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1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소비자 소통 강화하라..각종 공모전 ‘활발’

갤러리탐 전시 신진작가 공모에 뷰티 신제품 체험단 모집
소상공인과 골목상권 응원 및 대학생 서포터즈 선발 등 다양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 뷰티기업 등 유통업계가 브랜드 서포터즈나 체험단, 신진작가 모집 같은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소비자와의 소통강화에 적극 나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 같은 일련의 행보는 다양한 소비층과의 접점 확대를 통해 회사 제품이나 이미지 홍보는 물론,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확대함으로써 지속 성장을 도모하려는 경영활동의 한 방책이라는 평가다. 

탐앤탐스, 제13회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 접수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신진·청년 작가 발굴, 육성을 위한 ‘제13회 갤러리탐(耽) 신진작가 공개 모집’을 ▲한국화 ▲서양화 ▲사진 ▲판화 ▲일러스트 ▲기타(입체회화 등) 분야별로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지원 방법은 지원서와 함께 최근 3년 이내 작업물로, 전시 가능한 작품의 원본 이미지 8점 내외(포트폴리오)와 기존에 진행한 전시의 전경 사진 3~4매를 첨부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탐앤탐스 작가선정위원회를 통해 진행되며 작품성, 대중성, 매장 전시 적합성 등이 주안점이다. 1차 심사는 11월 6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인터뷰를 거쳐 최종 결과는 11월 셋째주에 개별 연락한다. 자세한 사항은 탐앤탐스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전은 2013년부터 8년째 진행중인 탐앤탐스의 대표적 예술문화 사회공헌활동으로, 지금까지 총 12회 공개 모집을 통해 42기수, 294명의 능력 있는 신진 작가를 발굴, 육성해 왔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주류 미술시장의 높은 진입 장벽으로 인해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신진·청년 작가들이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8년간 기회를 제공해 왔다”며 “고객에게도 차별화된 휴식 경험을 제공하며 작가와 고객, 회사 모두가 이로운 상생 모델로 자리매김했다”고 자부했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우리 동네 사장님을 소개합니다’ 공모전 개최 

대한민국 쇼핑주간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소상공인과 골목상권을 응원하기 위해 ‘우리 동네 사장님을 소개합니다’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우리 동네 단골가게를 소개하거나, 사장님과의 추억 등 다양한 이야기를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해 개인 SNS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은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 내 공모전 페이지에 접속, 10월 25일까지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공모된 작품은 1차 전문가 심사와 2차 소비자투표를 진행, 이중 최종 수상작 10편을 11월 10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1명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2명 100만원, 우수상 3명에게는 50만원을 수여(상금은 온누리상품권으로 증정)하며, 소비자투표 및 수상작은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최종 수상작 10편은 코리아세일페스타 SNS 채널을 통해 콘텐츠로 공개할 예정이다.

셀퓨전씨, ‘신제품 모공패드’ 사전 체험단 모집

효능 더마브랜드 ‘셀퓨전씨(대표 이진수)’는 오는 11월 2일까지 신제품 ‘트리악 모공톡스 패드’를 미리 체험해볼 ‘프로 체험러’ 50명을 모집한다. 

다음달 출시 예정인 ‘트리악 모공톡스 패드’는 민감한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의 모공을 자극 없이 탄탄하게 케어하는 약산성 패드로, 모공 케어는 물론 피부결 정돈과 각질 관리, 피부 진정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참여 방법은 셀퓨전씨 홈페이지를 통해 ‘트리악 모공톡스 패드’에 적합한 애칭과 본인의 피부 고민을 댓글로 남겨주면 된다. 참여자들 중 50명을 선정해 트리악 모공톡스 패드를 출시 전에 지원 받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단, 체험 후에는 사용 후기를 개인 SNS를 통해 업로드 해야 한다. 

체험 기간 종료 후, 제품에 가장 적합한 닉네임과 우수 후기를 남긴 체험러에게는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최종 체험단 선정 결과는 11월 5일 이후 SMS 및 공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셀퓨전씨는 전문 클리닉 기반 효능 더마 브랜드로, 손상 피부를 위한 72시간 보습 지속 ‘레이저 리쥬버네이션 크림’, ‘카밍 다운 크림’,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징크 무기자차 선크림 ‘더마 릴리프 썬스크린 100’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제과, 대학생 서포터즈 ‘스위트 크리에이터’ 1기 공모

롯데제과도 젊은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를 함께 키워 나가기 위해 공식 서포터즈인 ’2020 스위트 크리에이터’ 1기를 모집한다. 

국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이달 18일까지 사전 미션 제출과 함께 롯데제과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발하며, 모집부문은 마케팅, 콘텐츠 등 기획 관련으로 18명, 영상 제작 및 촬영 등 제작 관련으로 18명으로 총 36명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면접 대상자는 23일, 면접은 28일에 이뤄지며 최종 합격자는 11월 2일 발표한다. 면접 대상자 및 최종 합격자 명단은 롯데제과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