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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메타버스 게임 ‘카레_이싱’ 챔피언쉽 개최

Chefood 블렌딩 카레 주제의 레이싱 게임…향신료 모으면 점수 획득
상위 기록자 대상 실시간 대회 개최로 소비자 관심 제고…경품은 덤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롯데제과가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를 활용한 가정간편식 ‘Chefood(쉐푸드)’ 브랜드 게임 세 번째 에피소드 ‘카레이싱’ 오픈과 함께 챔피언쉽 대회를 개최한다.  

이 게임은 최근 출시한 ‘Chefood 블렌딩 카레’를 주제로, 로블록스에 마련된 Chefood 브랜드 공간에서 카레와 함께 자동차 레이싱을 즐기는 내용이다. 맛있는 Chefood 블렌딩 카레를 완성하기 위해 코스 위에 놓인 다채로운 향신료 아이템들을 모으며 레이싱을 진행해야 한다. 


획득한 향신료 수와 레이싱 기록을 따져 이벤트 응모와 대회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에는 규모를 키워 8월 중 실시간 대회까지 개최할 계획이다.    

‘Chefood 카레_이싱 챔피언십’ 대회는 8월 21일까지 예선전을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가 방법은 게임 완주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 채널에 인증 게시물을 올리면 되며 참여 신청자 중 상위 기록자 16명을 선발해 본선 경기를 실시한다. 대회는 인기 로블록스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라이브 방송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대회 경품도 풍성하다. 대회 참가 신청자에게는 Chefood 카레 3종 1팩 세트를 증정한다. 더불어 ▲엑스박스(Xbox) 게이밍 세트(우승), ▲레고 RC카(준우승), ▲Chefood 카레 3종 세트 1BOX(3등), ▲향신료의 길 보드게임(4등) 그리고 본선 진출자에게는 로블록스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재미있는 게임을 가족과 함께 즐기며 Chefood 블렌딩 카레의 차별성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아갔으면 좋겠다"며 "대회 참여를 통해 다른 참가자들과도 즐겁게 경쟁하고 풍성한 경품까지 챙겨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한편, 롯데제과는 제품의 특징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게임 기능이 탑재된 메타버스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지난 2월, 식품업계 최초로 선보인 에센뽀득 메타버스 캠핑을 시작으로 Chefood 브랜드 콘텐츠는 이번 카레_이싱을 포함해 세 번째다. 또한 현재 운영 중인 게임을 한 데 모은 브랜드 빌리지도 구축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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