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7 (수)

  • 맑음동두천 26.0℃
  • 구름많음강릉 28.0℃
  • 구름많음서울 24.5℃
  • 맑음대전 25.8℃
  • 맑음대구 26.1℃
  • 맑음울산 22.5℃
  • 맑음광주 25.0℃
  • 구름조금부산 21.0℃
  • 맑음고창 25.3℃
  • 구름조금제주 18.9℃
  • 구름조금강화 22.5℃
  • 맑음보은 25.4℃
  • 맑음금산 26.8℃
  • 맑음강진군 22.8℃
  • 맑음경주시 28.3℃
  • 맑음거제 21.0℃
기상청 제공

새 모델 ‘조보아·유연석·다니엘헤니·로운’..“기대되네”

식음료업계, 인기 스타 발탁 러시...2019년 고객 유치 경쟁 돌입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인기스타 조보아와 유연석, 다니엘헤니, 로운이 2019 식음료업계 새 모델로 발탁돼, 올 한해 그들의 활약상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미스터피자, 롯데제과, 코카콜라사 조지아커피, 빙그레 컵커피 브랜드 아카펠라가 최근 2019년 자사 브랜드를 대표할 새 얼굴로 요즘 대세 배우 조보아, 유연석, 다니엘헤니, 로운을 각각 발탁하고 이들을 앞세워 고객 유치전에 본격 나선 것.

과연 이들 새 모델의 활약상이 올 한해 각사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매출 증대에 얼마나 기여할지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롯데제과 드림카카오, 배우 유연석 광고모델 발탁

롯데제과는 지난달 드림카카오의 광고 모델로 배우 유연석을 발탁하고 본격 마케팅에 돌입했다.   

각종 드라마와 뮤지컬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는 유연석은 최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해온 기부 프로젝트를 동명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만든 tvN의 ‘커피 프렌즈’에 출연하며 훈남 이미지를 더 해 주목을 받고 있는 배우다. 

롯데제과는 프로그램의 기획 스토리를 듣고 즉시 광고 모델로 발탁함과 동시에 해당 프로그램에 적극 후원하기로 했다. 단지 좋은 이미지의 연예인을 광고모델로 내세우는 데 그치지 않고, 젊은이들의 적극적인 기부 활동을 응원한다는 취지에서다. 

롯데제과는 유연석의 부드럽고 선한 이미지가 드림카카오의 힐링 콘셉트를 어필하는 데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유연석을 내세우며 제품 패키지에 활용하거나 각종 SNS를 통해 광고 영상을 노출하는 등 드림카카오를 적극 홍보해나갈 계획이다.

코카콜라 조지아 고티카, 명품 배우 ‘다니엘 헤니’ 새 모델로 발탁

코카콜라사는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 조지아의 노하우를 살려 커피의 깊은 풍미를 담은 프리미엄 캔커피인 ‘조지아 고티카’의 2019년 새 모델로 명품 배우 다니엘 헤니를 발탁했다.

다니엘 헤니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진한 남성미는 물론, 예능을 통해 보여준 젠틀함까지 다양한 매력이 공존하는 명품 배우다. 

지난해 MBC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산다’를 통해 미국에서의 영화 같은 솔로 라이프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현재 미국 CBS 드라마 '크리미널 마인드' 시즌 14에서 맷 시몬스 역으로 출연 중이다. 

‘프리미엄 커피의 미학’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 조지아 고티카는 2015년 출시 이래 ‘커피는 향이다’라는 브랜드 철학을 내세우고 있으며, 올해엔 깊어진 남성미와 부드러운 매력의 다니엘 헤니를 앞세워 깊은 향과 맛을 담은 제품 특징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한다는 복안이다. 

미스터피자, 광고 모델 조보아의 드라마 촬영 현장에 피자 선물


MP그룹이 운영하는 미스터피자는 자사 광고 모델인 배우 조보아의 SBS 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촬영 현장에 갓 구워 따끈한 ‘랍스터몽땅’을 선물했다.                          

이날 조보아는 피자 트럭에서 갓 구워낸 미스터피자와의 첫 광고 제품인 ‘랍스터몽땅’ 피자를 동료 배우 및 스태프들에게 직접 나눠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추운 날씨에 허기를 느끼던 현장 인원들은 피자를 먹으며 신나는 분위기로 들썩였다는 후문이다.

한편, 조보아의 미스터피자 첫 광고 제품인 ‘랍스터몽땅’은 캐나다 청정바다의 랍스터와 새우를 토핑한 피자로, 치즈크림무스와 리코타치즈, 트리플스프레드 소스까지 더해 고급스러운 풍미를 전달한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빙그레, 아카페라 SF9 멤버 '로운' 발탁...시장 공략에 속도


빙그레는 가성비와 가용비 트렌드를 앞세워 인기 몰이 중인 컵커피 브랜드 아카페라의 사이즈업 신제품 출시와 함께 새 모델로 아이돌 그룹 SF9 멤버 '로운'을 발탁, RTD 커피 시장 확대 및 이 시장 강자 자리 굳히기에 나섰다. 

로운은 최근 드라마 ‘어바웃 타임’, 예능 ‘선다방’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주목 받고 있는 아이돌 그룹 SF9 멤버. 최근 진행된 아카페라 광고 촬영 현장에서 장시간 동안 이어진 촬영에도 밝고 유쾌하게 현장을 이끌어 가며 참여해 스태프들에게 찬사를 받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특히 ‘요즘 것들의 커피, 편하게 즐기는 아카페라 사이즈업’ 이라는 컨셉으로 촬영된 이 광고는 온라인, 극장 등을 통해 방영되며 소비자 사이에서 입소문이 확산되며 제품을 찾는 손길들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아카페라 사이즈업은 지난 2007년 출시한 RTD 커피브랜드 아카페라의 대용량 제품으로, 최근 커피 음료 시장에 불고 있는 ‘가성비, 가용비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조세금융신문, '에너지공기업 역할 강화방안 모색' 세미나 개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조세금융신문이 오는 7일 '격변기 국가에너지정책 방향 및 에너지공기업 역할 강화방안 모색' 세미나를 열고 에너지 관련 통상 현안과 에너지공기업의 재무구조 이슈 등에 대한 토론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정부당국, 전문가들이 모여 에너지산업계 경영환경과 현안대응, 난제해결을 위한 제도 개선 과제 등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인데, 오는 7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국회의원회관 제4간담회의실에서 열린다. 조세금융신문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박민규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의원 공동 주최하고 조세금융신문과 한국정책분석평가학회가 주관한다. 특히 좌장으로 나선 임종순 한국정책분석평가학회 이사(전 한국가스공사 부사장)는 이날 열리는 세미나에서 에너지 공급·가격 안정화, 저탄소 에너지 전환 가속화, 에너지산업 구조 개혁 등 정책 과제 등을 발제할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이종은 세종대 경제학과 교수(전 무역위원회 위원), 엄태호 한국산업은행 기업금융실 팀장, 손혁 계명대 경영학 교수, 김경혜 한밭대 융합경영학과 교수, 엄재영 산업통상자원부 전력시장 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