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구름많음동두천 12.6℃
  • 구름많음강릉 12.6℃
  • 서울 14.6℃
  • 흐림대전 23.2℃
  • 구름많음대구 24.6℃
  • 구름많음울산 21.8℃
  • 흐림광주 21.8℃
  • 흐림부산 18.4℃
  • 흐림고창 21.2℃
  • 흐림제주 21.2℃
  • 흐림강화 10.7℃
  • 흐림보은 24.1℃
  • 흐림금산 24.2℃
  • 흐림강진군 20.8℃
  • 구름많음경주시 25.6℃
  • 구름많음거제 18.0℃
기상청 제공

유통가, 소비자 소통 강화 ‘러시’...방식도 다양

마케팅 공모에 어린이 그림대회, 글로벌 서포터즈에
인플루언서 뷰티 체험단까지 다양한 방식 동원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최근 식음료, 뷰티, 면세점 등 유통업계가 다양한 방식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에 열을 올리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15일 유통가에 따르면 이들 기업은 자사 브랜드를 접하는 소비자나 SNS상에서 큰 영향력을 가진 인플루언서 등을 대상으로, 자신과 주변의 의견과 아이디어 반영 및 기업 브랜드를 알려 나갈 수 있는 마케팅 공모전부터 그림 그리기 대회, 글로벌 서퍼터즈와 제품 체험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식을 마련, 소비자와의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15회 마케팅 공모전 실시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은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마케터 발굴을 위한 제 15회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 테마는 ‘Brand X You(브랜드와 너의 콜라보레이션)’의 자유 주제다. △상품과 서비스(Product & Service) 부문, △커뮤니케이션과 판매(Communication & Sales) 두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먼저 ‘상품과 서비스’ 부문에서는 상품, 서비스, 앱 등과 같은 유/무형의 상품 아이디어 혹은 기존 상품을 보완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으며, ‘커뮤니케이션과 판매’ 부문에서는 브랜드 혹은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 채널 전략,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등의 아이디어를 접수 받는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부문별 지속가능 아이디어도 동시에 접수 받아 특별상을 시상한다.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는 아이디어 또는 제품의 친환경성을 효과적으로 알릴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여 브랜드 역시 헤라, 한율, 이니스프리, 프레시팝, 라네즈, 에뛰드 외 브로앤팁스, 레어카인드, 이지피지, 뷰티테일러앱 에서도 선택할 수 있다. 

공모전의 예선 접수는 5월 9일까지며, 예선 결과는 5월 23일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또한 올해는 본선 진출자를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쳐 해당 브랜드 담당자 및 지속가능경영 담당자와 만나 아이디어에 대한 멘토링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총 21개 팀을 선발하며, 대상 1팀에게는 상금 1천만 원의 장학금 및 인턴십(2019년 8월 4주간) 기회가 주어지고, 입사 지원 시 특전(서류전형 및 1차 면접 면제)도 부여된다. 

최우수상 또한 1팀이 선발되며, 8백만 원의 장학금 및 인턴십 기회가 제공되고,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및 1차 면접 면제의 특전이 주어진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뷰티 서포터즈' 발대식 진행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난 9일, 무역센터점 10층 VIP 라운지에서 '뷰티 서포터즈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선정된 '뷰티 서포터즈'는 지난달 28일부터 5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모집했으며, 총 530명이 응모해 최종 30명이 선발됐다. 이들은 평소 화장품, 뷰티 디바이스 등에 관심이 높은 인플루언서들로, 총 팔로워수만 60만명에 이른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선발된 '뷰티 서포터즈'에게 매월 50만원 상당의 뷰티 제품과 활동비(20만원)를 지급하고, VIP 멤버십, 무료 음료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활동 기간은 오는 6월까지 약 3개월간이며, 개인 SNS 채널을 통해 면세품 구매 팁, 베스트 아이템 추천, 각종 제품 사용 후기 등을 게시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뷰티 서포터즈' 활동 기간 동안 매월 우수 서포터즈를 선정해 별도의 상금도 제공할 예정이다.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 공모전 접수
 

빙그레(대표 전창원)는 ‘제33회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 공모전’을 오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수도권, 남부권으로 나눠 유치부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는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하고 그림을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기프티콘이 지급된다.

응모작 중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우수 작품을 선정해 전시회를 가질 예정이다. 전시회는 수도권은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남부권은 부산BEXCO에서 5월말에 동시에 열린다.

복음자리, ‘제2회 잼잼 오감만족 그림 그리기’ 행사 개최

과일가공 전문 브랜드 ‘복음자리(대표 김현택)’는 키즈간식 론칭 1주년 및 ‘바로 짜먹는 잼’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11일 ‘제2회 잼잼 오감만족 그림 그리기’ 행사를 연다. 

서울대공원 서울랜드 앞 정문 잔디광장에서 열리는이번 행사는 자사의 ‘바로 짜먹는 잼’으로 아이싱 하기, 과일 물감으로 에코백 만들기 등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물론 사진 찍기, 간식부스&캐릭터타투, OX 퀴즈 풀기, 버블 체험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참가 신청은 공식 블로그에서 할 수 있다. 5세 이상의 미취학 어린이가 있는 가족 단위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SNS 알리기 이벤트 등으로 4인 가족 기준 100 가족을 선발할 예정이다. 참여자 모집은 22일까지 진행되며, 25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당첨 가족이 발표된다. 

특히 나눔 캠페인의 일환인 이번 행사는 가족당 1만원의 참가비 전액이 기부되며, 복음자리에서도 모인 참가비만큼 추가 기부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동물원 4인 가족 입장권(1만 7천 원 상당)과 복음자리 키즈간식, 숙성 오미자차, 45도 과일잼으로 구성된 간식 세트(4만 원 상당)가 선물로 제공된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글로벌 한식 서포터즈 모집

CJ제일제당 비비고가 글로벌 밀레니얼 세대에게 한식의 맛과 우수성, 한국 문화를 알려 식문화 한류를 이끌어 줄 글로벌 서포터즈 ‘비비고 프렌즈 2기’를 모집중이다. 
  
올 한해 활동할 비비고 프렌즈 2기는 한식 문화에 관심이 많고 SNS 활동에 적극적인 국내 거주 내·외국인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4월 21일까지 비비고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내 비비고 프렌즈 모집 게시글을 참고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내국인과 외국인 총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비비고 프렌즈 2기는 4월 말 발대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이들은 비비고가 개최하는 한식과 한식 문화를 주제로 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에 참여하고 매월 개인별, 팀별 활동비와 비비고 제품 등을 지원받아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또한 비비고는 이들의 콘텐츠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SNS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클래스를 운영하고, 우수한 콘텐츠 선별을 위해 SNS 토너먼트 방식을 도입하는 등 이들이 전반적으로 우수한 한식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우수 활동을 펼친 서포터즈 개인과 팀에게는 포상이 지급되며 최우수 서포터즈에게는 아시아 주요 도시에서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는 아시아 최대의 음악 축제 MAMA(Mnet Asian Music Awards)에 비비고 글로벌 에디터로 참관할 수 있는 혜택을 수여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