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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온라인 전용 ‘마.카.몽 히어로팩’ 출시

지난달 온라인 매출, 전년비 113% 신장에 맞춰 특화상품 기획
인기 제품 ‘마가렛트, 카스타드, 몽쉘’로 구성한 기획팩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온라인 전용 기획팩 ‘마가렛트카스타드몽쉘 히어로팩(이하 마.카.몽 히어로팩)’ 세트를 선보였다. 


이는 국내 소비시장이 기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채널로 급속히 재편되는 트렌드에 부응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실제로 롯데제과 역시 지난 2월 한 달간 온라인 매출이 전년 대비 약  113%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발맞춰 선보인 온라인 전용 ‘마.카.몽 히어로팩’은 롯데제과의 대표 인기제품인 마가렛트, 카스타드, 몽쉘의 대용량 제품이 각 1개씩 들어 있으며 가격은 1만3800원이다. 

특히 각 제품의 이름을 따서 만든 신규 캐릭터(‘마가렛’, ‘카스타두’, ‘몽쉐리’)를 포장 패키지에 적용해 친근감을 느끼게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인기상품으로만 구성되어 있어 시장에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번 기획팩은 옥션과 지마켓에서 판매되며 이마트몰은 김포, 보정 온라인 전용센터 권역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이달 중으로 쿠팡, 롯데몰 등으로 판매처가 확대될 예정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라인 채널 전용 상품을 확대하는 등 판매 비중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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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패키지에 산불피해 성금...동서식품 ESG 경영 분주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친환경 패키지 도입과 산불피해 이재민과 복구 지원을 위한 성금을 기부하는 등 ESG경영으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먼저 동서식품은 주요 커피믹스 제품인 ‘맥심 모카골드’와 ‘맥심 슈프림골드’의 스틱에 신규 디자인을 적용한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새롭게 도입된 디자인은 스틱 포장재 생산에 사용되는 잉크와 유기용제 양을 대폭 줄여 환경에 미치는 부담을 줄이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보다 한층 밝은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스틱 곳곳에 있던 금색의 디자인 요소를 제거했다. 이를 통해 잉크와 유기용제의 사용량을 각각 연간 9.8톤씩 줄일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맥심 슈프림골드는 기존의 무광 포장재 대신 유광 포장재를 적용해 잉크 사용량은 연간 6.5톤, 유기용제 사용량은 연간 3.2톤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동서식품은 2021년 6월에 맥심 커피믹스 대규격 제품에 종이 손잡이를, 또 2023년 3월에는 커피믹스, 인스턴트 커피 리필, 포스트 시리얼 스탠드백 등 자사 제품군에 녹색 기술 인증을 받은 포장재를 적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