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30 (토)

  • 구름많음동두천 0.2℃
  • 구름많음강릉 3.7℃
  • 서울 1.2℃
  • 구름많음대전 2.2℃
  • 대구 5.9℃
  • 흐림울산 8.9℃
  • 흐림광주 5.7℃
  • 부산 10.2℃
  • 구름많음고창 7.3℃
  • 제주 13.3℃
  • 흐림강화 1.2℃
  • 맑음보은 1.6℃
  • 맑음금산 2.6℃
  • 흐림강진군 6.4℃
  • 흐림경주시 7.1℃
  • 흐림거제 8.2℃
기상청 제공

버거킹vs맥도날드 ‘새우버거&음료’ 신제품 격돌

맥도날드, ‘슈니언 버거’ & ‘배 칠러’ 출시
버거킹, ‘상어가족 새우버거’ & ‘제로톡톡’ 출시로 맞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글로벌 햄버거 브랜드 라이벌 버거킹과 맥도날드가 새우버거와 디저트 음료 신제품을 각각 출시하고 소비자 유치를 위한 한판승부에 돌입했다.

맥도날드는 통새우의 씹는 식감과 맛을 살린 신제품 ‘슈니언 버거’를 지난달 26일부터 판매한데 이어 지난 2일에는 아이스 음료 시리즈 ‘과일 칠러’의 올해 메뉴로 국산 나주배를 활용한 ‘배 칠러’를 출시하며 시장 선점에 나섰다. 

이에 질세라 버거킹도 지난 6일 글로벌 유아용 콘텐츠 브랜드 핑크퐁과 손잡고 ‘상어가족 새우버거’ 메뉴 3종 출시에 이어 13일에는 코카콜라사의 ‘씨그램’과 콜라보한 제로 칼로리 100% 천연 과일향 드링크 ‘제로톡톡’ 3종을 선보이며 맞불을 놨다. 

과연 우리 소비자는 이들 브랜드의 한판 승부에 대해 어느 제품의 손을 더 높이 들어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맥도날드, ‘슈니언 버거’ & ‘배 칠러’ 잇따라 선봬 


먼저 맥도날드가 출시한 ‘슈니언 버거’는 통통한 새우살 패티에 크리스피 어니언(양파)이 더해져 환상의 궁합이 일품으로, 

탱글탱글한 새우 통살 식감에 바삭한 양파까지 더해져 씹는 재미를 좋아하고, 기존에 없던 특별한 새우 버거를 맛보고 싶은 고객에게 제격이라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이어 지난 2일 선보인 봄맞이 신제품 '배 칠러'는 시원하고 진한 단맛으로 남녀노소에게 큰 사랑을 받는 국내산 나주배를 사용, 과즙과 얼음을 최적 비율로 갈아 넣어 청량감과 풍부한 과일 맛이 특징인 아이스 음료 메뉴다. 

맥도날드는 지난 2017년 ‘딸기 칠러’ 출시를 시작으로 ‘파인애플 칠러’, ‘청포도 칠러’에 이어 시원달콤한 맛이 일품인 배 칠러까지 꾸준히 다양한 과일 맛 칠러 시리즈를 선보여 왔다. 

한편, 이번에 100% 국내산 나주배를 주원료로 하는 배 칠러 출시로 약 164톤의 나주배가 소요돼 나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버거킹, ‘상어가족 새우버거’ 3종과 음료 ‘제로톡톡’ 3종 출시


이에 버거킹도 지난 6일 글로벌 유아용 콘텐츠 브랜드 핑크퐁과 손잡고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상어가족 새우버거’ 3종과 더불어 코카콜라사 ‘씨그램’과 콜라보한 제로 칼로리 100% 천연 과일향 드링크 ‘제로톡톡’ 3종을 지난 13일 선보이며 맞불을 놨다. 

먼저 ‘상어가족 새우버거’는 상어가족이 잡은 싱싱한 새우가 가득 들어간 제품으로, 아기상어, 엄마상어, 아빠상어 등 3종으로 출시됐다.

이중 아기상어 새우버거는 폭신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에그번 사이로 고소한 새우 패티가 들어가 새우의 탱글탱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또 엄마상어 새우버거는 할라피뇨가 더해져 톡 쏘는 매콤함과 감칠맛이 특징이며, 아빠상어 새우버거는 직화로 구워 불맛을 느낄 수 있는 100% 순쇠고기 패티가 들어간 제품이다. 

한편, 버거킹은 출시 기념으로 핑크퐁과 함께 한 상어가족 새우버거 노래와 영상도 공개했다. 버거킹 크루가 된 귀여운 상어가족들이 새우버거를 만드는 모습은 매장 및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다양한 행사 및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장에서는 종이로 된 상어가족 크라운을 누구나 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4월 19일까지 이들 3종의 단품 구매 시 무료로 프렌치프라이(R)와 콜라(R)를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버거킹 공식 SNS 채널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상어가족 새우버거 출시 기념 인증이벤트와 영상퀴즈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이어 지난 13일에는 코카콜라사의 ‘씨그램’과 콜라보한 제로 칼로리 100% 천연 과일향 드링크 ‘제로톡톡’ 3종도 출시했다.

‘제로톡톡’은 버거킹이 처음 선보이는 가향 탄산수 음료로 ‘제로톡톡 체리’, ‘제로톡톡 청포도’, ‘제로톡톡 복숭아’ 세 종류로 구성됐으며, 톡 쏘는 상쾌함의 ‘씨그램’에 천연 과일향을 더해 상큼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버거킹은 음료 메뉴에 ‘씨그램’(레귤러, 라지 사이즈)을 추가했는데, 버거 세트 주문 시 금액 추가 없이 ‘씨그램’(R)으로 음료 교환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추우시죠?..메타킹 커피, 달달한 ‘밀크카라멜’ 음료 제안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잘파 세대를 겨냥한 탐앤탐스의 신규 카페 레이블 ‘메타킹 커피’가 추운 날씨에 제격인 뉴트로 감성 한 스푼 얹은 달콤한 신규 음료 ‘밀크 카라멜’ 3종을 제안했다. 할매니얼 트렌드를 타고 부쩍 수요가 높아진 정통 밀크카라멜의 깊은 풍미를 요즘 입맛에 맞춰 재해석한 만큼, 벌써부터 SNS상에서 반응이 심상치 않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신메뉴 면면을 살펴보면 먼저 ▲밀크카라멜 라떼(Hot/Iced)는 국산 1A등급 우유를 더해 부드러움을 극대화한 베이직 라인 음료로 Hot 밀크카라멜 라떼의 경우 고소한 밀크폼이 함께 어우러져 완성도를 한층 높였고, ▲밀크카라멜 메타치노는 퐁신한 헤이즐넛 크림을 위에 얹고, 카라멜 드리즐을 둘러 진한 맛을 선사하는 시그니처 아이스 음료다. 밀크카라멜 3종 모두 각 원재료간의 상성을 최우선으로 고려, 쉽게 물리지 않는 풍성한 단맛을 구현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메타킹 커피 관계자는 “전 연령층으로부터 사랑받는 밀크카라멜 고유의 개성을 이번 메뉴에 담아냈다”며 ”에너지 소비가 많은 연말연시 시즌, 밀크카라멜 3종으로 당 충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메타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