환경재단이 민간기업 및 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와 함께 국내 멸종위기 식물과 어류 복원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지난 1일 코스맥스와 함께 화성특례시 향남제약공단 내 ‘생물다양성 공원’을 조성하고, 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 ‘진노랑상사화’를 포함한 자생식물 21종, 약 2000주를 식재하는가하면, 2일에는 에쓰오일·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와 함께 멸종위기 황쏘가리 복원을 위해 치어를 방류하는 등 민관 협력을 잇따라 진행한 것. 이는 온난화와 플라스틱 쓰레기 등으로 나날이 황폐화되어가는 지구 환경을 조금이라도 보살피기 위한 발걸음이어서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먼저 환경재단은 코스맥스와 함께 화성특례시 향남제약공단 내 ‘생물다양성 공원’을 조성하고, 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 ‘진노랑상사화’를 포함한 자생식물 21종, 약 2000주를 식재했다. 이는 멸종위기 식물과 자생식물의 증식 및 서식 공간 확대를 통해 도시 내 생물다양성을 복원하고자 기획된 프로젝트의 일환. 기후변화로 인한 생태계 파괴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식물 중심의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은 여전히 주목받기 어렵다는 점에서 착안해 추진됐다. 현재 환경부가 지정한 멸종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