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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기업공헌활동

기부·할인·태극기 게양...“3.1 운동 100년 함께 해요”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3.1일 운동 100주년을 맞아 그 의미를 기리기 위해 길거리 만세 제창 재현과 보신각 타종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가운데 식음료 등 유통업계도 적극 동참에 나섰다. 

1일 유통가에 따르면 이들 업체는 자사 제품 판매액에 일정 비율을 기부하는 착한 소비 캠페인을 펼치는가하면 자사 운영 매장내 영상기기를 통해 태극기를 게양하는 등 고객과 함께 ‘3.1 운동 100주년’을 기리는 행사를 전개해 시선을 모으고 있다. 

토종커피집 탐앤탐스, 3.1절 100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3.1 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3일까지 전국 매장의 듀얼포스와 공식 SNS 채널에 태극기를 게양함과 동시에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전국 매장 듀얼포스에 상영 중인 태극기를 찍어 후 #삼일절100주년 #탐탐삼일절 #애국탐탐 #탐앤탐스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31명을 선정해 공연과 전시 티켓, 아메리카노 쿠폰 등을 선물한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탐앤탐스는 매년 태극기를 게양하며 많은 사람들과 함께 3.1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있다”며 “대한독립만세를 외쳤던 애국열사들의 커다란 함성만큼 토종 브랜드의 자긍심을 가지고 계속해서 나라사랑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농심, 3.1운동 100주년 기념해 안성탕면 매출 3.1% 기부


농심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3월 한 달간 안성탕면 판매금액의 3.1%를 국가유공자 복지와 보훈선양사업에 기부한다.

안성탕면과 해물안성탕면 멀티팩 포장 옆면에 3.1운동 100주년 기념 캠페인 문구를 넣은 한정판 패키지를 제작해 3월 한 달간 구매하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기부 행사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한 것.

농심 측은 통상 안성탕면 매출이 작년 기준으로 월 평균 약 90억원 수준이어서, 판매금액의 3.1%를 환산했을 때 농심은 이번 캠페인으로 약 3억원 정도의 기부를 예상하고 있다.

농심이 3.1절 기념 기부행사 제품으로 안성탕면을 선택한 이유는 경기도 안성이 3.1운동 3대 항쟁 지역으로 알려져 있어서다. 농심은 1982년 안성에 스프 전문공장을 세웠으며 이듬해인 1983년 안성 지명에서 제품명을 따온 안성탕면을 출시했다.

더불어 농심 공식 SNS 계정에서는 독립운동가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태극기 게양 인증사진 이벤트를 열고, 추첨을 통해 안성탕면 멀티팩을 증정할 계획이다.

11번가, 이마트 유통업계도 할인과 기부 행사 마련

이밖에 11번가는 오뚜기, LG생활건강과 손잡고 ‘3.1운동 100주년' 기념 기부 행사를 펼친다. 

‘3.1운동 100주년 기념 기획전’을 통해 두 업체 제품을 구매 시 결제금액의 일부가 ‘사랑의 열매’ 단체를 통해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오뚜기 제품은 거래액의 3.1%, LG생활건강 제품도 거래액의 1%를 기부한다.

이마트는 3.1 운동 100주년을 기념한 ‘국민가격 31’ 행사를 열고 31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이중 대표 상품으로는 국내산 삼겹살/목심 100g을 행사카드로 구매 시 30% 할인한 980원에 오는 6일까지 판매한다(행사 카드는 이마트e/삼성/KB국민/현대/BC/NH농협/우리/IBK기업/씨티/SC은행 카드).

스타벅스, 삼일절 무궁화 머그·텀블러 출시...판매수익금 전액 기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삼일절 100주년을 기념해 아름다운 우리나라 꽃 무궁화를 주제로 디자인한 머그, 텀블러, 스타벅스 카드 등을 선보이고, 상품 판매수익금 전액을 우리나라 문화유산 후원 기금으로 조성해 기부한다. 

이를 위해 민족의 기상을 상징하는 우리나라 꽃 무궁화를 주제로 디자인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살린 ‘2019 SS 무궁화 트로이 텀블러 355ml’와 ‘2019 무궁화 머그 355ml’, ‘2019 무궁화 카드’를 1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 (공항 입점 등 일부 MD 미판매 매장 제외)

이번 ‘2019 SS 무궁화 트로이 텀블러 355ml’는 우리 민족의 기상을 상징하는 무궁화를 민화의 느낌으로 표현해 전통의 미를 살렸고, ‘2019 무궁화 머그 355ml’는 무궁화 꽃송이가 벌어진 것 같은 형태에 골드로 마무리한 손잡이가 특징이다. 

또한 아름다운 무궁화를 디자인에 반영한 ‘2019 무궁화 카드’도 함께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이번 무궁화 머그 및 텀블러 판매수익금 전액을 문화재청과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부하고, 백범 김구 선생 등 애국지사의 유물 구입을 후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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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사업’ 지원자 모집...자격과 혜택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LG생활건강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사회참여·육아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맞춤형 보조기기를 지원하는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사업’에 참여할 지원자를 이달 11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사회 활동을 하거나 이를 병행하여 육아 중인 서울·경기 거주 만 19세 이상 65세 이하 여성 장애인 20명이다. 2020년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사업을 처음 시작한 LG생활건강은 지금까지 5년 간 총 137명에게 보조기기를 제공했다. 올해는 ▲이동용(휠체어, 운전 보조기, 경사로 등) ▲학습 및 업무용(확대기, 특수 마우스, 특수 키보드, 화면 낭독 소프트웨어 등) ▲가사 및 육아용(높이 조절 유아침대, 베이비 모니터, 배변 알리미 등) ▲호신용(경보기, 삼단봉, 화재감지기 등) 분야와 함께 ▲건강관리용(휠체어 피트니스기기, 기립 보조기기 등)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보조기기를 지원한다. 1인 최대 400만원 안팎으로 수량과 품목 제한 없이 활용 목적에 맞춰서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지원자로 선정되면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소속 보조공학 전문가의 상담을 거쳐 맞춤형 보조기기를 지원받는다. 이후 사용 및 관리 교육, 사후 관리 서비스도 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