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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롯데푸드·맥도날드·샌드박스, 인재 초빙

산업안전·매장근무·크리에이터 등 도전과 열정 갖춘 청년 인재 선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스타벅스, 롯데푸드, 맥도날드, 그리고 최근 사세가 확장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샌드박스’가 도전정신과 열정을 갖춘 청년인재 영입에 나섰다.

2022년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인재 모집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송호섭)는 4월 1일까지 자사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을 통해 청년인재 8기를 모집한다. 

커뮤니티 스토어는 매장 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으로, 2014년 오픈한 1호점 대학로점을 통해, 해당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모집은 2022년도 대학 신입생이 대상이다. 서류/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되면 1학년 2학기부터 학기당 300만원의 장학금 지원을 받게 되며 리더십 역량 강화 세미나, 명사 강의, 직무 특강, 자율 동아리 활동을 비롯해 지역사회 봉사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또한, 연 2회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스타벅스 지원센터(본사) 인턴십, 스타벅스 글로벌 견학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모집 안내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푸드, 산업안전관리 직무 등 신입사원 채용 진행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오는 15일까지 ▲소방안전, ▲산업안전, ▲생산관리 등 3개 부문 신입사원 채용 접수를 진행한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3월 15일 화요일 18시까지며 2022년 4월 입사 가능한 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 및 22년 8월 졸업예정자가 대상이다.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사유가 없고 남성은 병역필 혹은 면제자만 지원 가능하고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련 법률에 의거해 우대한다. 

채용 전형은 ▲지원서접수  ▲서류전형  ▲인적성진단(L-TAB, 온라인진행),  ▲면접전형(역량/PT/인성),  ▲건강검진 순이다. 면접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될 수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상반기 대규모 공개 채용 진행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도 2022년 상반기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비즈니스 ▲사업지원 ▲콘텐츠 제작 ▲크리에이터 파트너십 등 전 직군에 걸쳐 인턴, 신입, 경력직까지 세 자릿수 채용을 실시한다.

채용은 서류전형, 1차 실무면접, 2차 실무면접, 최종면접 순서로 이뤄지며 희망자는 오는 21일 밤 12시까지 샌드박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상세한 모집 요강은 샌드박스 공식 홈페이지 내 인재 채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오는 15일까지 메타버스 오피스 투어도 개최한다. 실제 샌드박스 오피스를 그대로 구현한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 내에서 채용담당자 Q&A 세션이 매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맥도날드, 7일부터 ‘크루 채용 주간’ 진행…외식업계 성장 기회 제공

맥도날드는 ‘크루 채용 주간(Crew Hiring Week)’ 행사를 오는 13일까지 ‘맥알바’ 홈페이지를 통해 대규모인 총 2400명의 크루(매장 직원)를 채용한다. 

최종 선발자는 학위 취득부터 자기개발까지 다양한 기회를 제공받으며 외식업계에서의 성장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현재 4개 사이버대학과 산학 협력을 통해 학자금을 지원중이며, 근무 성과 및 팀웍, 리더십이 우수한 크루에게는 정규직 매니저로서의 채용 기회도 주어진다. 

뿐만 아니라 맥도날드 크루는 직원 전용 온라인몰을 통해 대형 가전부터 생필품까지 1500여 개의 제품을 소비자 가격 대비 평균 46% 할인된 가격으로 상시 이용이 가능하다. 애플(Apple) 기기 역시 일부 품목에 한해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 법적 요건 충족 시 4대 보험 적용부터 경조사 지원, 하루 4시간 근무 시 무료 식사 제공, 자사 제품 20% 할인(일부 가맹점 제외) 등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도날드는 직원의 만족이 곧 고객의 만족으로 이어진다는 일념 아래 직원들에게 다양한 개인 성장의 기회와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크루 채용 주간을 통해 맥도날드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갈 많은 분들의 지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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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