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구름많음동두천 12.6℃
  • 구름많음강릉 12.6℃
  • 서울 14.6℃
  • 흐림대전 23.2℃
  • 구름많음대구 24.6℃
  • 구름많음울산 21.8℃
  • 흐림광주 21.8℃
  • 흐림부산 18.4℃
  • 흐림고창 21.2℃
  • 흐림제주 21.2℃
  • 흐림강화 10.7℃
  • 흐림보은 24.1℃
  • 흐림금산 24.2℃
  • 흐림강진군 20.8℃
  • 구름많음경주시 25.6℃
  • 구름많음거제 18.0℃
기상청 제공

‘버거킹vs맥도날드’ 7월 신제품 격돌..뭘 먹을까?

맥도날드, 통새우와 바삭한 양파 조합 ‘슈니언 버거 출시
버거킹, 쇠고기와 새우를 한번에..‘몬스터II’ 출시로 맞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진출 글로벌 햄버거 브랜드 라이벌 맥도날드와 버거킹이 2020 7월을 시작하며 새우를 활용한 신제품을 제각각 선보이며 소비자 유치를 향한 한판승부에 돌입했다. 

맥도날드가 통새우와 바삭한 양파의 조합이 조화로운 ‘슈니언 버거’를 출시하자, 이에 질세라 버거킹도 순쇠고기와 새우 패티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몬스터II’'를 출시하며 맞불을 논 것. 

국내 토종 브랜드 롯데리아, 맘스터치와 더불어 소비자 쟁탈전에 여념이 없는 양사의 이번 신제품 중 소비자는 어느 제품에 더 후한 평가를 내릴지 귀추가 주목을 받고 있다.  

맥도날드 ‘슈니언 버거’ vs 버거킹 ‘몬스터II’ 격돌 ...당신 선택은?


먼저 포문을 연 곳은 한국맥도날드다. 지난해 고객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으며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슈니언 버거’를 지난 1일 재출시하고 맥런치 라인업에 포함한다고 밝힌 것. 

맥도날드 측 설명에 의하면 ‘슈니언 버거’는 통통하고 고소한 통새우 패티에 특유의 달달함이 특징인 바삭한 후라이드 어니언이 더해져 입안 가득 바삭함과 풍부한 맛을 선사하는 버거다. 

여기에 매콤 달콤한 스파이시 어니언 소스까지 더해져 환상적인 맛의 조합을 자랑하는데, 새우 통살의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식감과 후라이드 어니언 특유의 바삭함, 양상추의 아삭함까지 더해지며 입안 가득 씹는 재미를 선사한다는 것. 

슈니언 버거는 지난해 출시 당시 고객들에게 “내 인생 새우 버거를 만났다”, “통새우가 살아 있는 패티와 양파의 조합이 완전 취향 저격” 등의 열렬한 반응을 얻으며 품절 대란을 일으킬 정도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올해는 고객들의 새우 버거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다시 선보였으며 판매 기간 동안 맥도날드의 점심 할인 플랫폼인 ‘맥런치’ 라인업에 포함돼 가성비 있는 선택지로 새우 버거 팬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업체 측은 예상했다.

맥도날드 ‘슈니언 버거’는 8월 4일까지 전국 맥도날드 매장 및 드라이브 스루 등을 통해 한정 판매되며 오는 15일에는 새로운 어니언 버거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질세라 버거킹은 지난 5일, 부드러운 브리오쉬 번과 순쇠고기, 새우 두 가지 패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몬스터II’ 2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맞불 작전에 돌입했다. 

버거킹에 따르면 이번 ‘몬스터II’는 직화 방식으로 구워 진한 불맛을 느낄 수 있는 100% 순쇠고기 패티에 새우 패티까지 더해져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또한 갈릭페퍼 통새우가 추가된 ‘몬스터II 통새우’는 톡톡 튀는 새우의 식감까지 더했다. 두 가지 메뉴 모두 부드러운 브리오쉬 번으로 한층 더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버거킹은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8월 1일까지 추첨을 통해 버거킹 상품권(3만원)을 제공하는 SNS 시식평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주 ‘몬스터II’ 매력을 파헤치는 주제로 진행되며, 주제에 맞는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한 인증샷과 시식평을 개인 SNS에 업로드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8월 2일까지 별도의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버거 조립 이벤트’도 진행한다. 패티, 소스 및 컨디먼트를 선택하면 자신의 취향에 맞는 몬스터 버거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경품으로 ‘몬스터II’와 ‘몬스터II 통새우’, 그리고 ‘몬스터X’ 제품 교환권을 증정한다.

버거킹 관계자는 “기존 ‘몬스터와퍼’가 순쇠고기와 치킨 패티 및 베이컨의 조화로 강인하고 육중한 맛을 선사했다면, ‘몬스터II’는 순쇠고기와 새우 패티의 강렬한 조화를 즐길 수 있는 한 단계 진화한 프리미엄 메뉴”라며 “부드러운 마스크 속 강렬함으로 반전 매력을 뽐내는 배우 유아인이 광고를 통해 전달하는 ‘몬스터II’의 매력을 직접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